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불만 민원 해결을 위한 민운고충 상담관 제도 운영 계획 보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강 북 소 방 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불만 민원 해결을 위한 민운고충 상담관 제도 운영 계획 보고 1. 소방행정과-1713(2022.2.16.)호『2022년 자체 청렴도 향상 추진 계획』과 관련입니다. 2. 악성 및 불만 민원의 원활한 해결과 민원응대 예방요원의 업무 스트레스 방지를 위한 민원고충 상담관 제도 운영 계획을 아래와 같이 보고합니다. 민원고충 상담관: 민원처리 부서 과장(예방과장) 가. 추진시기: 연 중 나. 대 상: 예방관련 민원 담당자 (시설지도, 민원방염, 위험물허가, 완비증명 등) 다. 방 법 - 민원인의 불편·불만 개선사항 상담 및 조치 - 민원담당자의 민원에 대한 고충 상담 및 격려 - 민원인과 민원업무 담당자 간 업무처리 조율 등 라. 결과도출: 연 중 발생하는 악성 및 불만 민원에 대한 사례를 모아 청렴 자율 준수 실무자 회의 시 공유 및 토의하여 유사 사례에 대한 해결 방안 토의 등 마. 기대효과: 부서장이 직접 상담하여 민원인 및 민원응대 담당자 간 업무처리 조율로 상호 간 신뢰성 증대 기대 끝. 담당자 오진석 예방팀장 代나경세 예방과장 11/18 정상원 협조자 시행 예방과-28800 ( 2022.11.18 ) 접수 ( ) 우 01137 서울특별시 강북구 한천로 911, 강북소방서 4층 예방과 / http://fire.seoul.go.kr/gang-buk 전화 02-6946-0181 /전송 02-6946-0183 / ojs131209@seoul.go.kr / 대시민공개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불만 민원 해결을 위한 민운고충 상담관 제도 운영 계획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강북소방서 예방과
문서번호 예방과-28800 생산일자 2022-11-18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오진석 (02-6946-0181) 관리번호 D000004671828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지도감사(서무) > 감사수감및결과조치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