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2 한강페스티벌「여름」결과보고

문서번호 문화홍보과-22112 결재일자 2022. 8. 26.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문화홍보과장 총무부장 한강사업본부장 양정숙 나종택 송영민 08/26 윤종장 협 조 주무관 이혜수 2022 한강페스티벌「여름」결과보고 2022. 08. 한강사업본부 (문화홍보과) 2022 한강페스티벌「여름」결과보고 총무부장:송영민☎3780-0706 문화홍보과장:나종택☎0765 담당:양정숙☎0720 2022 한강페스티벌「여름」의 추진내용과 결과를 보고드림 축제개요 ㅇ 축 제 명 : 2022 한강페스티벌「여름」 ㅇ 기 간 : ’22.7.29.(금)~8.15.(월) ㅇ 프로그램 : 4개 테마, 20개 프로그램 - (수상레저?스포츠) 한강나이트워크42K, 킹카누물길여행 등 7개 - (공연?예술) 한강썸머뮤직피크닉,한강별빛소극장 등6개 - (문화?전시) 한강무비나잇, 한강빌리지 등 3개 - (놀이?체험) 한강여름생태교실, 수상안전교실 등 4개 ㅇ 소요예산 : 641백만원 추진예정인 가을·겨울축제 포함 추진결과 ㅇ 프로그램 참여인원 : 37천명 - 프로그램 추진현황 · 청춘썸머나잇 12천명, 한강나이트워크 1만명, 한강빌리지 4천명, 썸머뮤직피크닉 3.5천명 등 - 프로그램 진행내용 · 정상 종료 프로그램 : 한강빌리지, 한강썸머뮤직피크닉 등 8개 · 진행 중 일부 연기 프로그램 : 한강무비나잇, 한강킹카누물길여행 등 5개 · 진행 중 잔여 행사 중단 프로그램 : 수상안전교실, 구석구석라이브 등 3개 · 미 추진 프로그램(우천 및 팔당댐 방류) : 뚝섬휴휴수영장, 한강페트배경주 등 4개 【 연기 프로그램 현황 】 - 한강무비나잇, 카약 타Go, 패들보드 타Go : 가을축제(10.1~10.16)로 변경 추진 - 한강 한컷 : 차없는 잠수교 - 뚜벅뚜벅 축제 개막에 맞춰 설치(8.26 설치) - 한강킹카누물길여행 : 8.22~8.28 일주일 연장 운영 - 아이언맨 오영환의 따릉이 교실 : 8.27(토) 변경 추진 사업성과 【 축제분야 】 ㅇ 축제 기간 중 집중호우와 팔당댐 방류량 증가, 코로나19 재유행 상황 등 변수에도 안전축제 실행 - 수도권 집중호우로 인한 팔당댐 방류량 증가 등 긴급 상황에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신속한 의사결정과 변경 추진계획으로 대응 -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한 방역계획의 철저한 준수 거리두기 관람석 운영 분산 출발 운영 대형콘서트 피크닉석 운영 ㅇ 여름 한강 시그니처 프로그램들의 성공적 개최 - 여러 한강공원을 경유하며 한강의 야경을 담아본, 한강나이트워크42K(1만명) - 한강의 야경과 음악으로 일상 회복, 청춘썸머나잇(12천명), 썸머뮤직피크닉(3.5천명) - 한강 수계 지자체들의 협력프로그램, 한강빌리지(4천명) - 직접 노를 저으며 서울의 경치를 즐겼던, 킹카누물길여행(6백명) 한강나이트워크42K 한강킹카누물길여행 한강썸머뮤직피크닉 한강무비나잇 예매 대기 ㅇ 조기 매진 및 SNS에서 화제가 된 가족친화형 프로그램의 가능성 확인 - 한강페트배경주(100팀), 한강무비나잇(회당 200명) 등 조기 매진 및 인스타그램 등 SNS채널 상에서 시민의 호응도 실감 - 어린이들의 판타지 씨어터, 한강별빛소극장(11백명) 【 홍보분야 】 ㅇ 축제 참여자의 편의 제공에 최적화된 온라인 홍보 실시 - 축제 참여자 친화형 홈페이지 운영(프로그램 상세내용, 예약페이지 등) - 주차별 프로그램, 티켓 오픈 일정, 프로그램별 변경사항 등 SNS채널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 - 해외 인플루언서의 축제 직접 참여 및 영상 게시 · 총 7명 중 5명 참여, 미겔(멕시코) 유튜브 조회수 7만, 에노(일본) 유튜브 조회수 4천 등 · 프로그램 취소·연기로 축제 참여를 못한 2명은 잠수교 뚜벅뚜벅축제 및 가을축제 연계하여 추진 【 축제관련 온라인 채널 방문자(구독자수) 실적 】 · 축제 홈페이지 방문자수(7.23~8.15) : 17,576명(’21년 3,600명) · 축제 SNS채널(인스타그램) 구독자수 약 2배 증가 : 5,962명(’21년 3,281명) 축제 홈페이지 축제 인스타그램 해외 인플루언서 홍보 (유튜브 등) ㅇ 언론 및 오프라인의 전방위 홍보 실시 - 축제 개최 종합 등 2건 보도자료 배포, 모닝와이드(SBS) 등 TV프로그램 행사 소개 구분 신문 방송 인터넷 건수 6 9 205 - 축제 홍보 동영상 제작·송출(자벌레, 세빛섬 예빛무대, 이크루즈 선상 등) 및 KTX역사 광고 게첨(서울역, 대전역, 부산역) - 포스터(1천장) 및 프로그램북(15천부) 제작·배포 및 한강공원 내 현수막 설치 (걸게그림 7종, 일반 현수막 70개) 홍보 동영상 송출 KTX역사 광고 안내센터 걸게그림 향후계획 ㅇ 가을축제 실행계획 및 안전관리계획 수립 9월 초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22 한강페스티벌「여름」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한강사업본부 총무부 문화홍보과
문서번호 문화홍보과-22112 생산일자 2022-08-2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양정숙 (02-3780-0720) 관리번호 D0000046085566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사업관리 > 문화사업수행 > 한강문화사업추진 > 한강문화체험및프로그램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