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 응대 직원 마음건강 관리 계획

문서번호 행정지원과-33029 결재일자 2022. 11. 2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강동수도사업소장 류상호 김덕기 최광운 11/21 유재명 협 조 민원 응대 직원 마음건강 관리 계획 2022. 11 강동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민원응대 직원 마음건강 관리 계획 상수도 관련 악성·고질 민원 응대 직원들의 마음 건강 관리를 위한 대처방안을 마련하여 중대재해 예방에 노력하고자 함 □ 추진방향 ㅇ 지속되는 악성·고질 민원으로 인한 직원들의 심적 피로감 해소 ㅇ 안전한 직장 분위기 조성으로 상수도 소속감 및 자긍심 고취 □ 민원 현황 ㅇ 월 평균 부서별 방문 및 고질민원 현황 □ 추진내용 ㅇ 사업소 내 심리상담 도우미 지정 - 심리상담 도우미 : 행정관리팀장, 중대재해 보건분야 담당 ㅇ 민원 응대로 지친 직원 대상 심리상담 실시 - 상담 필요 직원이 수시로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 공문 발송 - 심리상담 신청 직원 발생 시 즉시“찾아가는 마음건강 상담실”신청 - 상담 직원, 전문상담사 매칭 후 심리상담 실시 ㅇ 심리상담 직원 사후관리 - 상담 관련 만족도 조사 실시 - 추후 심리상담 신청 시 추가 상담 필요 여부 파악 ㅇ 원활한 심리상담 실시 분위기 조성 - 타 직원 이목 의식하지 않고“상담 직원=열심히 일하는 직원”분위기 조성 ※ 진행 절차 ① 심리상담 직원 파악 - 심리상담 수시 신청 안내 공문 발송(행정지원과 ? 각 부서) - 상담 필요 직원은 심리상담 도우미에게 신청 메일 발송 또는 상담 ② 찾아가는 마음건강 상담실 신청 - 상담 직원 파악 후 방문 상담 신청(행정지원과 ? 본청 인력개발과) - 상담 신청 직원과 협의 후 방문 일정 조율 ③ 심리상담 실시 - 전문상담사가 사업소 방문하여 심리상담 실시 ④ 사후관리 - 상담 관련 만족도 조사 실시(불만족 시 추후 상담사 변경 요청) □ 향후계획 ㅇ 심리상담 신청 안내 공문 발송(전 부서) : 2022. 11월 ㅇ 전문 심리상담사 사업소 방문 상담 실시 : 연중.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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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민원 응대 직원 마음건강 관리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동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33029 생산일자 2022-11-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류상호 (02-3146-5016) 관리번호 D000004672323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