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상하수도요금 이의신청 민원 처리 결과

강서수도사업소 CU6B20E0500-1 수신자 내부결재 (경유) 제목 상하수도요금 이의신청 민원 처리 결과 성 명 주 소 민원제목 상하수도요금이의신청 민원내용 작년 대비 거주자가 줄고 집 자체 방문을 안 하기에 사용량은 줄었는데 요금은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단순 수도세의 증가 때문인지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상수도 행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께서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거주자가 줄고 사용량도 줄였는데 요금이 계속오른 다고 하시는 내용인데 고객님의 1년평균 사용량은 7~8㎥계측되고 사용량의 변화가 거이 없는것으로 확인됩니다. 집에서 거주를 안하시는데 사용량이 계측된다면 옥내누수이오니 반드시 누수 여부를 확인 바랍니다. 수돗물을 사용하지 않는 상태에서 수도계량기 별회전이 되는지 점검을 해 보시기 바라며, 만약에 계량기 별침이 회전하고 있다면 누수이오니 저희 강서수도사업소 민원총괄팀(02-3146-3800)에 민원접수 후 무료 누수진단 써비스를 점검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서울시에서는 수도 시설의 노후화 및 수질환경의 급격한 악화로 인하여 수도시설에 대한 투자수요가 급증하게 되어 2021년7월 ~ 2023년까지 3년간 상수도 요금을 2012년 이후 9년 만에 부득하게 인상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고객님의 수도 사용량은 변동이 없으나 수도요금 인상으로 매년 증가합니다. 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강서수도사업소 요금과 로 연락 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신청한 상,하수도요금 이의신청 민원을 아래와 같이 처리하고자 합니다. 끝. 주무관 이인순 요금관리2팀장 정풍년 요금과장 11/17 김종은 협조자 시행 요금과-37882 ( 2022.11.17 ) 접수 ( ) 우 08013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동로 155 (신정동) / http://water.seoul.go.kr 전화 02-3146-3895 /전송 02-3146-3939 / yys3848@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상하수도요금 이의신청 민원 처리 결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서수도사업소 요금과
문서번호 요금과-37882 생산일자 2022-11-1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인순 (02-3146-3895) 관리번호 D0000046705079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관리일반 > 상수도민원관리 > 수도요금민원처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