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행정지원과-37885 결재일자 2022. 11. 1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중부수도사업소장 권형구 정혜경 신종선 11/18 장청락 협 조 시설관리과장 이동욱 급수운영과장 김상웅 현장민원과장 유충현 요금과장 강성오 ’23년(’22년 실적) 경영실적평가 대비 제2차 경영실적 검토회의 개최 계획 2022. 11. 중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주거/생계/의료/교육/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단순지원/ 사다리지원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23년(’22년 실적) 경영실적평가 대비 제2차 경영실적 검토회의 개최 계획 경영실적 평가항목의 중간점검을 통해 사업 추진상황을 살피고 목표달성 전망을 가늠하여 ’23년(’22년 실적) 경영실적평가에 대비하고자 제1차 검토회의 개최 계획을 수립함 □ 경영실적평가 개요 ㅇ 평가근거 - ?서울시 업무 등의 평가에 관한 규칙? - ?사업소 성과평가 제도 개선계획?(시 심사06000-1116, 2003. 11. 15.) ※ ’23년 상수도 자체 경영실적평가 계획 최종 확정(본부 총무과) ㅇ 실적기간: 2022. 1. 1. ~ 2022. 12. 31. ㅇ 평가방법: 지표별 실적 표준화 점수합산 후 순위 결정 ㅇ 평가지표: 3개 대분류지표, 40개 항목 110점 만점 구분 평가지표(대분류) 항목 배점 계 40 110 공통항목 경영효율화 10 22 개별항목 경영효율화 5 21 원활한 수돗물 공급 14 35 최상의 고객서비스 제공 9 25 기타항목 우수 사례(가점) 1 2 본부정책협력도(가점) 1 5 ※ 본부정책협력도: 사건·사고 발생 여부, 기관안배, 협력도 등 ? 최근 3년 간 경영실적평가 결과 22년('21년 실적) 21년('20년 실적) 20년('19년 실적) 중부수도 1위 5위 3위 ㅇ 평가항목 배점 변경: 상향 3, 하향 6, 신설 3 구분 연번 평가항목 기존배점 변경배점 배점 상향 1 수용가 미수금 징수실적 신장률 0.78 1.3 2 다량급수처 관리·점검 0.26 0.65 3 정밀안전점검 및 진단 결과 조치 실태 2 3 배점 하향 1 기관장 리더십 3 2 2 법정의무 직장교육 이수율 4 2 3 수용가미수금 징수실적 2.6 2.08 4 정수처분 및 재산압류 처분실적 1.82 1.43 5 불친절 민원 감축 2 1 6 옥내 노후급수관 개량비 지원 3 2 신설 1 교통사고 발생건수 - 2 2 제어데이터 연계 - 1 3 장기·고액 체납자 징수실적 - 0.39 ㅇ 부서별 평가항목 현황 구분 계 부서별 평가항목 공통 소계 행정지원과 요금과 현장민원과 급수운영과 시설관리과 가점 항목수(개) 40 38 14 2 4 8 10 2 배점(점) 110 103 33 17 9 16 28 7 비중(%) 100% 93.6% 30% 15% 9% 15% 25% 6.4% ㅇ 본부 평가 일정 - 항목별 평가: ’23. 3~4월 사업소 → 평가부서로 평가자료 제출, 평가 매뉴얼에 근거해 평가 - 평가결과 통보 및 시상: ’23. 5월 5월 정례사업소장 회의 전 우수기관 시상 □ 검토회의 개최 계획 ㅇ 개최일시: ’22. 11. 18.(금) 14:00 (예정) ㅇ 개최장소: 사업소 본관 2층 회의실 ㅇ 참석대상: 사업소장, 각 부서장, 행정관리팀장, 사업담당자 등 ㅇ 검토대상: ① 추진실적 부진 항목 ② 고배점 등 관리 필요한 항목 ※ 부진: (절대평가) 달성률 80% 미만, (상대평가) 순위 7~8위 ㅇ 검토내용: 검토대상 평가항목의 추진실적 및 향후 계획 - ’22. 11. 11. 기준 평가항목 사업의 추진실적 검토 - 부진·고배점 평가항목 원인분석 및 목표 달성 방안 검토 ㅇ 진행순서 평가개요 및 진행순서 안내 ? 보고 및 토의 ? 검토의견 ? 당부 말씀 행정관리팀장 사업담당자 각 부서장 사업소장 □ 향후일정 ㅇ 각 부서 평가항목 자료 제출 및 수합: 11. 15.(화) ㅇ 제2차 검토회의 개최: 11. 18.(금) 14:00 예정 ㅇ 검토회의 결과정리 및 보고: 11. 22.(화) 예정 □ 행정사항 ㅇ 평가항목별 실적자료 제출: 각 부서 담당자 - ’22. 11. 11.字 기준으로 경영실적평가 매뉴얼에 따라 추진실적 작성 ㅇ 자료 수합 및 정리: 행정지원과 ㅇ 점검회의 참석대상자 안내 및 회의실 준비: 행정지원과 ㅇ 부진 및 고배점 평가항목 추진상황 구두보고: 담당자 붙임 평가항목별 담당자 현황 1부. 끝. 붙임 평가항목별 담당자 현황 ※ 절대평가: (달성률) 90% 이상 우수, 90~80% 양호, 80% 미만 부진 ※ 상대평가: (순위) 1-2위 우수, 3-6위 양호, 7-8위 부진 담당부서 연번 평가항목 평가 방법 단위 배점 목표달성도 담당 목표 실적 달성률 결과 행 정 지 원 과 1 기관장 리더십 절대 점 2 권형구 2 교통사고 발생 건수 <신설> 절대 점 2 권형구 3 신속집행 추진실적 절대 % 1 박해옥 4 예산집행 추진실적 절대 점 1 박해옥 5 업무개선활동 추진실적 상대 건 2 이은화 6 상수도 직무전문교육 이수율 상대 % 2 이찬양 7 법정의무 직장교육 이수율 상대 % 2 이찬양 8 청렴도 절대 점 6 박해옥 9 수질 자동측정기기 관리수준 평가 절대 점 1 이태기 10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상대 % 2 이찬양 11 아리수 품질관리제 추진실적 상대 점 5 김형도 12 전화친절도 상대 점 3 이은화 13 불친절 민원 감축 상대 건 1 박해옥 14 고객지원시스템 운영실적 상대 % 3 송시훈 요 금 과 15 세입징수 추진실적(세입추진실적평가 매뉴얼 평가) 상대 % 13 양유정 1. 세입징수 1-1. 현년도 세입징수율 향상 1-1-1. 현년도 상수도 사용료 징수실적 상대 양유정 1-1-2. 현년도 기타수익 징수실적 상대 양유정 1-1-3. 현년도 상수도 사용료 징수실적 신장률 상대 양유정 1-1-4. 현년도 기타수익 징수실적 신장률 상대 양유정 1-2. 체납징수율 향상 1-2-1. 수용가 미수금 징수실적 상대 신용현 1-2-2. 기타 미수금 징수실적 상대 신용현 1-2-3. 수용가 미수금 징수실적 신장률 상대 신용현 1-2-4. 기타 미수금 징수실적 신장률 상대 신용현 1-3. 세입징수율 향상을 위한 활동 1-3-1. 정수처분 및 재산압류 처분실적 상대 신용현 1-3-2. 전자고지 가입률 상대 지희진 1-3-3. 장기·고액 체납자 징수실적 상대 신용현 2. 세원발굴 2-1. 세원 발굴 실적 2-1-1. 조례위반 단속실적(건/량/금액) 상대 신우철 2-2. 세원 발굴을 위한 활동 2-2-1. 다량급수처 관리 점검 절대 신우철 2-2-2. 인정조정율 상대 한동수 4-1. 가점 사항 4-1-1. 검침자료 전산심사 처리실적 절대 김태영 4-1-2. 요금조정심의위원회 개최실적 절대 김주형 담당 부서 연번 평가항목 평가 방법 단위 배점 목표달성도 담당 목표 실적 달성률 결과 요 금 과 16 유수율(유수율 향상 추진실적 점검 종합평가 점수) 상대 % 4 김수한 1. 유수율 증대실적 김수한 2. 누수 복구 사후관리 김종수 3. 과학적인 중블록 공급량 분석 관리 박장진 4. 수도사업소 용수 관리 서영인 5. 원인자 누수 제로화 추진관리 서영인 6. 가압급수 지역 관리 서영인 7. 중블록 유수율 목표 관리 김수한 8. 유수율 분석 김수한 9. 유수율 유공 실적 해당부서 현 장 민 원 과 17 교체장애 수전정비 절대 % 2 이상호 18 수도계량기 교체실적 절대 % 1 이상호 19 옥내 노후급수관 개량비 지원 절대 % 2 우장명 20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률 상대 % 4 진원덕 급 수 운 영 과 21 합리적인 공사원가 계산서 작성에 의한 예산절감 상대 % 2 서영인 22 GIS 운영실적 상대 점 2 이생기 23 장기사용 송배수관 정비 상대 % 2 서영인 24 장기사용 배급수관 정비 상대 % 3 서영인 25 불용관 정비 상대 % 2 서영인 26 누수탐지 상대 % 1 조규양 27 기존관 철거 상대 % 2 서영인 28 대형 상수도관 세척 상대 % 2 안효준 시 설 관 리 과 29 ISO 22000 인증 유지관리 상대 점 1 고태우 30 유량계 유지관리 상대 % 2 정혜진 31 고장 및 노후밸브 정비 상대 % 3 유형근 32 기전설비 유지관리 상대 점 2 황민욱 33 상수도 시설물 순찰·점검 및 유지관리 절대 % 6 유형근 34 중대재해예방체계 구축 및 공사현장, 시설물 안전관리 절대 점 6 이용민 35 상수도시설물 안전점검 및 정밀안전진단 결과 관리실태 상대 점 2 유세종 36 제어데이터 연계 <신설> 절대 점 1 최병민 37 대형저수조 위생관리 실태 점검 상대 % 4 이동구 38 역류방지밸브 설치 목적 상대 % 1 이순필 가점 39 우수사례 상대 점 2 본부 자체 심사 40 본부정책 협력도 절대 % 5
27239318
20221119044507
본청
행정지원과-37885
D0000046717271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