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미통화이관시]○민원내용 스마트불편신고 앱 교통불편신고 ...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미통화이관시]○민원내용 스마트불편신고 앱 교통불편신고 ...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신고하신 민원의 처리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서울 스마트 불편신고 앱 이용과 관련, 교통불편신고 접수가 안 됨에 대한 불편사항 및 시스템 개선을 문의하셨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확인한바, 먼저 서울 스마트 불편신고앱의 신고 종류는 생활불편신고’와 ’과태료부과요청‘의 두 종류로 구분되며, 말씀하신 ’대중교통불편신고’는 주소가 포함된 개인정보 외에도, 상세내용(다양한 신고유형 및 유형별 육하원칙에 따른 필수 확인 사항들)이 있어, 현재의 스마트 불편신고 앱(웹)으로는 신고가 어려운 상태로, 02-120으로 신고토록 안내되고 있으며, (붙임 이미지 참고) 홈페이지 내에는 관련 안내문을 이른 시일 내에 정리하여 표출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대중교통 불편신고’기능 추가요청에 대하여는 단속공무원에 의한 현장단속이 아니기 때문에 신고할 수 있는 위반행위를 모두 적용할 경우, 위반여부 판단에 있어서 전문성이 부족하고, 주차여건이 열악한 주택가 이면도로 등 무분별한 보복성 신고로 주민 위화감을 조성할 우려가 있어 시민안전을 우선으로 위반정도가 중한 장소, 위반여부에 대한 논란 발생 소지가 적은 장소 등을 고려하여 보도,횡단보도, 교차로, 소화전, 어린이 보호구역, 버스전용차로 등 10개 항목으로만 운영되고 있다는 점 양해말씀 드립니다. 앞으로도 시정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다시 한번 소중한 신고에 감사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서울시청 공간정보담당관 담당자 : 주란 ☏ 02-2133-2857 민원행정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참여 부탁드립니다. 주무관 주란 지도서비스팀장 서재호 공간정보담당관 11/28 이계문 협조자 시행 공간정보담당관-4048 ( 2022.11.28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3층 공간정보담당관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2857 /전송 02-2133-1071 / jooran@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39.79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스마트 불편신고 신고화면.jpg

    비공개 문서

  • 민원내용.txt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민원답변] [※미통화이관시]○민원내용 스마트불편신고 앱 교통불편신고 ...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디지털정책관 공간정보담당관
문서번호 공간정보담당관-4048 생산일자 2022-11-2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주란 (02-2133-2857) 관리번호 D0000046794524
분류정보 세금재정 > 지방세외기획 > 예산기획 > 공기업관리 > 지도포털홈페이지추진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