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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지 [공직기강확립 교육]-11월

교육일지 [공직기강확립 교육]-11월 문서번호 현장민원과-34558 결재일자 2022. 12. 6. 결 재 주무관 현장민원팀장 현장민원과장 안신경 박선희 12/06 임인택 교육일시 2022년 11월 30일(수) 09:30 교 관 현장민원과장 교육대상 총18명 (비대면 교육) 교육제목 공직기강 확립 및 근무 철저 교 육 내 용 공무원 공직기강 확립 및 근무 철저 □ 초과근무수당 및 출장여비 부정수급 등 각종 복무위반 금지 ㅇ 초과근무 시간을 이용한 음주 및 개인활동 금지 - (처벌사항) 적발횟수에 따라 최대 12개월까지 초과근무 명령 금지, 관리감독자 불이익 조치 (성과연봉 1등급 하향, 근무평정 불이익, 징계조치 의결 등) - (부당수령 사례) 처리할 업무가 없음에도 주말·공휴일 사적용무로 초과근무, 퇴근 후 심야에 복귀하여 지문 태그, 초과근무시간에 음주 귀청, 체력단력실·학원 강좌 이용 시간 초과근무 시간 산입 등 ㅇ 출장비 수령을 위한 허위(개인용무 수행 등) 및 불필요한 출장 금지 - (처벌내용) 부당수령액의 5배 가산하여 징수 - (부당수령 사례) 실제 출장을 가지 않았으나 허위 출장 및 개인용무로 인한 출장 및 개인목적 관용차 사용, 출장시간 허위신고 등 □ 민원처리 지연 및 해태 금지 ㅇ 휴가 등으로 담당자의 민원처리가 어려운 경우, 업무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휴가일정 전 대직자와 업무공유 및 부서내 업무대행자 지정 철저 ㅇ 신속한 보고체계 확립 및 유사시 대비 비상연락체계 정비·유지 □ 공무원 3대 비위(성·음주·금품)행위 금지 ㅇ (성희롱·성폭력) 무관용 인사원칙으로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실시 - 주요보직 제한 근무성정평정 최하위 부여 및 보수 및 후생복지 혜택 배제 ㅇ (음주운전) 최대‘해임-정직’처벌 - 승급·승진·연금·표창·훈장·성과금 등에서 불이익 조치 ㅇ (금품·향응·수수) 지위·권한을 이용한 청탁·지시·알선 및 식사접대 등 □ 사건·사고 등 발생시 동향보고 철저 등 ㅇ 상수도 관련 주요 발생사건 및 직원관련 사건·사고, 수사개시, 외부감사, 비판적 언론보도, 집단민원 발생시 본부 업무 관련 부서 담당과 유선통화 후 자료 송부 ㅇ 기타 청사 등 중요시설물에 대한 출입관리 및 보안관리 강화 이해충돌방지법 및 공무원행동강령 준수 □ 이해충돌방지법이란? ㅇ 공직자의 직무수행과 관련한 사적이익추구를 금지함으로써 이해충돌을 방지하여 공정한 직무수행을 보장하기위한 법 ('22.5.19 시행) □ 신고·제출의무 및 제한·금지행위(10가지) (※ 세부내용 붙임참조) 신고·제출의무(5) 제안·금지행위(5) 사적이해관계자 신고 및 회피기피신청 직무관련 외부활동 제한 공공기관 직무관련 부동산 보유매수신고 가족 채용 제한 고위공직자 민간부분 업무활동 내역 제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직무관련자와의 거래신고 공공기관 물품 등의 사적 사용·수익 금지 퇴직자 사적접촉 신고 직무상 비밀 등 이용금지 2022년 서울시 상수도 민원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안내 조사 결과 ○ 사업소별 평가 점수 : 남부 5위(85.0점) - 중부 1위(88.1), 동부 2위(86.1), 북부 3위(85.9), 강남 4위(85.5) - 대부분의 하위 사업소는 평가를 시작하는 ①민원신청 품질(접근 용이성 및 신청안내 원활성)에서부터 상위 사업소보다 평가 점수가 낮음 ○ 현장민원과 평가 현황 : 5건 - 급수불편 해소 민원서비스 만족도 : 5위 80.9점 - 옥내누수진단 민원서비스 만족도 : 1위 94.3점 - 수도계량기 교체 민원서비스 만족도 : 6위 84.3점 - 옥내급수관 진단상담 민원서비스 만족도 : 8위 82.1점 - 옥내급수관 공사비 지원 민원서비스 만족도 : 남부만 미평가 민원처리시 협조사항 : 6가지 평가(①~⑥) ○ 순위가 부진한 평가 분야는 업무의 전문성 강화에 노력 - ②민원처리 인적품질 : 직원 대응성, 직원 전문성, 직원 적극성 - ③민원처리 과정품질 : 처리과정 안내 충분성, 처리과정 신속성, 처리과정 적극성 - ④민원처리 결과품질 : 민원처리결과 품질, 처리결과 공정성, 민원처리 체계성 ○ 민원응대 및 처리 시에 항상 시민에게 친절하고, 적극적 업무처리 자세, 충분한 이해 설명으로 민원 해결 바람. - 최종 단계인 ⑤차원만족도, ⑥체감만족도 평가 점수는 자연스럽게 좋아짐.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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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지 [공직기강확립 교육]-11월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남부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문서번호 현장민원과-34558 생산일자 2022-12-0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안신경 (3146-2552) 관리번호 D000004687771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