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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전화·직장외국어교육 운영계획

문서번호 인력개발과-1370 결재일자 2023. 1. 2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교육팀장 인력개발과장 행정국장 한혜림 김정미 김형태 01/20 정상훈 협 조 2023년 전화·직장외국어교육 운영계획 2023년 전화·직장외국어교육 운영계획 2023. 1. 행 정 국 (인력개발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주거/생계/의료/교육/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단순지원/ 사다리지원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2023년 전화·직장외국어교육 운영계획 인력개발과장:김형태☎2133-5750 교육팀장:김정미☎5761 담당:한혜림☎5764 외국어 전문교육기관의 직장 내 교육을 통해 직원 외국어 능력 향상 및 관련 직무 역량 함양에 기여하고자 함 Ⅰ 추진개요 □ 추진근거 ㅇ 지방공무원 교육훈련법 제20조(직장훈련) ㅇ 지방공무원 교육훈련법 시행령 제3장(직장훈련) □ 운영개요 ㅇ 운영기간 : 계약일 ~ 2023. 12. ㅇ 운영방법 : 외국어 전문교육기관과 협상에 의한 계약하여 운영 ㅇ 교육내용 - 전화외국어 :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전화(화상) 통화 방식의 일대일 수업 - 직장외국어 : 청사 내 회의실에 강사가 출강하는 방식의 단체 수업 전화외국어 직장외국어 교육방식 교육과정 교육시간 교육방식 교육과정 교육시간 비대면 일반회화 실무회화 토론회화 시험대비 로이터뉴스 등 주 2회 20분 주 3회 20분 주 3회 10분 대면 회화과정 맞춤과정 사업소과정 주 2회 1시간 토요과정 주 1회 2시간 주 1회 1시간 일대일과정 (맞춤과정) 주 1회 1시간 주 2회 30분 ㅇ 교육대상 : 본청 및 사업소 직원 ㅇ 교육인원 : 총 1,450명 구 분 과정수 교육인원 합 계 938개 1,450명 교육 유형 전화외국어 800개 800명 직장외국어 138개 650명 ※ 교육비는 실제 운영 과정 수에 따라 정산?지급 ㅇ 연간일정 : 총 3기(기수별 12주) 운영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사업자 선정 1기 2기 3기 결과보고 ※ 교육기관과 협상 결과에 따라 일정 조정 가능 ㅇ 소요예산 : 408,000천원 - 전화외국어 : 208,000천원 - 직장외국어 : 200,000천원 □ 2022년 운영결과 ㅇ 주요 개선사항 - 전화외국어 학습자 부담금(교육비의 30%)을 폐지하여 자발적 참여 유도 ㅇ 운영실적: 총 1,106명 수강(전화외국어 770명, 직장외국어 336명) 구분 기 수 언 어 과정수 수강인원 수료율 총 계 1,106명 84% 전화외국어 소 계 770명 94% 1기 7개 언어 208개 과정 208명 95% 2기 7개 언어 164개 과정 164명 91% 3기 6개 언어 398개 과정 398명 96% 직장외국어 소 계 336명 74% 1기 5개 언어 30개 과정 100명 74% 2기 5개 언어 28개 과정 129명 73% 3기 5개 언어 21개 과정 107명 75% Ⅱ 2023년 운영계획 < 추 진 방 향 > ? 효율적인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통해 보다 많은 직원들의 참여 유도 ? 전화·직장외국어 전문 업체선정을 통해 보다 전문성 있는 과정 제공 ? 직장외국어 전 과정 대면 방식을 원칙으로 외국어교육 정상화 추진 □ 주요 개선사항 ㅇ 전년도 운영 실적을 고려한 교육과정 재편으로 학습 기회 제공 확대 - 단가 대비 참여율이 낮은 과정(전화외국어 주5회 20분 과정 등)은 축소·폐지 ㅇ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직장외국어 토요과정 중 ‘회화과정’ 신설 - 평일 현안 업무 및 개인사정 등으로 인해 토요과정 확대 운영 희망 □ 운영절차 ① 교육 신청 ? ② 개설 여부 확정 (직장외국어) ? ③ 이수보증금 납부 교육희망자→교육기관 인력개발과 교육희망자→교육기관 ? ⑥ 교육 종료 및 이수 처리 ? ⑤ 교육과정 운영 ? ④ 사전·사후인터뷰 실시 교육기관, 인력개발과 교육기관, 인력개발과 교육희망자 ① 교육 신청 - 기수별 신청 안내에 따라 수강신청 전용사이트를 통해 개별 신청 - 전화·직장외국어 각 최대 2개 과정까지 신청(단, 동일 언어는 불가) ※ (예시) 영어 과정 + 중국어 과정 (○) / 영어 과정 + 영어 과정 (×) - 과정별 정원을 사전 배정하여 선착순 신청 마감(대기 순번 부여) ② 개설 여부 확정(직장외국어) - 신청 현황 및 최소개설인원을 고려하여 강좌별 개·폐강 유무 결정 ※ 최소개설인원 : 영어 5명, 기타언어 4~5명 ③ 이수보증금 납부 - 교육희망자는 교육 신청(개설 여부 확정) 후 교육기관에 이수보증금을 납부하며, 이수자에 한해 전액 환불 ④ 사전·사후인터뷰 실시 - (사전인터뷰) 수준별 분반 구성 및 맞춤형 수업 운영을 위해 교육 전 실시 - (사후인터뷰) 학습 성과관리를 위해 교육 시작 후 1회 이상 인터뷰 참여 ⑤ 교육과정 운영 - (교육기관) 교육과정 운영, 교육생 관리 및 교육성과 관리 등 운영 총괄 - (인력개발과) 직원 대상 신청 안내 및 청사 내 회의실 확보 등 운영 지원, 기수별 1회 이상 교육 현황 점검 등 ⑥ 교육 종료 및 이수 처리 - (교육기관) 매 기수 종료 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조사 결과 및 교육생 요구사항을 분석·검토하여 결과보고 - (인력개발과) 직원 대상 신청 안내 및 청사 내 회의실 확보 등 운영 지원, 기수별 1회 이상 교육 현황 점검 등 수료기준 : 출석률 80% 이상 및 사전·사후인터뷰 응시(필수) - 전체 교육시간의 최대 20%까지 업무상 결석으로 인한 출석을 인정하며, 연가 및 단순 업무로 인한 사유는 결석 처리 ※ 직장외국어 : 출장(출동), 사내 필수교육(집합), 교대근무, 코로나19 관련 차출 근무 및 공가 등으로 결석 시 증빙서류 제출한 건에 대해서 출석 인정 - 이수자 학습시간 인정 처리(인력개발과) 및 이수보증금 환불(교육기관) ※ 학습시간 부분 인정 처리 및 이수보증금 부분 환불 불가 □ 교육과정별 세부운영계획 ※ 수요에 따라 운영 시 변동 가능 1 전화외국어 ? 일반회화 : 입문 및 초·중·고급 수준별 맞춤 회화 과정 ? 실무회화 : 회의, 발표 등 업무 상황에 적합한 표현 학습 과정 ? 토론회화 : 최신 이슈 및 주제 선정을 통한 심화 회화 과정 ? 시험대비 : 외국어 말하기 시험 목표 점수 달성 과정 ? 로이터뉴스 : 전 세계 각 분야의 다양한 표현과 문장 학습 과정 ㅇ 교육언어 : 8개 이상 언어(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독일어 등) ㅇ 교육대상 : 언어별·수준별 어학능력 학습 희망자 ㅇ 교육운영 : 사전인터뷰를 통해 개인 맞춤형 교육 운영 ㅇ 교육기간 : 총 36주(12주×3기) / 주2회 20분, 주3회 10분·20분 ㅇ 교육인원 : 총 800명(약 265여명 × 3기수) 2 직장외국어 2-1 회화과정 ? 입문 : 외국어에 대한 관심은 있으나 언어 학습의 기회를 가져보지 못한 자 ? 초급 : 학습경험은 있으나 체계적으로 학습하지 못하여 기초를 습득하지 못한 자 ? 중급 :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회화 및 쓰기 능력 및 유창성에 중점을 둠 ? 고급 : 고급수준의 구사를 위해 유창성뿐만 아니라 문법적 정확성을 집중 학습 ㅇ 교육언어 :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 ㅇ 교육대상 : 언어별·수준별 어학능력 학습 희망자 ㅇ 교육기간 : 36주(12주×3기), 주 2회 1시간 과정 ㅇ 교육인원 : 총 405명(5명×27개반×3기) 2-2 맞춤과정 ① 실무 회화·작문반 ? 업무 시 필요한 회화 및 각종 서한문의 작성 기술 습득 목적 ㅇ 교육언어 : 영어, 일본어, 중국어 ㅇ 교육대상 : 언어별 중·고급 이상 수준 보유자 ㅇ 교육기간 : 36주(12주×3기), 주 2회 1시간 과정 ㅇ 교육인원 : 총 30명(5명×2개반×3기) ② 드라마(영화) 청취·토론반 ? 드라마·영화 등 TV방송 청취력 및 의사 전달 능력 향상 목적 ㅇ 교육언어 : 영어, 일본어, 중국어 ㅇ 교육대상 : 언어별 중·고급 이상 수준 보유자 ㅇ 교육기간 : 36주(12주×3기), 주 2회 1시간 과정 ㅇ 교육인원 : 총 30명(5명×2개반×3기) ③ 시험대비반 ? TOEIC, OPIc, HSK 등 언어별 공인 어학검정시험 대비반 ㅇ 교육언어 : 영어, 일본어, 중국어 ㅇ 교육대상 : 언어별 해당시험 응시 예정자 ㅇ 교육기간 : 36주(12주×3기), 주 2회 1시간 과정 ㅇ 교육인원 : 총 45명(5명×3개반×3기) ④ 국외훈련반 ? 국외훈련 예정자의 조기 적응을 돕기 위한 외국어 교육반 ㅇ 교육언어 : 파견 국가(기관) 사용 언어 ㅇ 교육대상 : 국외훈련 예정자 ㅇ 교육기간 : 36주(12주×3기), 주 2회 1시간 과정 ㅇ 교육인원 : 총 30명(5명×2개반×3기) ⑤ 일대일반 ? 일반과정 대비 심화된 회화, 영작, 토론 등 개인별 맞춤형 강좌 ㅇ 교육언어 : 희망 언어 ㅇ 교육대상 : 교육희망자 중 선발 ※ 국외훈련 선발자, 관리자급, 유관업무 직원 등을 우선 선발 ㅇ 교육기간 : 36주(12주×3기), 주 1회 1시간 또는 주2회 30분 과정 ㅇ 교육인원 : 총 6명(1명×2개반×3기) 2-3 토요과정 ① 통번역반 ? 고급 수준 구사자 대상으로 미래의 통번역 전문 직원 양성 ㅇ 교육언어 : 영어 ㅇ 교육대상 : 통번역 대학원 관심직원 등 고급 수준 영어 구사자 ㅇ 교육기간 : 36주(12주×3기), 주 1회(토요일) 2시간 과정 ㅇ 교육인원 : 총 30명(5명×2개반×3기) ② 토요토플반 ? 평일 과정 수강이 어려운 직원 수요 반영, 시험 대비반 확대 운영 ? 국외훈련 선발자의 파견기관 요구조건 충족 대비를 위한 토플 강좌 ㅇ 교육언어 : 영어 ㅇ 교육대상 : 반별 해당 수준을 갖춘 자 ㅇ 교육기간 : 36주(12주×3기), 주 1회(토요일) 2시간 과정 ㅇ 교육인원 : 총 30명(5명×2개반×3기) ③ 토요회화반 <신설> ? 평일 과정 수강이 어려운 직원 수요 반영, 회화과정 확대 운영 ㅇ 교육언어 :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ㅇ 교육대상 : 언어별·수준별 어학능력 학습 희망자 ㅇ 교육기간 : 36주(12주×3기), 주 1회(토요일) 1시간 과정 ㅇ 교육인원 : 총 30명(5명×2개반×3기) 2-4 사업소과정 ? 본청 수업에 참여가 어려운 원거리 소재 사업소에 희망 강좌 개설 ㅇ 교육언어 : 희망 언어 ㅇ 교육대상 : 원거리 소재 사업소 소속 직원 ㅇ 교육기간 : 36주(12주×3기), 주 1회(토요일) 1시간 과정 ㅇ 교육인원 : 총 30명(5명×2개반×3기) ※ 최소 개설인원 5명 미충족 시 인근 사업소 간 연합 강좌 개설 가능 Ⅲ 운영기관 선정계획 □ 선정조건 ㅇ 다년간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외국어교육 경험 및 전문 기술을 보유한 기관 ㅇ 양질의 강사 보급 및 원활한 교육 운영(수강생과의 원활한 피드백 등)이 가능한 기관 ㅇ 상황에 따라 비대면 수업 운영 및 수업 조정 능력을 보유한 기관 ㅇ 서울시 조직과 수강생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 설계 및 운영 능력을 보유한 기관 ㅇ 서울시 직원을 위한 별도 홈페이지 개설 및 맞춤형 수강생 관리가 가능한 기관 □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ㅇ 근거법령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20조(제한입찰에 의할 계약과 제한사항 등) 및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32호, ’23.1.1.) - 서울특별시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칙 (서울특별시규칙 제4461호, ’22.1.13.) ㅇ 입찰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 공동 수급 및 하도급 불가 - (전화외국어)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에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민간기업에 해당 과업 관련 전화외국어 교육 운영 실적이 60백만원 이상 있는 전문 어학업체 - (직장외국어)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에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민간기업에 해당 과업 관련 외국어 출강 교육 운영 실적이 60백만원 이상 있는 전문 어학업체 ㅇ 계약 심사대상 여부 : 비대상 - 과업의 범위와 내용 등이 우리시의 방침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으며, 강사의 수준 등에 따라 강사료가 책정되므로 원가개념의 가격산출이 어려운 “협상에 의한 계약”이며, - 과업종료 이후 실제 운영과정 수를 기준으로 교육비를 정산하므로 예정가격의 작성이 곤란하여 계약심사 제외 < 관련규정 > - 2023년 한시적 계약심사 제외사업 지정 알림(계약심사과-33796호,2022.12.28.) - 계약심사 제외대상 사업 110호(예정가격을미리작성하지아니하는협상에의한계약) □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운영 ㅇ 구성근거 : 서울특별시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칙 ㅇ 구성인원 : 위원장 포함 7인 이상 10인 이내(위원장 호선) ㅇ 평가위원 위촉 - 위촉방법 : 구성인원의 3배수 이상을 예비평가 위원으로 선정하고 예비명부를 작성하여 고유번호를 부여하고, 입찰참가자가 제안서 제출 시 추첨에 의해 다빈도 순으로 위촉 - 다빈도 수가 동일한 위원들의 경우 연장자 순에 의함 - 평가위원 중 불참자가 있는 경우를 대비하여 위원회 구성인원의 20% 이내 추가 선정 □ (전화외국어) 제안서 평가 ㅇ 평가방법 : 입찰참가업체의 제안 설명 및 평가위원 질의를 통해 평가 - 제안업체별 총 30분씩 시간 배정(발표 20분, 질의응답 10분) - 발표순서는 입찰 참가업체 사전 추첨에 의함 ㅇ 평가항목 및 배점 구 분 평가항목 배점 비고 대분류 중분류 기술 능력 평가 (80점) 사업수행 능력평가 (20점) 전문인력 보유현황 사업수행을 위한 교육전문인력 보유현황 ※ 비상근 외국인 강사는 제외 7 담당부서 평가 (정량) 교육수행 실적 최근 3년간 60백만원 이상 전화외국어 교육 수행 실적 7 경영상태 회사채(또는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6 제안기술 평 가 (60점) 교육과정우수성 제안한 교육과정(커리큘럼)의 우수성 과업 이해도 및 체계성 - 과업의 구성 및 내용의 제안요청서와 부합성 과정의 다양성(다양한 언어, 콘텐츠 등 보유 여부) 다른 기관과의 차별성 - 업체만의 특장점 및 기대효과 15 심사위원평가 (정성) 교육 운영능력 (전문성) 교육 운영 전략, 적극성, 전문성(경력)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의 구성 및 콘텐츠 제공여부 모바일 및 홈페이지 구축 활용 여부의 우수성 음원녹취, 개인별 첨삭지도 등 15 강사진 우수성 강사진의 우수성(교육 및 소통능력, 전공 여부 등) 교육기관의 강사진 관리방안 - 강사선발, 교육훈련 등 강사진 관리방안 제시 15 교육 외 지원 및 관리 다른 기관과의 차별화된 지원 및 관리방안 LMS(Learing Management System)활용 여부 각종 통계 및 보고서 제출 등 관리능력(출결, 정산, 성과측정, 만족도 등) 성과우수자 인센티브 지원 및 학습 독려 방안 등 15 가격제안평가 (20점)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산식 적용 20 합 계 100점 ㅇ 협상적격자 선정 : 종합평가점수 70점 이상 - 협상순서는 종합평가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은 실시하지 않음 -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사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함 □ (직장외국어) 제안서 평가 ㅇ 평가방법 : 입찰참가업체의 제안 설명 및 평가위원 질의를 통해 평가 - 제안업체별 총 30분씩 시간 배정(발표 20분, 질의응답 10분) - 발표순서는 입찰 참가업체 사전 추첨에 의함 ㅇ 평가항목 및 배점 구 분 평가항목 배점 비고 대분류 중분류 기술 능력 평가 (80점) 사업수행 능력평가 (20점) 전문인력 보유현황 사업수행을 위한 교육전문인력 보유현황 ※ 비상근 외국인 강사는 제외 7 담당부서 평가 (정량) 교육수행 실적 최근 3년간 60백만원 이상 직장외국어 교육 수행 실적 7 경영상태 회사채(또는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6 제안기술 평 가 (60점) 교육과정우수성 제안한 교육과정(커리큘럼)의 우수성 과업 이해도 및 체계성 - 과업의 구성 및 내용의 제안요청서와 부합성 과정의 다양성(다양한 언어, 콘텐츠 등 보유 여부) 다른 기관과의 차별성 - 업체만의 특장점 및 기대효과 15 심사위원평가 (정성) 교육 운영능력 (전문성) 교육 운영 전략, 적극성, 전문성(경력) 등 강좌별 특성에 맞는 운영방안 보유 여부 강좌별 특성에 맞는 운영방안 보유 여부 : 수업방식 전환 능력(대면-비대면 수업) 결석자 수업 보충 학습 제공 방안 15 강사진 우수성 강사진의 우수성(교육 및 소통능력, 전공 여부 등) 교육기관의 강사진 관리방안 - 강사선발, 교육훈련 등 강사진 관리방안 제시 15 교육 외 지원 및 관리 다른 기관과의 차별화된 지원 및 관리방안 LMS(Learing Management System)활용 여부 각종 통계 및 보고서 제출 등 관리능력(출결, 정산, 성과측정, 만족도 등) 성과우수자 인센티브 지원 및 학습 독려 방안 등 15 가격제안평가 (20점)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산식 적용 20 합 계 100점 ㅇ 협상적격자 선정 : 종합평가점수 70점 이상 - 협상순서는 종합평가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은 실시하지 않음 -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사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함 Ⅳ 행정사항 □ 소요예산 : 408,000천원 ㅇ 전화외국어 : 208,000천원 ㅇ 직장외국어 : 200,000천원 - 예산과목 : 인적자원 역량강화, 교육훈련, 직장교육활성화, 사무관리비 □ 학습시간 : 교육이수자에 한하여 상시학습시간 인정 □ 향후일정 ㅇ 사업발주 및 공고(긴급) : 1월 중 ㅇ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접수 : 2월 중 ㅇ 제안발표 및 심사 : 2월 중 ㅇ 협상 및 계약체결 : 2. 28.(화) 까지 ㅇ 교육과정 운영 : 3. 6.(월) ~ 붙임 1. 공고문(안) 각 1부. 2. 제안요청서(안) 각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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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 1-1. 전화외국어 공고문(안).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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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 1-2. 직장외국어 공고문(안).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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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 2-1. 전화외국어 제안요청서(안).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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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 2-2. 직장외국어 제안요청서(안).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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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전화·직장외국어교육 운영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행정국 인력개발과
문서번호 인력개발과-1370 생산일자 2023-01-2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한혜림 (02-213-5764) 관리번호 D000004722784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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