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택시 불친절 운행 사례의 획기적 감소를 위한 운수종사자 교육 실시(강조)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수신자 참조 (경유) 제목 택시 불친절 운행 사례의 획기적 감소를 위한 운수종사자 교육 실시(강조) 1. 귀 기관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최근 주요 언론에 택시 요금인상과 관련하여 운수종사자의 친절 운행 등 승객 서비스를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 (언론보도) 택시요금 크게 올린 오세훈…승객 서비스는 제자리(중앙일보, '23.1.31.) - 서울시는 운행률이 30%에 그치는 법인택시의 기사를 확충하고 개인택시 운행도 증가시키기 위해 요금 인상을 수행함 - 시민의 입장에서 요금이 올라가는 만큼 승객 서비스도 높아져야 이용자의 불만이 감소할 것이나, 승객서비스 강화를 위한 서울시의 별도 방안이 수립되어 있지 않음 ? 최근 5년간 택시관련 민원 중 불친절 민원이 전체 33.5%(2만 2827건) - 불친절 민원에 대한 실제 처분은 1%도 되지 않으며, 처분의 내용도 대부분 4시간 교육 이수에 불과해 택시 불친절이나 난폭운전이 개선될 여지가 부족함 - 택시업계와 시민간의 갈등을 줄이고 상생할 수 있도록 승객 서비스에 대한 강화가 필요함 3. 이에, 우리시에서는 서울택시 운수종사자의 친절도 향상을 위해 특단의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협조요청 드리니 각 연수기관에서는 운수종사자의 불친절 운행으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규교육과 보수교육 시 ‘승객 서비스’에 대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교육하여 주시고, 운수종사자의 친절운행 의식과 서비스 정신 함양을 위해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 강화(예시) ·고객서비스(CS) 대응요령 강화 ·장애인 등 교통약자 고객 대응서비스 교육 ·사례를 통해 학습하는 고객민원응대법 실습(역할연기) 등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울특별시교통연수원장, 서울특별시교통문화교육원장 주무관 정묘정 장애인콜택시팀장 김나연 택시정책과장 02/01 사창훈 협조자 시행 택시정책과-3709 ( 2023. 2. 1.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7층 택시정책과 / http://seoul.go.kr 전화 02-2133-2387 /전송 02-2133-1050 / myj0074@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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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 불친절 운행 사례의 획기적 감소를 위한 운수종사자 교육 실시(강조)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택시정책과
문서번호 택시정책과-3709 생산일자 2023-02-01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정묘정 (02-2133-2387) 관리번호 D0000047296500
분류정보 교통 > 대중교통 > 대중교통행정 > 여객자동차운수사업인허가 > 운수종사자교육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