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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접선 2공구(4호선연장) 차량기지 건설공사」영구저류지(월류관, 방류관 포함) 변경 실정보고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30583 결재일자 2022. 12. 6.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토목2과장 도시철도토목부장 김민수 박형복 12/06 류용열 협조 주무관 김윤수 「진접선 2공구(4호선연장) 차량기지 건설공사」 영구저류지(월류관, 방류관 포함) 변경 실정보고 2022. 12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토목부) 「진접선 2공구(4호선연장) 차량기지 건설공사」 영구저류지(월류관, 방류관 포함) 변경 실정보고 영구저류지(방류관, 월류관 포함) 토공에 대해 암판정 결과 및 관련 규정에 따라 굴착면 기울기를 변경 적용하고자 하는 실정보고임 ※ 서현감 차량기지2공구 2022-3184(2022.12.01.)호 Ⅰ 공 사 현 황 ? 공 사 명 : 진접선(4호선연장) 차량기지 2공구(차량기지) 건설공사 ? 공사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금곡리 일원/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 공사규모 : 진접차량기지 신설 및 창동차량기지 철거 - 진접차량기지 : 차량기지 197,400㎡, 건축물 14개동, 진입도로 L=1.14km - 창동차량기지 : 차량기지 179,578㎡, 건축물 29개동, 입출고선 L=887m ? 공사기간 : 2018.12.31 ~ 2026.02.26. ? 도 급 비 : 123,760백만원 ? 도 급 사 : 현대엔지니어링㈜외 1 / 건설사업관리 : ㈜서현기술단외 4 Ⅱ 저류지(월류관, 방류관) 절성토 현황 방류관 월류관 저류지 저류지 방류관 월류관 Ⅲ 실정보고 사유 ? 차량기지 영구저류지와 C(함)까지 배수관(월류관과 방류관)의 터파기가 당초 토사로 반영되어 있으나, 암판정 결과 일부구간 연암으로 판정됨 ? 현장 암판정 결과에 따라 토질 성상(토사, 연암) 및 토공 터파기 수량 변경 ? 「산업안전보건기준에 관한 규칙 제338조」을 반영한 월류관, 방류관 토공 변경 1) 영구저류지 변경 현황 - (당초) 토사 8,070㎥ → (변경) 토사 2,072㎥, 연암 2,702㎥, 흙깍기 3,296㎥ 당 초(토사) 변 경(토사 + 연암, 대표단면) 구 분 당 초 변 경 증 감 흙깎기 토 사 3,296㎥ 3,296㎡ 터파기 토 사 8,070㎥ 2,072㎥ 감) 5,998㎥ 연 암 2,702㎥ 증) 2,702㎥ 2) 방류관, 월류관 변경 현황 - 방류관 : (당초) 토사 7,031㎥ → (변경) 토사 5,045㎥, 연암 1,330㎥ - 월류관 : (당초) 토사 3,885㎥ → (변경) 토사 2,328㎥, 연암 397㎥ 당초 (토사) 변경 (토사+ 연암) (85m) (60m) ※ 절토부 터파기 기울기 변경 ? (당초) 토사 1:1.0 → (변경) 토사 1:1.0, 풍화암 1:0.8, 연암 1:0.5 【터파기 기울기 관련규정 검토】 구 분 설계 (2010년 국가철도공단 기준 적용, 폐지) 현장 (산업안전보건기준에 관한 규칙, 설계시) 보통흙 습 지 1 : 0.5 ~ 1 : 1.0 1 : 1 ~ 1 : 1.5 건 지 1 : 0.5 ~ 1 : 1.0 암 반 풍화암 1 : 0.3 1 : 0.8 연 암 1 : 0.2 1 : 0.5 경 암 1 : 0.2 1 : 0.3 구 분 당초(토사) 변경(토사+연암, 대표단면 : 1km060) 방류관 D700 월류관 D600 구 분 당 초 변 경 증 감 방류관 토 사 7,031㎥ 5,045㎥ 감) 1,986㎥ 연 암 1,330㎥ 증) 1,330㎥ 월류관 토 사 3,885㎥ 2,328㎥ 감) 1,557㎥ 연 암 397㎥ 증) 397㎥ Ⅳ 공사물량 및 공사비 검토 ? 공사물량 증감 공 종 규 격 단위 수 량 비고 당 초 변 경 증 감 저류지 흙깍기 토사 ㎥ 0 3,296 증) 3,296 터파기 토사 ㎥ 8,070 2,072 감) 5,998 연암 ㎥ 0 2,702 증) 2,702 방류관 터파기 토사 ㎥ 7,031 5,045 감) 1,986 연암 ㎥ 0 1,330 증) 1,330 되메우기 ㎥ 6,743 6,070 감) 673 월류관 터파기 토사 ㎥ 3,885 2,328 감) 1,557 연암 ㎥ 0 397 증) 397 되메우기 ㎥ 3,510 2,325 감) 1,185 합계 흙깍기 토사 ㎥ 0 3,296 증) 3,296 터파기 토사 ㎥ 18,986 9,445 감) 9,541 연암 ㎥ 0 4,429 증) 4,429 되메우기 ㎥ 10,253 8,395 감) 1,858 ? 공사비 증감 구 분 당 초 변 경 증 감 비 고 터파기 토사 61,332,373원 30,511,127원 감) 30,821,246원   연암 0원 183,071,385원 증) 183,071,385원 되메우기 65,136,098원 55,457,176원 감) 9,678,922원 직접공사비계 126,468,471원 269,039,688원 증) 142,571,217원 간접공사비 69,765,529원 148,439,312원 증) 78,673,783원 공급가액 196,234,000원 417,479,000원 증) 221,245,000원 부가가치세 영세율 도급비 196,234,000원 417,479,000원 증) 221,245,000원 관급자재비 총공사비 196,234,000원 417,479,000원 증) 221,245,000원 ※ 단순 물량 증가는 기계약 단가 적용 Ⅴ 주요 검토 의견 ? 원설계자 검토의견 - 설계 당시 민원으로 인해 차량기지 부지의 지반조사를 수행하지 못 해 지반조건을 추정하여 토사로 반영하였음 - 현장 여건 상 암 터파기가 필요한 경우 암판정에 따라 암 터파기 구배를 고려하여 터파기를 적용하기 바람 ?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 - 차량기지 본선 암판정 결과에 따라 절토구간 본선 하부에 위치한 저류지, 월류관, 방류관 터파기 수량을 "토사 터파기"에서 "토사 + 연암터파기"로 변경하고자 함 - 총사업비 증) 221,245,000원[도급비 증) 221,245,000원] Ⅵ 조 치 의 견 ? 건설사업관리단에서 제출한 "차량기지 영구저류지(월류관, 방류관 포함) 토공변경 실정보고"를 검토한 결과 적정한 것으로 판단되므로 승인 통보 ? 추후 설계변경자문소위원회 자문 후 실물량 정산분을 설계변경시 반영 붙임 건설사업관리단 실정보고자료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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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현감-22-3203_저류지 토공 변경 실정보고 제출(221206).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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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실정보고(저류지) 검토의견서.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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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저류지 토공 실정보고 내역서.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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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시공사 공문(저류지 토공 변경 실정보고).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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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1. 저류지 수량산출서-(당초).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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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2. 저류지 수량산출서-(변경)R2.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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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관련자료(저류지 터파기).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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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접선 2공구(4호선연장) 차량기지 건설공사」영구저류지(월류관, 방류관 포함) 변경 실정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국 도시철도토목부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30583 생산일자 2022-12-0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김민수 (02-6438-2623) 관리번호 D0000046880159
분류정보 교통 > 도시철도건설 > 도시철도건설사업(공사지원) > 도시철도토목공사관리 > 진접선2공구공사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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