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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완료 보고서(행정전화시스템 교체 및 모바일행정전화시스템 구축 )

문서번호 전산정보과-28507 결재일자 2022. 12. 19.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전산정보과장 요금관리부장 상수도사업본부부본부장 박종회 한재훈 안병희 12/19 김권기 협 조 사업완료 보고서 (행정전화시스템 교체 및 모바일행정전화시스템 구축 ) 2022. 12. 요금관리부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주거/생계/의료/교육/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단순지원/ 사다리지원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행정전화시스템 교체 및 모바일행정전화시스템 구축』 사업완료 보고 「행정전화 시스템 교체 및 모바일행정전화시스템 구축』사업을 완료하고 주요 추진경과와 세부 추진현황을 다음과 같이 보고드림 Ⅰ 사 업 개 요 □ 사 업 명 : 행정전화시스템 교체 및 모바일행정전화시스템 구축 □ 사업기간 : 2022. 6. 24. ~ 12. 20. . □ 사업내용 ㅇ 행정전화교환설비 1식 및 본부 전화기 2,370대 구매 ㅇ 모바일행정전화시스템 구축(신규) Ⅱ 추 진 경 과 □ 물품구매계약 체결 및 착수 : '22. 6. □ 납품장비 반입 설치 ㅇ 행정전화·모바일행정전화 서버 등 본부 설비 : '22. 9. ㅇ 음성게이트웨이, 전화기 등 사업소 설비 : '22. 10. ~ 11. □ 시스템 구축 ㅇ 행정전화 교환기 교체 및 전화기 교체 완료 : '22. 11. ㅇ 모바일 행정전화시스템 구축 교환기 연동 : '22. 11. □ 시스템 성능시험 및 서비스 제공 ㅇ 행정전화 교환기 성능시험 : '22. 12. ㅇ 모바일 행정전화시스템 서비스 개시 : '22. 12. 20. Ⅲ 세부 추진내용 □ 행정전화 시스템 교체 ㅇ 교체대상 : 2007년 도입하여 장기간 사용한 노후 행정전화설비 ㅇ 도입장비 : 교체완료 품명 규격 계약 납품 비 고 행정전화교환기 이중화 과금관리시스템 음성게이트웨이 본 부 사업소 고급형 전화기 확장팩 15대 포함 일반형 전화기 네트워크스위치 ㅇ 사진현황 교환기서버 반입 IVR서버 반입 전화기 반입 서버 및 스위치(교체) 음성게이트웨이 교체(본부) 민원응대 시험 IVR시스템 교체 전화기 교체(고급형) 전화기 교체(일반형) □ 모바일행정전화시스템 구축 ㅇ 사업내용 : 휴대전화에 행정전화 운영체계 구축 - 휴대폰 앱을 통한 모바일 행정전화 운영체계 마련 ㅇ 도입장비 품명 규격 계약 납품 비 고 FMX 콜서버 이중화 VoIP방화벽 이중화 망연계장치 네트워크스위치 사용자 라이선스 ㅇ 이용체계( '22. 12. 20일 부터 서비스 개시) - 조직도체계에 의한 행정전화 걸기 서비스 제공 - 민원인과 통화시 발신자번호 표기는 행정번호로 표기 아리수-폰 현장근무자 재택근무자 키패드로 걸기 조직도로 걸기 즐겨찾기로 걸기 ㅇ 사진현황 FMX 콜서버 2대, DB서버 1대 방화벽장치 2대 망연계장치 1대 Ⅳ 기 대 효 과 □ 최신 성능의 행정전화시스템 도입으로 안정적인 행정전화서비스 제공 □ 행정전화시스템에 모바일 운영체계를 도입하여 직원 이용편의 제고 ㅇ 재택, 출장 등 언제어디서나 구내번호 4자리로 사무실 통화 ㅇ 현장근무자가 민원인과 통화시 발신번호를 행정전화 번호로 표출하여 개인정보 노출 부담 해소 Ⅴ 행 정 사 항 □ 납품검사 시행 ○ 검사원 지정 : 방송통신기술 6급 채정은 외 1명 붙임 1. 사업자 완료보고서 1부. 2. 남품검사 점검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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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완료 보고서(행정전화시스템 교체 및 모바일행정전화시스템 구축 )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문서번호 전산정보과-28507 생산일자 2022-12-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종회 (02-3146-1583) 관리번호 D0000046989315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기반시설및인력 > 상수도전산화운영및관리 > 정보통신망운영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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