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강석호 3분의 행복》 전시 홍보 추진계획

문서번호 교육홍보과-26247 결재일자 2022. 12. 9. 공개여부 부분공개(5,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교육홍보과장 학예연구부장 서울시립미술관장 유건웅 봉만권 代고원석 12/09 백지숙 협 조 전시과장 고원석 주무관 이지민 《강석호 3분의 행복》 전시 홍보 추진계획 2022. 12. 서울시립미술관(교육홍보과) 《강석호: 3분의 행복 》전시 홍보 추진계획 서소문 본관에서 개막하는《강석호: 3분의 행복》의 홍보계획을 수립하고 효과적인 전시 홍보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 추진 근거 ○《강석호 3분의 행복》추진계획(안)(전시과-25105, 2022. 10. 18.) □ 전시 개요 ○ 전 시 명 - (한)《강석호: 3분의 행복》 - (영) seok ho kang: Three Minute Delight ○ 기 간 : 2022. 12. 15.(목) ~ 2023. 3. 19.(일) ○ 장 소 :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 3층 전시실 ○ 참여작가 : 강석호 ○ 전시작품 : 작품, 디자인컬렉션 등 약 270여점 ○ 전시내용 - 강석호(1971~2021)는 2000년대 이후 한국 미술의 회화적 지평을 넓히고 불의의 사고로 요절한 작가로서 이번 전시는 회화 이외에도 디자인 가구 수집 및 제작으로 미적 취향을 확장해온 작가의 독창적 세계에 주목하고 있음 - 또한 동 전시를 통해 관객이 강석호의 작가적 태도를 읽을 수 있도록 작가의 주요 회화 시리즈를 작가가 제작하고 수집한 디잔인 컬렉션과 함께 구성하였으며 - 전시의 각 장을 작가의 삶에서 중요했던 일상과 조형, 유토피아 같은 주요 명제로 구성함으로써 관객에게 작가의 경험과 감각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함 □《강석호: 3분의 행복》(′22. 12. 15. ~ ′23. 3. 19.) 홍보 계획 개요 연번 구분 홍보매체주1) 홍보 내용 게시 /배포일 1 내부 SNS 채널 홍보 ? 전시 소개, 작품 소개 등 ′22. 12. 8. ~ ′23. 3. 2 SeMA e-뉴스레터 194호 ? 전시에 대한 기초 정보 제공 ? 미술관 소식지 구독회원 158,015명 대상 ′22. 12. 1. 발송 완료 3 대량메일 발송 ? 전시 알림 온라인 초대장 발송 ′22. 12. 발송 예정 4 보도자료 배포 ? 전시 기획 의도, 일정 등 소개 ′22. 12. 12. 배포 예정 5 프레스 투어 ? 전시 소개 및 프레스 투어 등 ′22. 12. 19. 10:00~11:00 14:00~15:00 6 도슨팅 앱 ? 전시 개요, 작품설명 등 ′22. 12. 14. 등록 예정 7 SeMA 홈페이지 ? 전시에 대한 기초 정보 제공 ′22. 12. ~ ′23. 3. 등록 완료 8 미디어보드 ? 전시에 대한 기초 정보 제공 ′22. 12. 송출 진행중 10 외부주2) 여의도 유진빌딩 전광판 ? 전시 및 작품 소개 등 ′23. 1. 송출 예정 11 市 옥외 전광판 등 ? (市 운영매체) 전시 소개 등 ′22. 12. ~ ′23. 3. 송출 예정 12 市 행정포털 홍보배너 ? (市 운영매체) 전시 배너 및 소개 등 ′22. 11. 30. 게시 완료 13 市 대표 홈페이지 ? (市 운영매체) 전시 배너 및 소개 등 14 市 내 손안에 서울 / 서울시 대표 블로그 ? (市 운영매체) 전시 소개 등 ′22. 12. ~ ′23. 3. 예정 15 서울시 문화포털 ′22. 12. 게시 완료 16 市 소책자/뉴스레터 배포 ′22. 12. ~ ′23. 3. 예정 17 市 관광정보 웹사이트 주1) [별첨1] (강석호 3분의 행복) 홍보 체크리스트 참조 주2) 서울시 운영 매체의 경우 市 담당과 검토 등에 따라 게시 시기 등 변동 가능 □ 추진 계획 ○ SNS채널 홍보 - 게시채널 :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등 - 주요내용 : 전시 소개, 작품 소개, 온라인 관람투어 등 - 절 차 : 전시 담당자 작성(게시 1일전) → 교육홍보과 검토 → 게시 - 게시일정 : ′22. 12. 8.(목) 전시 홍보 게시물을 시작으로 전시 기간 중 매주 1회 이상(상세 게시일정은 별도 진행) ○ SeMA e-뉴스레터 194호 발송 ※ 기 발송 완료 - 절 차 : 담당자 신청서 작성(발행일 7일 전) → 교육홍보과 자료수집 및 초안작성 → 담당자 검토 → 교육홍보과 코드제작 → 뉴스레터 발송 - 주요내용 : 전시 소개, 홈페이지 링크 주소 등 - 발송대상 : 서울시 홈페이지 가입자 중 ‘미술관 소식지’ 체크란 가입자(158,015명) - 발 송 일 : ′22. 12. 1.(목) 발송 완료 ○ 대량메일 발송 - 발송대상 : 서울시 홈페이지 회원 중 ‘미술관 소식지 서비스’를 선택한 회원 - 주요내용 : 전시 알림 온라인 초대장 - 절 차 : 전시 담당자 초안 작성(발송 2일전) → 교육홍보과 검토 → 메일발송 예약 → 서울시 대량메일시스템 담당 승인 후 발송 - 발 송 일 : ′22. 12월 중 발송 예정 ○ 보도자료 작성 및 배포 - 배 포 처 : 주요 언론사, 문화예술 월간지 등 기자단 400여 곳 - 주요내용 : 전시 기획의도, 일정 등 소개 전반 - 절 차 : 전시 담당자 초안 작성(배포 7일전) → 교육홍보과 검토·수정 → 담당자 확인 → 관장님 확인 → 교육홍보과 최종 확인 → 배포 - 배 포 일 : ′22. 12. 12.(월) 국문 배포 예정 ○ 프레스 투어 - 일 자 : ′22. 12. 19.(월) 10:00~11:00 / 14:00~15:00 - 장 소 : 러닝스테이션 - 대 상 : 일간지 문화부 및 미술 월간지 기자 - 내 용 : 전시 투어 ○ 도슨팅앱 음성콘텐츠 - 주요내용 : 전시 개요, 작품설명, 작품사진 등 - 절 차 : 전시 담당자 원고작성(영문원고 포함, 등록 10일전) → 교육홍보과 검토 → 음성콘텐츠 제작 → 도슨팅앱 및 홈페이지 등록 - 등 록 일 : ’22. 12. 14.(수) 등록 예정 ○ 서울시립미술관 홈페이지 전시 소개 ※ 기 게시 완료 - 주요내용 : 전시에 대한 기초 정보 제공 - 절 차 : 전시 소개 관련 게시물 작성 및 서울시립미술관 홈페이지 등록(전시 담당자) → 교육홍보과 확인 - 게시일정 : ′22. 12. ~ ′23. 3. ○ 미디어보드 게시 ※ 기 게시 완료 - 절 차 : 전시 담당자 작성(게시 1일전) → 교육홍보과 검토 → 게시 - 위 치 : 서소문 본관 - 게시일정 : ′22. 12. ~ ′23. 3. ○ 여의도 유진빌딩 전광판 - 절 차 : 전시담당자 작성 → 교육홍보과 검토 및 유진투자 증권 전달 - 위 치 :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24 유진빌딩에 부착된 LED 전광판(크기:18.5x11.3m) - 게시일정 : ′23. 1. 송출 예정 ※ ′23. 1.부터 《강석호》,《키키 스미스》홍보 영상이 각 10초씩 총 20초간 함께 송출 예정 ○ 市 홍보 운영 매체 활용 연번 홍보매체주1) 주관부서 게시장소(발송대상) 게시 /배포일 1 市 옥외 전광판 등 시민소통 담당관 ? 옥외 전광판, 시청사 외벽 전광판 등 ′22. 12 ~ ′23. 3. 예정 2 市 행정포털 홍보배너 정보시스템담당관 ? 서울시 행정포털 ? [홍보배너] ′22. 11. 30. 게시 완료 3 市 대표 홈페이지 뉴미디어 담당관 ? 서울시 대표홈페이지 ?(분야별 정보) 문화섹션 - 새소식란 4 市 내 손안에 서울 시민소통담당관 ? mediahub.seoul.go.kr ′22. 12 ~ ′23. 3. 예정 5 서울시 대표 블로그 ? blog.naver.com/haechiseoul 6 서울시 문화포털 문화정책과 ? 서울문화포털 홈페이지 ? 문화행사 - 전시란 ′22. 12. 게시 완료 7 市 소책자 / 뉴스레터 배포 ? 서울시 홈페이지 가입자 중 [문화행사/교육강좌 안내] 수신동의자 ′22. 12 ~ ′23. 3. 예정 8 市 관광정보 웹사이트 서울관광재단 ? visit seoul net 홈페이지 ? 지금의 서울 - 전시 ※ 연번 1, 4~5, 및 7~8의 경우 市 담당과 검토 등에 따라 게시 시기 등 변동 가능 ○ 외부 언론매체 촬영 협조 - 추진방법 : 외부 언론매체에서 전시 관련 촬영 요청이 있을 시 홍보 효과 등을 검토하여 추진여부 결정 - 절 차 : 외부 언론매체 촬영 협조 요청(외부매체⇒시립미술관) → 교육홍보과 및 전시 담당자 검토 → 촬영 □ 협조사항 ○ 총무과 - 오프라인 관객 수 집계 결과 공유 협조 ○ 시설과 - 방역관리 및 전기 시설, 장비 사용 협조 - 설치 및 철거, 전시 운영 기간 중 적정 온·습도 유지 등 전시환경 조성 ○ 전시과 - (전시 담당자) 홍보 매체별 콘텐츠 초안 제출 - 외부 언론매체 취재·촬영 요청 시, 적극 협조 붙임: (별첨1)(강석호 3분의 행복) 홍보 체크리스트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강석호 3분의 행복》 전시 홍보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립미술관 학예연구부 교육홍보과
문서번호 교육홍보과-26247 생산일자 2022-12-0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유건웅 (02-2124-8917) 관리번호 D000004690768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