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응답소 민원처리방법 등에 관한 건의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응답소 민원처리방법 등에 관한 건의 서울시정에 대한 귀하의 민원처리에 대한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우리 시에서는 현재 민원 답변 처리 시 끝맺음 말에 담당자의 소속/성명/사무실 전화번호를 기재하고 담당 부서장(팀장·과장) 의 결재를 받아 처리하도록 하며 다부처 관련 민원은 주무 부서에서 협조부서의 답변 내용을 통합하여 답변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사 발령 등으로 인한 직원 업무 변경 시 업무시스템 및 민원 처리 시스템의 직원정보와사무실 전화번호를 즉시 변경 입력하고 산하 기관 및 기초단체에도 담당자 업무 및 전화번호를 변경하도록 공문으로 공지하고 있습니다. 우리 시에 접수된 민원 처리 시, 민원 답변 표준 규정을 준수하도록 서울시 전부서와 산하 기초단체에 다부처 지정 공문 발송을 요청하신 귀하의 의견에 감사드리며, 우리시는 앞으로도 민원 답변 시 민원처리규정을 철저히 준수하여 답변하도록 산하기관 및 기초단체에 지속적으로 공문 발송을 통하여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주무관 이영선 응답소팀장 김기현 민원담당관 직무대리 01/18 김성연 협조자 시행 민원담당관-1645 ( 2023. 1. 18.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서울시청 민원담당관 2층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7863 /전송 02-2133-0789 / opener@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답변] 응답소 민원처리방법 등에 관한 건의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문서번호 민원담당관-1645 생산일자 2023-01-1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영선 (02-2133-7863) 관리번호 D000004721103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