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도로관리과-14374 결재일자 2021. 10. 13.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포장안전팀장 도로관리과장 안전총괄관 안전총괄실장 우순학 엄기영 하현석 박진순 10/13 한제현 협 조 주무관 김민섭 「도로굴착복구시스템 재구축 용역」 1차년도 준공 및 2차년도 용역시행 보고 2021. 10. 안전총괄본부 (도로관리과) 「도로굴착복구시스템 재구축 용역」 1차년도 준공 및 2차년도 용역시행 보고 「도로굴착복구시스템 재구축 용역」1차년도 과업을 준공 보고 및 2차년도 용역시행계획 보고드림. Ⅰ 용역개요 ○ 과 업 명: 도로굴착복구시스템 재구축 용역 (1차) ○ 과업기간: ’20.12.23.~’21.9.30.(총 과업기간 ‘20.12.23.~’22.12.12.) ○ 구분 계 1차 2차 3차 계약금액 (천원) ○ 계약업체: 주식회사 지노시스템 ○ 과업내용 - 도로굴착복구 업무분석 및 요구사항 정의 - 도로굴착복구시스템 개발대상 기능설계 및 운영환경설계 - 도로관련 통합플랫폼 및 목표모델 관점의 설계를 위한 전문가 참여 - UI 및 웹스타일 가이드에 대한 전문가 검토 수행 Ⅱ 진행사항 ○ ’19. 9. 9.~ 5.19. 도로굴착복구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ISP용역 시행 ○ ’20. 5.15. 도로굴착복구시스템 전면 재구축 계획 방침 ○ ’20.11.3.~11.10. 용역 입찰공고 ○ ’20.12.23. 용역 계약체결 및 착수 (주식회사 지노시스템) ○ ’21. 1.28. 시스템 전면개편을 위한 협의체 재구성 (T/F팀) ○ ’21. 4.27. 감리 및 개인정보영향평가 용역계약 및 착수 ○ ’21. 6.16. 재구축 용역 변경계약 체결 (1차) - 타정보시스템과의 상호 연계성 검토 (당초 ’21.6.30. → 변경 ’21.8.20.) ○ ’21. 8.18. 재구축 용역 변경계약 체결 (2차) - 업무중점분석에 따른 개선방안 추가검토 (당초 ’21.8.20. → 변경 ’21.9.30.) ○ ’21. 9.30. 사업완료 (1차년도) Ⅲ 추진배경 ○ 안정적인 운영환경 조성과 행정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한 시스템 구축 Ⅳ 용역결과 ○ 도로굴착복구업무 분석 - 총 5단계(사업계획관리, 도로굴착신청 / 허가관리, 공사관리, 부담금관리, 사후관리)의 구분을 통해 체계적인 업무처리가 가능 ○ 시스템연계 구성 ○ 업무분석에 따른 요구사항 시스템 개선 필요 ○ UI(시각적 중심)디자인/UX(사용자 만족)디자인 설계 ○ 주요 시스템 개선사항 Ⅴ 2차년도 용역시행 계획 ○ 과 업 명: 도로굴착복구시스템 재구축 용역(2차년도) ○ 과업기간: 계약일로부터 12개월 ○ ○ 계약업체: 주식회사 지노시스템 ○ 과업내용 - 도로굴착복구시스템 개발 - 도로굴착복구시스템 시험 - 구 시스템 데이터 이관 및 DB 구축 - 상용 소프트웨어(웹리포팅 툴, 위변조방지 툴) 구매 Ⅵ 추진계획 ○ 1차년도 과업내용을 준수하여 용역을 완료하였으므로, 금회 용역은 준공처리. - 예산과목: 안전총괄실 도로관리과, 도로시설물 관리, 도로굴착 복구(도로굴착복구기금), 도로굴착복구공사, 연구개발비, 전산개발비 ○ 2차년도 용역 재무과에 계약의뢰. 붙임 1. 도로굴착복구시스템 재구축 용역 1단계 완료보고 1부. 2. 1차년도 용역 완료보고서 1부.(별첨)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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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231045007
본청
도로관리과-14374
D0000043792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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