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영국‘BBC ’협업 교통 도시 서울 홍보 다큐 제작·확산 결과보고

문서번호 서울브랜드담당관-3470 결재일자 2022. 12. 23.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서울브랜드담당관 조환종 김현정 12/23 강준령 협 조 영국‘BBC ’협업 교통 도시 서울 홍보 다큐 제작·확산 결과보고 2022. 12. 홍 보 기 획 관 (서울브랜드담당관)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주거/생계/의료/교육/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단순지원/ 사다리지원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영국‘BBC’협업 교통 도시 서울 홍보 다큐 제작·확산 결과보고 영국 기반의 글로벌 매체사 ‘BBC’와 대중교통 다큐 제작 협업을 통해 교통도시 서울의 이미지 홍보한 해외 마케팅 결과를 보고드림 Ⅰ 추 진 개 요 추진근거 ○ ’22년 서울시 해외 마케팅 종합계획(안)(도시브랜드담당관-521, ’22. 1. 19.) ○ 영국 ‘BBC’협업 교통도시 서울 홍보 다큐 제작?확산계획(도시브랜드담당관-20961, ’22.4.28.) 추진방향 ○ 글로벌 TOP 교통 도시 및 모빌리티 혁신 도시로서의 서울의 이미지를 구축 및 소개하는 다큐 콘텐츠 공동 제작 디지털 해외 확산 ○ 싱가포르 국제교통박람회(SITCE)에서 UITP(세계대중교통협회)의 고위급 및 BBC가 주관하는 총회 오프라인 상영 세부 추진계획 ○ 프로그램 : The Way We Move(우리가 움직이는 방법) ○ 대상지역 : 전 세계 249개국 ○ 주 제 : 대중교통 혁신, 포용성, 접근성, 친환경성, 안정성 ○ 노출기간 : ○ 노출영상 ① 유튜브용 하이라이트 제작 ② 홍보 영상 ○ 집행매체 및 노출 목표 구 분 매 체 노출 목표 온라인 웹사이트 뉴스레터 메일 발송 SNS 캠페인 Ⅱ 추 진 결 과 확산결과 ① 오프라인 ○ 행 사 : 싱가포르 국제대중교통박람회(SITCE) 내 UITP-BBC 고위급 총회 패널 ○ 일 시 : ○ 참 여 자 : UITP 사무총장, 싱가포르 육상교통청 부청장 등 ○ 내 용 : 대중교통 혁신, 접근성 등에 관한 우수 도시별 사례 소개 및 발전 방향 논의 패널 명단 사진 현장 사진 ② 온라인 웹사이트 기간 노출수 ③ 뉴스레터 메일 발송 - UITP 가입 회원 에게 메일 발송 ④ SNS를 통한 확산 ○ 페이스북, 링크드인, 트위터, 인스타그램 캠페인 - ○ SNS 게시물 집행 화면 ○ 성과분석 - 당초 제안 대비 높은 집행 노출수 달성 당초 SNS 캠페인 목표는 1,000만이나, 1,300만을 기록, 목표 대비 30% 초과 달성 향후일정 ○ ’23년 10월까지 웹사이트 및 SNS 캠페인 추가 집행 예정 - 2월 National Engineers Week, 3월 UNESCO WEDSD, 7월 UN 인구의 날, 9월 European Mobility Week, 세계 관광의 날 행사 일정에 맞춘 SNS 추가 캠페인 예정 Ⅲ 행 정 사 항 ○ - 정부광고법에 따라 언론진흥재단 광고의뢰로 집행 - - 예산과목 : 시민 자긍심고취 및 도시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붙임】 1. 교통 도시 서울 홍보 다큐 제작 및 확산 캠페인 결과보고서 1부. 2. 교통 도시 서울 향후 캠페인 확산 계획 일정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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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The Way We Move - 8 week report_compressed.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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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 확산일정표 The Way We Move - 12 month calendar.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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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BBC ’협업 교통 도시 서울 홍보 다큐 제작·확산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서울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서울브랜드담당관-3470 생산일자 2022-12-2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조환종 (02-2133-6189) 관리번호 D0000047037096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해외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