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민원답변 처리방향 개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민원답변 처리방향 개선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120다산콜재단을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민원답변 처리 방향 개선"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먼저, 민원답변시 민원인이 원하는 의도를 파악하여 충실한 검토 후에 민원해결 방안을 모색하도록 민원처리 방향에 대해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시에서는 민원답변의 충실성을 높이기 위해서, 민원 검토시간 부족 등 처리기간 내에 처리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에 따라 최대 2차례까지 기한을 연장하여 민원처리를 하거나, 1차 답변사항에 궁금하거나 추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만족도 조사 후에‘추가 질의’가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직원 대상으로는 민원답변을 충실히 하도록 지속적인 안내 및 교육을 실시하는 등 충실한 민원처리(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만, 민원처리시 사안에 따라 법령상, 예산상 불가하거나 중앙정부의 업무권한 등으로 해결할 수 없는 한계가 있는점을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민원에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민원담당관 박근호 주무관(☎02-2133-6464)에게 연락주시면 성실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박근호 민원기획팀장 장정호 민원담당관 직무대리 01/31 김성연 협조자 시행 민원담당관-2439 ( 2023. 1. 31.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2층 (태평로1가)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6464 /전송 02-768-8845 / swingband@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답변] 민원답변 처리방향 개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문서번호 민원담당관-2439 생산일자 2023-01-3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근호 (02-2133-6464) 관리번호 D000004728329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