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3년「층간소음 상담실」운영 계획

문서번호 공동주택지원과-2509 결재일자 2023. 2. 10. 공개여부 부분공개(5,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아파트관리팀장 공동주택지원과장 임세윤 정인영 02/10 김장수 협조 2023년「층간소음 상담실」운영 계획 2023. 02. 공동주택지원과 (아파트관리팀) 2023년「층간소음 상담실」운영 계획 2022년 층간소음 상담실 운영 실적을 분석하여 층간소음 사전예방과 주민이 화합되는 공동체 문화를 확산하고자 전년 대비 향상된 층간소음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함 Ⅰ 추진 개요 □ 근거 규정 ㅇ 서울특별시 공동주거시설 층간소음 관리에 관한 조례 제8조 □ 운영 개요 ㅇ 상담인원 : ㅇ 상담분야 : 층간소음 관련 규정, 예방 방법, 갈등해결 방안 제시 등 안내 ㅇ 상담방법 - 층간소음 관련 법령·공동주택 층간소음의 범위와 기준 규정 안내 - 생활 속 층간소음 저감방법 안내 및 갈등민원 상담·조정 등 ㅇ 상담절차 ㅇ 최근 5년간 층간소음 민원 현황 (단위 : 건) Ⅱ 민원현황 및 분석 □ 2022년 운영 실적 ㅇ 상담실 민원상담 현황 (단위 : 건) ㅇ 민원상담 유형별 분석 □ 운영 결과 분석 Ⅲ 2023년 층간소음 갈등해결지원단 운영계획 □ 운영방법 ㅇ ? 갈등조정, 심리상담, 법률자문, 동물훈련 등의 분야별 전문가 투입 ? 층간소음 관련 정책 및 자율조정기구 운영에 대한 자문 ? 층간소음 민원에 대한 자문 및 예방 교육 실무전문가 2명 순환근무(월수/화목금), 민원상담 및 조정 분쟁현장 방문, 민원별 맞춤 상담 및 대처방안 제시 ㅇ 활동수당 ㅇ 전화상담 근무조건 □ 상담인력 복무관리 ㅇ 복무목적 : 시민만족도 향상 및 상담실 운영 내실화 ㅇ 복무점검 : 연중 수시 - 근무시간 준수 여부, 잦은 무단결근 및 지각, 근무태도 등 확인 - 불친절 상담으로 인한 상담 서비스 확인 - 개인별 상담실적 조사(일부 위원에 상담업무 편중 여부) ※ 매월 말 층간소음 상담실 상담위원 활동 결과표 제출(별첨3) □ 상담인력 전문성 및 서비스 질 제고 ㅇ 선제적 자료 제공 - 층간소음 관련 방침 자료 및 법령 제공 - 상담관련 최신정보(지침, 관계 부처 유권해석, 신문, 일간지 등) 공유 ㅇ 민원사례 정보 공유 및 후속상담 실시 - 상담내용의 타당성과 일관성 유지를 위하여 담당 공무원과 상담위원, 상담위원 상호간 상담사례 공유 - 상담내용 전산자료를 활용하여 상담내용이 미흡하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을 경우에는 담당 공무원이 민원인과 후속상담 실시 ㅇ 상담인력 친절교육 실시(수시) - 불친절 상담사례 공유 및 민원인 응대 방법 교육 - 민원 해결 방법이 마땅치 않을 경우 차선 해결방법 제시 - 불친절 상담위원은 재위촉시 배제(서약서 제출 : 별첨2) □ 운영효과 ㅇ 층간소음 갈등해결지원단을 통한 이웃간 분쟁 해결 ㅇ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민원대응으로 민원해결 만족도 증가 □ 행정사항 (별첨 1) 주 의 장 소 속 : 직 급 : 성 명 : 사 유 : (위반 및 처분내용 기재) 작성자 성명 : (서명 또는 인) 2023. . . 공동주택지원과장 경 고 장 소 속 : 직 급 : 성 명 : 사 유 : (위반 및 처분내용 기재) 작성자 성명 : (서명 또는 인) 2023. . . 공동주택지원과장 (별첨 2) 층간소음 상담실 상담위원 서약서 2023. 서약자 : (인) (별첨 3) 층간소음 상담실 상담위원 활동결과표 연번 일 자 활 동 내 용 서 명 (전문가) 확인자명 (담당자) 1 2 3 4 5 6 7 8 9 10 (별첨 4) 층간소음 갈등해결지원단 위원 명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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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층간소음 상담실」운영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주택정책실 주택공급기획관 공동주택지원과
문서번호 공동주택지원과-2509 생산일자 2023-02-1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임세윤 (02-2133-7294) 관리번호 D0000047366026
분류정보 주택도시계획 > 주택건설 > 주택관련기획 > 공동주택관리 > 공동주택층간소음해결종합대책수립및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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