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 답변(2023.01.25. 구급출동 관련)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양 천 소 방 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 답변(2023.01.25. 구급출동 관련) 추운날씨에 응급의료체계 일선에서 노고가 많습니다. 귀하께서 지난 1월 26일 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를 에서 에 전원된 환자 이송 후 의사 선생님의 본원으로 재이송 과정에서 이송 구급대의 태도로 인해 불편하셨던 점 다시한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동승 의사 선생님께서도 구급대원의 말을 듣고 코로나 확진자 이송 후 늦은시간에 본원으로 복귀하기가 막막하셨을 테고, 또한 구급대원이 마지못해 동승을 해주었어도 마음은 편치 않았을 것 같습니다. 저희 양천소방서에서는 안전센터 관할 구역 내 가까운 병원의 의료인이 동승에 참여하는 건에 대해서는 구급대 귀소 과정에서 동승의료인에 원소속 병원으로 이동편의를 제공해 왔습니다. 다만 금번 사례의 경우 동승하신 의료진의 소속 병원이 이어서 구급대가 본원까지 이송을 결정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던 점을 너그러이 이해해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구급차 탑승한 의료인의 본원 재이송을 위한 방안 마련을 소방재난본부 구급팀에 적극 개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병원간 이송사례의 경우 동승 의료인과 구급대원이 이송전에 본원으로 복귀하는 방법에 대해서 사전에 체크 하도록 하겠습니다. 금번 사례와 관련하여 119구급대에 대한 오해가 없으시길 바라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천소방서 담당자 어선미 구급팀장 김동원 재난관리과장 02/03 임영진 협조자 시행 재난관리과-760 ( 2023. 2. 3. ) 접수 ( ) 우 07992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서로 180, 양천소방서 재난관리과 구급팀 / http://fire.seoul.go.kr/yangchun 전화 02-6981-8662 /전송 02-6981-8649 / paramedic1@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응답소 민원 답변(2023.01.25. 구급출동 관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양천소방서 재난관리과
문서번호 재난관리과-760 생산일자 2023-02-0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어선미 (02-6981-8662) 관리번호 D000004731530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