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답변) 서울시에서 카카오톡을 이용한 상담 관련 제안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답변) 서울시에서 카카오톡을 이용한 상담 관련 제안 OOO님 안녕하십니까? 챗봇 ‘서울톡’은 많은 시민들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채널(서울톡)에서 문의사항(질의)를 입력하면 자동 답변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지난 10월 15일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카카오톡 장애 발생으로 카카오 챗봇인 ‘서울톡’도 서비스 중단되었으나, 민원상담은 챗봇 ‘서울톡’ 뿐만 아니라 120전화상담, 스마트불편신고앱 등 병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어느 한쪽이 장애가 발생하여도 언제든 다른 수단으로 민원 접수 가능합니다. 유선전화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카카오 등 민간플랫폼 사용으로 인한 서울시 서비스에서 장애 발생 시 중단없는 대민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대체방안을 검토하고 있음을 알려드리며, 기존 ‘서울톡’ 가입자가 34만명이라 당장 서비스 중단하기는 힘든 상황임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도 서울시 챗봇 ‘서울톡’에 많은 이용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추가 문의사항은 정보시스템담당관 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OOO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정혜경 시스템혁신팀장 이우종 정보시스템담당관 11/17 우정숙 협조자 시행 정보시스템담당관-5060 ( 2022.11.17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1동 3층 (서소문동)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2983 /전송 02-2133-1071 / hkjung9@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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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소 답변) 서울시에서 카카오톡을 이용한 상담 관련 제안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디지털정책관 정보시스템담당관
문서번호 정보시스템담당관-5060 생산일자 2022-11-1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정혜경 (02-2133-2983) 관리번호 D0000046709886
분류정보 행정 > 정보통신정책 > 행정정보화정책 > 정보화계획수립및조정 > 인공지능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