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조경과-10932 결재일자 2021. 9. 13.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정원정책팀장 조경과장 이은정 박수미 09/13 안수연 협조 주무관 성현수 2021년 72시간 프로젝트 홍보 추진계획 2021. 9. 푸른도시국 (조 경 과) 2021년 72시간 프로젝트 홍보 추진계획 72시간 프로젝트의 사업 가치 및 성과 확산을 위해 다각적으로 온·오프라인 홍보매체를 활용한 홍보 추진 ?? 사업개요 ○ 사 업 명 : 72시간 프로젝트 ‘왕중왕전’ ○ 기 간 : 2021. 08. ~ 11. ※ 작품조성 10.14.∼10.21. ○ 대 상 지 : 서울숲 내 녹지(조각정원옆) ○ 추진내용 - 대상지의 경관개선 및 시민 볼거리 제공을 위한 작품 계획 - 주어진 대상지에 대한 작품 계획 제출 후 최종 심사하여 5개팀 최종 선정 - 선정 작품 조성 후 수상팀 선정(대상1, 우수상2, 장려상2) ?? 추진방향 홍보 원칙 도심 속 버려진 땅에 온기를 더하는 ‘72시간 프로젝트’의 성과 확산 및 이미지 제고 홍보 목표 사업 정보 및 가치 전달 성과 공유?확산 ’21년 사업 인지도 제고 홍보 타깃 시민 홍보 메시지 72시간 프로젝트의 레전드 매치 ‘왕중왕전’ 홍보 전략 언론홍보 추진 SNS 채널 활용 및 이벤트 진행 홍보물 제작 및 대내 홍보 ?? 홍보개요 구분 내용 언론홍보 추진 ? 보도자료 배포 및 언론사 취재 지원(’21.10~11월) SNS 채널 활용 및 이벤트 진행 ? 서울시(조경과)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콘텐츠 제공((’21.10~11월) ? 시민참여 유도를 위한 이벤트 진행(’21.10~11월) 홍보물 제작 ? 카드뉴스, 영상 제작 및 활용(’21.9~12월) ? 포스터, 가로등 현수기 제작 및 게시(’21.10~11월) 대내 홍보 ? 서울시 방송매체 및 청사 로비 미디어보드, 조경과 네이버 밴드 ‘나무표지판’을 활용한 홍보(’21.10~11월) ?? 2021년 홍보 세부추진계획 ○ 언론홍보 : 보도자료 배포 및 언론사 취재 지원(’21.10∼11월) - 72시간 프로젝트 관련 사전·사후 홍보용 보도자료 배포(총 2건) · 개회식 및 왕중왕전 참여팀·작품 소개(’21.10.14.) · 폐회식 및 수상팀 소개(’21.11.18.) ○ SNS 채널 활용 및 이벤트 진행 - 서울시(조경과)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콘텐츠 제공(’21.10∼11월) · ‘서울국제정원박람회’ 및 ‘서울꽃으로피다’ 연계 SNS 활용 · 시 보유 홍보 매체(서울시 홈페이지?SNS, 내손 안에 서울), 소통파트너 (서울시 블로거, 서울영상크리에이터) 활용 등 - 시민참여 유도를 위한 이벤트 진행(’21.10.21∼11.18) ※ 세부내역 별첨 [붙임 1] ①「시민이 뽑은 72시간 프로젝트 왕중왕전 인기상」추진 · 추진기간 : 2021. 10. 21. ~ 11. 8.(월) · 결과통보 : 2021. 11. 22.(월) · 대 상 : 시민 누구나 · 추진방법 : 마음에 드는 정원 작품에 투표한 시민들 중 20명을 선정하여 · 참여방법 : 대상지에 설문조사(구글)로 연결하는 QR코드가 그려진 안내판 설치 및 가로등배너 게시 등을 통해 참여 도모 ②「72시간 프로젝트 왕중왕전 최종 우승팀은 누구?!」이벤트 추진 · 추진기간 : 2021. 10. 21.(목) ~ 11. 18.(목) · 결과통보 : 2021. 11. 22.(월) · 대 상 : ‘서울국제정원박람회’ 및 ‘서울꽃으로피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 추진방법 : 결선 진출 5팀 중 최종 우승팀을 예측하는 시민 참여 이벤트로 이 중 맞힌 20명을 선정, · 참여방법 :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링크된 진출팀 5팀의 ‘정원 미리보기(각오 및 조감도)’ 영상을 시청하고, 유튜브에 ① 게시물 좋아요 와 ② 어느 팀이 대상을 수상할지 ‘팀 이름과 작품명’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 완료 ○ 홍보물 제작(’21.9∼11월) - 카드뉴스, 영상 제작 및 활용 ※ 세부내역 별첨 [붙임 1] 구분 내용 제작시기 촬영시기 활용 용도 비고 사업 개요 72시간 프로젝트 개요 (카드뉴스) 9월말 (과거 자료 편집) SNS 직영 참가팀 소개 왕중왕전 참가팀 인터뷰 및 작품 소개 (카드뉴스, 영상) 10월 9.27 (72시간 작품설명회) 개회식, SNS 외주, 직영 조성 과정 스케치/타임랩스 촬영 (영상) 10∼11월 10.14∼10.21 (조성기간내 3∼4시간/일) 폐회식, SNS 외주, 직영 행사 개회식 및 폐회식 촬영 (영상) 10∼11월 10.14(개회식), 11.18(폐회식) 폐회식, SNS 외주, 직영 후속 내용 수상작 소개, 전문가협의체/참가팀/시민 후기 (카드뉴스, 영상) 11∼12월 10.21(2차 심사), 11.18(폐회식) SNS 외주, 직영 · 추진방법 : 영상촬영은 전문업체 용역추진하고 카드뉴스는 직접제작 - 포스터, 가로등 현수기 제작 및 게시 ※ 세부내역 별첨 [붙임 2] · 포스터 : 행사장 인근(수인분당선 서울숲역, 10.21∼11.18) 및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역사(1∼4호선, 10.25∼11.7) 내에 게시 · 가로등 현수기 : 행사장 및 뚝섬역ㆍ서울숲역 일대에 게시 · 추진방법 : 홍보물 심의 및 디자인 심의 받아 추진 ○ 사업 인지도 제고를 위한 대내 홍보(’21.10∼11월) - 서울시 각 실국으로 송출되어 사업에 대한 인식제고에 효과적인 ‘소통방통’ 및 청사 로비 ‘미디어보드’를 활용 - 조경과 네이버 밴드 ‘나무표지판’에 실시간 콘텐츠 게재 ?? 행정사항 ○ 소요예산: 내용 금액(천원) 예산과목 ○ 협조사항: 시민소통담당관, 뉴미디어담당관, 총무과 협조 붙임 : 1. 영상 촬영 계획(안) 1부. 2. 포스터 및 가로등 현수기 게시 계획(안) 1부. 3. 72시간 프로젝트 홍보 추진일정 1부. 끝.
27566810
20221231045007
본청
조경과-10932
D0000043518325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