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국민신문고]120재단 운영 관련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국민신문고]120재단 운영 관련 안녕하십니까. 우선 지난 민원회신이 충실한 답변이 되지 못하여 귀하께 불편을 드린 점 대단히 송구합니다. 귀하께서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하신 민원(접수번호 20221208900490)에 대한 답변을 아래와 같이 드립니다. 귀하께서는 스마트불편신고 하단에 상담사 보호 대신 민원분류를 잘못한 상담사에 대한 신고 문구 게시, AI를 통한 민원분류 도입을 제안해 주셨습니다. 처리부서를 잘못 지정한 상담사에 대한 시정요구는 응답소 등 서울시 민원접수 채널을 통해 언제든 접수하실 수 있으며, 스마트불편신고 하단에 게시된 상담사 보호문구는 산업안전보건법 제41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에 따른 고객응대근로자에 대한 보호조치(의무사항)로 해당문구의 삭제는 어려운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현재 서울톡(챗봇)으로 접수되는 현장민원의 경우 접수 가능한 민원분야가 제한적이어서 일부 자동분배시스템을 적용하여 처리부서를 지정하고 있으나, 스마트불편신고의 경우 ‘생활불편’에 해당되는 모든 민원이 접수 가능하여 자동분배시스템 적용에 한계가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처리부서 오지정에 대한 문제는 민원담당관 및 120다산콜재단 모두 개선해야 할 사항임을 공감하고 있습니다. 상담사 교육 뿐만 아니라 AI를 통한 상담운영 등 실효성 있는 개선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120재단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습니다. 민원처리 과정에 불편을드려 대단히 송구하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서울시 민원담당관 안주희 주무관(☎02-2133-6542)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안주희 민원기획팀장 장정호 민원담당관 12/16 최선혜 협조자 시행 민원담당관-9541 ( 2022. 12. 16.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1층 (서소문동)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6542 /전송 02-768-8845 / ahnjh28@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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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답변] [국민신문고]120재단 운영 관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문서번호 민원담당관-9541 생산일자 2022-12-1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안주희 (02-2133-6542) 관리번호 D000004696812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