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2년 하반기 외래 고객만족도 조사 추진 계획

문서번호 원무과-30860 결재일자 2022. 12. 6.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서무팀장 원무과장 어린이병원장 한주연 최은해 최동철 12/06 남민 협 조 진료부장 송우현 약제과장 박미현 간호부장 박경옥 간호1과장 문경미 2022년 하반기 외래 고객만족도 조사 추진 계획 2022. 12. 5.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원 무 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주거/생계/의료/교육/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단순지원/ 사다리지원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2022년 하반기 외래 고객만족도 조사 추진계획 '22년 하반기 외래 이용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만족 및 불만요인을 파악하고 향후 의료서비스 개선자료로 활용함으로써 고객만족도 향상에 기여코자 함 Ⅰ 조사개요 추진근거 :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환자서비스헌장 연 2회 실시 : 상반기 7월 / 하반기 12월 조사목적 자료수집 : 이용고객의 불편 및 건의사항 파악 운영참고 : 의료서비스 증대 및 의료환경 개선 외부기관 만족도 조사 사전 대비 Ⅱ 설문조사 기 간 : 2022. 12. 15.(목) ~ 12. 22.(목) / 6일간 (기간은 설문 회수량에 따라 유동적 운용) 대 상 어린이병원 외래 진료 환자 및 환아 보호자 100여명 방 법 병원 이용환자 중 단순 무작위 추출 조사 응답자 자기 기입 방식(Self administrated Survey) 각 진료과별 전담 조사자(자원봉사자)를 배치하여 집중 조사 ― 원무과 수납?접수 창구 및 안내 ― 소아청소년과, 정신건강의학과, 재활의학과, 치과 진료실 등 설문 조사자 대학생 실습생 및 일일 자원봉사자 배치 조사 객관성 및 신뢰성을 위해 병원 직원 조사 배제 설문내용 외래환자(40개 문항) 설문지 구성 ·병원 이용동기 관련사항 ----------------2문항 ·병원 시설 관련사항 ------------------8문항 ·의료진 관련사항 --------------------5문항 ·직원 친절관련 사항 ----------------- 16문항 ·병원 이용시 관련사항 -----------------3문항 ·병원 평가 관련사항 ------------------5문항 ·기타 의견 ----------------------- 1문항 Ⅲ 추진일정 설문조사 계획수립 및 준비: 2022. 12. 5. ~ 12. 13. 설문조사 실시 : 2022. 12. 15. ~ 12. 22. 설문조사 분석 및 결과보고: 2022. 12. 26. ~ 12. 31. 개선사항 및 조치사항 마련: 2023. 1. 4. ~ 1. 13. Ⅳ 조사결과 활용 조사결과 만족사항은 전부서에 수범사례로 전파하고 불만족 사항에 대하여 해당부서의 개선방안 수립 검토 병원이용자 및 환자들로부터 의료서비스 요구사항 및 의료 서비스 변화를 파악하여 병원 운영에 반영 Ⅴ 행정사항 조사자(실습생, 자원봉사자) 확보 및 설문지 작성 교육 조사기간 동안 원활한 조사를 위하여 각 부서 전직원 협조 붙임 외래환자용 설문지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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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하반기 외래 고객만족도 조사 추진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어린이병원 원무과
문서번호 원무과-30860 생산일자 2022-12-0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한주연 (02-570-8096) 관리번호 D000004687390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기록관리(서무) > 기록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