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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근 처짐방지 앵커 및 맨홀 시공수량 반영(별내선 2공구)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31046 결재일자 2022. 12. 15.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토목3과장 도시철도토목부장 엄태용 박종일 12/15 류용열 협조 주무관 배상현 철근 처짐방지 앵커 및 맨홀 시공수량 반영(별내선 2공구) 2022. 12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토목부 『별내선(8호선연장) 2공구 건설공사』 철근 처짐방지 앵커 및 맨홀 시공수량 반영 『별내선(8호선 연장) 2공구 건설공사』와 관련 설계도서 검토결과에 따라 NATM터널 1, 2구간의 철근 처짐방지 앵커 시공수량 및 누락된 맨홀 누락사항을 반영한 실정보고가 제출되어 검토 보고 드림. □ 공사개요 ㅇ 공 사 명 : 별내선(8호선연장) 2공구 건설공사 ㅇ 규 모 : 총연장 2,536㎞ (NATM터널 1,209m, 쉴드TBM터널 1,280m, 환기구 2개소) ㅇ 공사기간 : ‘17.9.30. ~ ´23.9.28. (6차 ´22.3.1.~´23.1.31.) ㅇ 도 급 비 : 1,464억원 (6차 19,167백만원) ㅇ 건사단 : ㈜도화엔지니어링 외 2개사 // 시공사 : ㈜두산건설 □ 건설사업관리단 검토내용 ㅇ 변경사유 1. 철근처짐 방지용 앵커 수량 추가 반영 - 터널패턴별 단위면적당 철근중량에 따라 철근처짐 방지용앵커 설치간격 재산정 및 반영 필요 구 분 당 초 변 경 비 고 곡선통합 PD-2B 16ea→20ea (10m당) 직선확폭 PD-3B(W) 20ea→24ea (10m당) 2. NATM터널 맨홀 및 유지관리사다리(4개소) 누락분 반영 - NATM터널 1구간 중앙배수로 분기부 연결맨홀(1개소) 추가반영 필요 - NATM터널 1, 2구간과 환기구 접속부 맨홀의 깊이가 2.6m로 유지관리원 출입시 점검용 사다리(4개소, 28EA) 추가반영 필요 구 분 당 초 변 경 비 고 맨홀 유지관리 사다리 ㅇ 수량 증?감 현황 구 분 단위 당초 변경 증·감 비 고 철근처짐 방지용앵커 NATM터널 1구간 EA 1,594 1,684 90 NATM터널 2구간 EA 414 424 10 확폭구간 맨홀반영 NATM터널 1구간 개소 39 40 1 맨홀 유지관리사다리 NATM터널 1구간 개소 - 2 2 개소당 7EA NATM터널 2구간 개소 - 2 2 ㅇ 단가 및 직공비 현황 (단위 : 원) 공 종 단위 수량 단 가 금 액 단가적용 철근처짐방지앵커 NATM1구간 개 90 94,541 8,508,690 기계약 NATM2구간 개 10 94,584 945,840 확폭구간 맨홀 개소 1 503,032 503,032 기계약 맨홀 유지관리사다리 (발디딤쇠, 개소당 7EA) 개소 4 44,688 178,752 기계약 소 계 10,136,314 ㅇ 공사비 증감 현황 (단위 : 원) 구 분 규 격 당 초 변 경 증 감 직접공사비 (1) 484,371,368 494,507,685 10,136,317 제 잡 비 (2) 65,565,491 66,937,561 1,372,070 일반관리비 (3) 24,663,141 24,954,754 291,613 물가변동비(k1=3.05%) (4) 17,500,000 17,800,000 300,000 물가변동비(k2=3.12%) (5) 18,400,000 18,800,000 400,000 물가변동비(k3=3.54%) (6) 21,500,000 22,000,000 500,000 물가변동비(k4=3.39%) (7) 15,200,000 15,600,000 400,000 물가변동비(k5=3.15%) (8) 10,300,000 10,800,000 500,000 물가변동비(k6=3.31%) (9) 3,500,000 3,600,000 100,000 도급공사비 계 (10)=(1)~(9) 661,000,000 675,000,000 14,000,000 관급자재비 (11) 1,179,323,000 1,179,445,000 122,000 총공사비 계 (10) ~ (11) 1,840,323,000 1,854,445,000 14,122,000 ㅇ 감리단 검토결과 - 별내선 2공구 건설공사 관련 설계도서 검토결과에 따른 NATM터널 설계 누락사항을 반영하고자 하는 실정보고 사항으로 - NATM터널의 단위면적당 철근중량에 따라 철근처짐 방지용 앵커의 설치간격을 재산정하여 반영하였으며, - 설계시 누락된 확폭구간내 연결맨홀(중앙배수로 분기부) 1개소 및 유지관리 사다리 4개소를 추가 반영하였음 - 검토결과 산출 공사비가 적정하다고 판단되므로 당초 대비 증가된 공사비 14,122천원에 대하여는 설계변경시 반영함이 타당할 것으로 판단됨 □ 조치계획 ㅇ 철근처짐 방지용 앵커 시공수량, 맨홀 및 유지관리 사다리 누락분 반영에 대한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은 적정하다 판단되므로 증가된 14,122천원에 대하여는 향후 설계변경시 반영코자 함. 붙 임 : 감리검토의견서 및 관련자료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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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감리 공문 및 검토의견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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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시공사공문 및 관련자료.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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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철근 처짐방지 앵커 및 맨홀 시공수량 반영(별내선 2공구)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국 도시철도토목부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31046 생산일자 2022-12-1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엄태용 (02-6438-2631) 관리번호 D0000046964566
분류정보 교통 > 도시철도건설 > 도시철도건설사업(공사지원) > 도시철도토목공사관리 > 별내선2공구공사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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