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응답소 민원결과 알림 문자 발신번호 관련 문의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응답소 민원결과 알림 문자 발신번호 관련 문의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120전화상담을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요지는 민원 처리결과 알림문자 발신번호에 120번과 타 번호(처리 담당자 번호)가 혼용되는 이유에 관하여 문의하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응답소시스템에서 처리완료 시 발송되는 문자의 발신번호는 일반적으로 민원이 등록되는 채널에 따라 다른 번호가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120으로 접수된 민원의 처리결과 알림은 120번으로 발신되며, 응답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민원의 처리결과 알림은 응답소 대표번호(2133-7935)로 발신됩니다. 다만, 120으로 접수된 민원일지라도 처리기한 3시간인 현장민원(예, 불법주정차 신고, 유기동물 신고)에 한하여 민원인과 처리 담당자간의 소통을 통한 신속한 상황대처가 필요한 경우를 대비하여 120번이 아닌 처리 담당자의 번호로 발신되고 있습니다. 민원답변 발신번호가 상이한 것에 대한 의문점이 있으셨던 것에 대한 답변이 되셨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민원담당관 장진희 주무관(☎2133-7931)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원행정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평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장진희 응답소팀장 김기현 민원담당관 직무대리 01/09 김성연 협조자 시행 민원담당관-720 ( 2023. 1. 9.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7931 /전송 02-2133-0789 / jhjang@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답변] 응답소 민원결과 알림 문자 발신번호 관련 문의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문서번호 민원담당관-720 생산일자 2023-01-0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장진희 (02-2133-7931) 관리번호 D000004714855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종합민원관리시스템구축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