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3년 도시가스 고객센터 지급수수료 산정 및 업무표준화 용역 실시계획

문서번호 녹색에너지과-3392 결재일자 2023. 2. 14.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에너지관리팀장 녹색에너지과장 박진 박준석 02/14 김재웅 2023년 도시가스 고객센터 지급수수료 산정 및 업무표준화 용역 실시계획 2023년 도시가스 고객센터 지급수수료 산정 및 업무표준화 용역 실시계획 2023. 2. 기 후 환 경 본 부 (녹색에너지과) 2023년 도시가스 고객센터 지급수수료 산정 및 업무표준화 용역 실시계획 서울지역 도시가스 고객센터의 적정한 지급수수료를 산정하고, 검침 등 업무에 종사하는 고객센터 근로자의 처우개선을 모색하기 위하여 본 용역을 실시하고자 함 Ⅰ 추진개요 □ 추진근거 ㅇ「도시가스회사 공급비용 산정기준」(산업통상자원부 지침) - 제7조 제4항 : 도시가스회사가 사업과 관련하여 업무의 위탁에 대한 대가로 고객센터에 지급하는 수수료는 기타의 영업비용 항목에서 분리 하여 별도로 결정 - 제7조 제5항 : 도시가스회사가 고객센터에 지급하는 지급수수료는 시? 도지사가 별도로 검토하여 정하고, 도시가스회사는 결정된 지급수수료 전액을 고객센터에 지급 □ 추진경과 ㅇ 도시가스 고객센터 지급수수료 별도 산정 : 2014.7. ~ - 연도별 고객센터 지급수수료 증가 내역 (단위 : 억원) 구 분 ’17년 ’18년 ’19년 ’20년 ’21년 ’22년 ㅇ 고객센터 종사자 서울형 생활임금 적용 : 2017.7. ~ - 연도별 종사자 업무분야별 평균월급 인상 내역 (단위 : 천원/월) 구 분 임금상승율 (’17년→’22년) ’17년 ’18년 ’19년 ’20년 ’21년 ’22년 Ⅱ 추진방향 □ 우수하고 역량을 갖춘 용역수행업체 선정 및 관리 ㅇ 용역수행실적, 품질, 업체 인력보유 현황 등 입찰대상 제한을 통한 적정 수행업체 선정 ㅇ 용역 진행과정에 대한 모니터링 및 피드백 등을 통한 엄격한 품질 관리 ㅇ 용역수행 후 오류나 문제 발생 시 업체측 설명 요구(근거제시 포함), 보완 또는 시정 요청 □ 고객센터의 능률적인 경영을 위한 적정 지급수수료 산정 ㅇ 도시가스회사로부터 위탁받은 사무에 대한 수수료 산정 ㅇ 도시가스 사업과 관련된 업무 수행에 필요한 총괄원가 산정 □ 고객센터 업무표준화를 통한 센터별 적정인원 산정 ㅇ 고객센터 영업환경에 따른 업무량 분석 ㅇ 표준 업무단위별 소요시간 분석 ㅇ 고객센터 종사자 의견 수렴을 통한 처우개선 방향 모색 Ⅲ 추진계획 □ 용역 개요 ㅇ 용 역 명 : 도시가스 고객센터 지급수수료 산정 및 업무표준화 용역 ㅇ 용역기간 : ㅇ 계약방법 : 전자공개 수의계약(2인 이상 견적 제출) - 근 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5조 제1항 제5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사 유 : 추정가격 5천만원 이하 ㅇ 소요예산 : 40백만원 - 예산과목 : 기후환경본부 녹색에너지과, 에너지 생산·소비 최적화, 에너지 소비 효율화, 서울지역 5개 도시가스회사 공급비용 적정성 검토 용역, 사무관리비(201-01) □ 과업대상 ㅇ □ 과업 주요내용 Ⅳ 추진일정 붙 임 : 1. 과업지시서 1부. 2. 산출내역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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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23년 도시가스 고객센터 지급수수료 산정 및 업무표준화 용역 실시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기후환경본부 녹색에너지과
문서번호 녹색에너지과-3392 생산일자 2023-02-1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진 (02-2133-3712) 관리번호 D0000047383882
분류정보 환경 > 에너지관리 > 가스관련사무 > 도시가스공급 > 도시가스공급사업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