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응답소시스템 민원답변 종결방식 개선 요청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응답소시스템 민원답변 종결방식 개선 요청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120전화상담을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담당자가 답변을 완료하면 민원처리가 종결되는 방식이 아닌 민원인이 담당자의 답변을 확인하고 동의한 후에 비로소 처리가 완료될 수 있도록 응답소 개능개선을 요청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우선, 우리시 민원행정 서비스 과정 중 이해가 불충분한 담당자의 답변으로 인해 귀하께서 불편을 겪으신 것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전화로 말씀드린 것처럼 귀하의 기능개선 요청사항을 이해하고 그 취지에 깊이 공감하고 있습니다. 다만, 관련 규정에서 정한 사항에 따라 주요 기능이 구현되는 행정시스템 특성상‘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등에서 정한 민원 처리절차 등에 따라 응답소시스템이 기능 구현되어 있기에 요청사항 반영에 어려움이 있음을 말씀드리며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시스템상의 한계는 만족도 조사, 부서평가 등 사후관리를 통해 보완하고 있으나 이 또한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기에 민원요지에 부합되는 명확한 답변이 나갈 수 있도록 가능한 부분들을 찾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하여 죄송한 말씀드리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민원담당관 장진희 주무관(☎2133-7931)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원행정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평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장진희 응답소팀장 김기현 민원담당관 직무대리 01/09 김성연 협조자 시행 민원담당관-715 ( 2023. 1. 9.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7931 /전송 02-2133-0789 / jhjang@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답변] 응답소시스템 민원답변 종결방식 개선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문서번호 민원담당관-715 생산일자 2023-01-0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장진희 (02-2133-7931) 관리번호 D000004714517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종합민원관리시스템구축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