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창동·상계 일대 교통처리계획 및 아레나 건설에 따른 버스주차장 처리대책(안) 자문결과

문서번호 동북권사업과-2509 결재일자 2019.3.1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발전기획팀장 동북권사업과장 강대양 오대중 03/18 오장환 협 조 「창동·상계 일대 교통처리계획 및 아레나 건설에 따른 버스주차장 처리대책(안) 자문결과 2019. 3. 동북권사업과 창동·상계 일대 교통처리계획 및 아레나 건설에 따른 버스주차장 처리대책(안) 자문 ?? 회의개요 ○ 일시/장소 : '19. 3.13(수) 16:00 ~ / 동북권사업과 5층 회의실 ○ 참 석 자 - 서울시 : 동북권사업과(발전기획팀장 외 사업팀장) - ?? 주요 자문의견 〈 아레나 건립에 따른 버스주차장 처리대책 관련 〉 ○ 서울아레나부지의 교통처리대책은 민간사업자가 처리대책을 수립하는 것이 타당하며, 현재 사업자 미선정 상태임 ○ 이벤트행사 등 사례를 통해 버스 수요예측이 가능하므로 추후 버스 예상주차대수 산정(안) 요구 필요 ○ 도봉구 및 노원구 일대 공원, 학교, 주차장 등 여유공간(시기, 시간대별)을 파악하여 분산처리방안 및 임시주차 대기장소 등 대안 마련 필요 ○ 중랑천변 마들로변 데크, 고수부지, 교량상부 등 시설설치는 주변 경관을 훼손하고 국토교통부 하천점용 협의시 수용 불가 예상. 〈 도봉지역 연결로 설치 관련 〉 ○ 도봉지역 연결로 폐쇄시 서울문화고교앞 사거리 교통체증으로 인한시민불편이 예상되므로 교통측면에서 창동차량기지의 조성사업이 완료되기전까지 한시적으로 연결로를 존치(1차선)하는 방안이 적정한 것으로 사료되는 바, 차량기지 조성사업 완료 전·후로 나누어 단계별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시민불편을 최소화하는 방안 재보완 필요 - 중랑천 중심수변공원 내 도봉지역 연결로(1차로)를 설치하여도 공원 훼손은 경미한 것으로 보여 지며, 또한 도봉지역 연결로 폐쇄시 시민불편 해소를 위한 대안마련은 필요함 ※ ‘24년 진접차량기지 완공, ’25년 차량기지 시설 이전, ‘26년 공사착수 가능 〈 창업 및 문화산업단지 조성에 따른 임시주차장 설치 관련 〉 ○ 부지별 공사 착공시기와 공영주차장 준공시기를 고려시 1년 5개월 정도 임시주차장 전면폐쇄가 불가피함에 따라 이에 대한 시민불편 최소화를 위한 대안마련 검토 필요 ○ 임시주차장 설치는 복합환승센터부지 외 농협부지 내 주차장 여유공간을 활용하는 방안으로 농협과 협의 필요 ※ 창업 및 문화산업단지(‘19. 9월 착공, ’23년 5월 준공), 로봇과학관 등(‘19년말 착공), 서울아레나(‘20. 9월 착공), 복합환승환승센터(22년초 착공) □ 향후 추진계획 ○ 창동·상계 일대 장래 교통처리계획을 지속적으로 검토 보완 예정. 붙임 : 회의자료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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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동·상계 일대 교통처리계획 및 아레나 건설에 따른 버스주차장 처리대책(안) 자문결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지역발전본부 동북권사업과
문서번호 동북권사업과-2509 생산일자 2019-03-1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강대양 (2133-8284) 관리번호 D0000035798007
분류정보 주택도시계획 > 지역및도시계획 > 도시계획관리 > 도시계획수립및정책추진 > 동북4구사업추진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