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2년「층간소음 상담실」운영결과 보고

문서번호 공동주택지원과-731 결재일자 2023. 1. 10.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아파트관리팀장 공동주택지원과장 임세윤 정인영 01/10 김장수 2022년「층간소음 상담실」운영결과 보고 2023. 01. 공동주택지원과 (아파트관리팀) 2022년「층간소음 상담실」운영 결과 보고 2022년 층간소음 관련 민원상담과 갈등조정에 필요한 전문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 근거 규정 ㅇ 서울특별시 공동주거시설 층간소음 관리에 관한 조례 제8조 □ 운영 개요 ㅇ 운영기간 : ㅇ 상담인원 : ㅇ 상담분야 : 층간소음 관련 규정, 예방 방법, 갈등해결 방안 제시 등 안내 ㅇ 상담방법 - 층간소음 관련 법령·공동주택 층간소음의 범위와 기준 규정 안내 - 생활 속 층간소음 저감방법 안내 및 갈등민원 상담·조정 등 ㅇ 상담절차 ㅇ 최근 6년간 층간소음 민원 현황 (단위 : 건) 연 도 2017년 2018년 2019년 2020년 2021년 2022년 □ 2022년 운영 실적 ㅇ 상담실 민원상담 현황 (단위 : 건) 구 분 계 전화상담 (1단계) 현장상담 (2단계) 소음측정 (3단계) 상담진행률 (1→2단계) ㅇ 민원상담 유형별 분석 순 위 소음 유형 민원 다발 자치구 □ 운영 결과 분석 ㅇ 상담창구 다양화 및 전문 상담서비스 제공 - 전화상담 및 인터넷 상담 등 상담경로 제공 - 소음유형 분석을 통한 전문 상담으로 중재 지원 ㅇ 개선 사항 ㅇ 2023년 층간소음 갈등해결지원단 구성 및 상담실 운영 - 분야별 전문가(11명) ? 갈등조정, 심리상담, 법률자문, 동물훈련 등의 분야별 전문가 투입 ? 층간소음 관련 정책 및 자율조정기구 운영에 대한 자문 ? 층간소음 민원에 대한 자문 및 예방 교육 - 실무 전문가(9명) 붙임 1. 2022년 전화상담 대장 1부. 2. 2022년 현장 방문상담 대장 1부. 3. 2022년 소음측정 신청 관리 대장 1부. 4. 층간소음 갈등해결지원단 명단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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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2022년 전화상담 대장.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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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현장 방문상담 대장.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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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소음측정 신청 관리 대장.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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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 층간소음 갈등해결지원단 명단.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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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22년「층간소음 상담실」운영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주택정책실 주택공급기획관 공동주택지원과
문서번호 공동주택지원과-731 생산일자 2023-01-1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임세윤 (02-2133-7294) 관리번호 D0000047150382
분류정보 주택도시계획 > 주택건설 > 주택관련기획 > 공동주택관리 > 공동주택층간소음해결종합대책수립및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