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대공원 굿즈상품활용 SNS 홍보 계획

문서번호 전략기획실-24793 결재일자 2022. 11. 24.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주무관 전략기획실장 관리부장 임수진 강건영 구재성 11/24 이이동 협 조 동물기획과장 김세곤 서울대공원 굿즈상품활용 SNS 홍보 계획 2022. 11. 서울대공원 (전략기획실)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서울대공원 굿즈상품활용 SNS 홍보 계획 서울대공원의 특성을 반영한 관광기념품(굿즈제품)을 개발하여 SNS채널을 통해 홍보함으로써 서울대공원만의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자 함 추진 배경 ㅇ 정보 과잉 시대, 관심 분야에 편중하는 현 추세에서 지속적인 서울대공원 SNS채널 방문 유도 어려움 ㅇ 서울대공원을 대표하는 고유 상징물 부재에 따라 소통기반인 SNS 채널 캐릭터 개발 및 브랜드 파워 구축이 필요함 추진 개요 ㅇ 시 기 : 매월 12월, 연 1회 ㅇ 내 용 : 가치와 놀이문화를 중요시하는 MZ세대 구독자층을 확대하고자 매년 1회 서울대공원의 특성을 담은 굿즈 상품을 개발하여 시민들의 관심 확보 및 국내외 관광객 유치 ㅇ 운영채널 : 숏폼, 유튜브 인스타 페이스북, 블로그 등 추진 방향 및 내용 ㅇ (상품개발) 2022년 대표 아이템 선정 아기호랑이 삼둥이 해랑, 파랑, 사랑 - 보도 배포 후 언론노출 건수 49건, 유튜브 키워드 검색어 상위노출 등 이슈 동물로 선정 - 조립형 레고, 얼굴 쿠션, 동물봉제 인형, 열쇠고리 킬링 등 후보 상품 선정 - 삼둥이 성격을 반영한 얼굴 디자인 개발 ㅇ (샘플제작) 제품에 어울리는 원단과 얼굴 디자인 가공 진행 - 아기 호랑이 3개 얼굴쿠션과 호랑이 발바닥 킬링 샘플 제작 후 수정 보완 - 100개 수량만 제작, 상품 번호 등록, 원단 및 얼굴표현 검수 ㅇ (샘플완성) 유튜브, SNS채널에 사전 언박싱 영상제작으로 관심도 확대 - 샘플제작 3개는 호랑이 삼둥이 공개방사 행사 덕담카드 참여 시민 3분 선정 후 발송 추진일정 ㅇ 굿즈 상품 개발 및 샘플 5개 제작완료 : ~11월 30일 ㅇ SNS 언박싱 사전 영상 및 보도자료 배포 : 12월 말SNS 언박싱 사전 영상 및 보도자료 배포 :12월 말 ㅇ‘아기호랑이 삼둥이’ 굿즈상품 납품 : 12월 말 소요예산 ㅇ 소요예산 : ㅇ 예산과목 -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서울대공원 굿즈상품활용 SNS 홍보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대공원 전략기획실
문서번호 전략기획실-24793 생산일자 2022-11-2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임수진 (02-500-7031) 관리번호 D000004675629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