결재문서

[민원답변] 응답소 민원 신속분배 요청건에 대한 답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응답소 민원 신속분배 요청건에 대한 답변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응답소접수번호 인 민원들이 소관부서로 신속히 전달되지 않고 하루 이상 보유하고 있는 것에 대한 시정요청 건으로 판단됩니다. 우선, 서울시 민원서비스 과정에 불편을 겪으신점 사과드립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각각의 민원은 요청하신 것처럼 시민감사옴브즈만으로 전달되었으며, 시스템 이력을 확인 결과 접수 후 소관부서로 이관하는데 소요된 시간이 짧게는 10분에서 길게는 3시간 57분 정도 소요된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우리시에서는 민원이 접수되면 응답소팀에서 소관부서로 분배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며, 최대한 빠른 시간에 소관부서로 전달될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접수된 민원의 양이나 내용의 복잡성에 따라 분배에 소요되는 시간에 차이가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응답소로 접수되는 민원은 민원내용 등 신청정보와 무관하게 시스템에서 5~6명의 분배 담당자에게 균등하게 할당되어 분배처리 되고 있으며, 말씀하신 4건의 민원은 총 3명의 근무자가 각각 분배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신청하신 민원은 분배담당 직원에게 무작위로 할당 될수 있기 때문에 귀하께서 기피요청 하신 내용이 민원 전달 과정에 잘 반영될수 있도록 응답소 민원분배 담당자 모두 신중을 기하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민원담당관 배윤정 주무관(☎ 02- 2133-7932)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시는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주무관 배윤정 응답소팀장 김기현 민원담당관 직무대리 02/20 김성연 협조자 시행 민원담당관-4249 ( 2023. 2. 20.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1층 열린민원실,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민원2팀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7916 /전송 02-768-8845 / yuny0000@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답변] 응답소 민원 신속분배 요청건에 대한 답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문서번호 민원담당관-4249 생산일자 2023-02-2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배윤정 (02-2133-7916) 관리번호 D000004742826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종합민원관리시스템구축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