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국민신문고 제안답변] 또타지하철앱 및 서울교통공사 고객센터 개선 안녕하십니까?안녕하십니까? 우리 시정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 점에 감사드리며, 국민신문고를 통해 건의하신 "또타지하철앱 및 서울교통공사 고객센터 개선" 제안()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귀하께서 요청하신 사항은 서울교통공사에서 관할함에 따라, 해당기관에서 확인한 내용을 토대로 답변드리겠습니다. 1. 고객센터 전화연결 불가로 자동 종료 전 계속 대기할지 선택 가능한 기능 신설 현재 서울교통공사 고객센터의 경우 ARS 안내 이후 로고송(40초) 3회 송출 후에도 연결 불가시 자동 종료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안해주신 ARS 대기 기능 추가시 최소 1,000만 원 이상의 예산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어 단기간 내에 적용이 어렵다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추가적으로 '21.4월부터 고객센터 퇴사자 대비 인력 모집에 어려움이 있어 불가피한 전화 연결 지연 상황이 있었으나, 최근 신규직원 채용이 대부분 완료되어 교육을 진행 중인 상황입니다. 다만, 1명의 직원이 전화·문자·또타지하철앱 상담을 동시에 진행하는 공사 고객센터 특성상 신규직원들의 상담업무 숙련도 향상에는 교육 이수 후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는 점 양해 말씀 드립니다. 2. 또타지하철앱 민원 접수시 별도 안내 정보(이용시간, 처리절차 등) 제공 요구 제안해주신 것처럼 현재 또타지하철앱의 경우 민원 접수시 별도의 민원접수 안내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22년 중으로 또타지하철앱 공지사항(팝업)을 활용하여 민원접수 이용시간, 처리절차, 처리시간 등 관련 정보를 안내할 예정입니다. 다시 한 번 귀하께서 도시철도 발전을 위하여 힘써주신 점 감사 말씀을 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붙임 1. 제안원본 1부. 2. 제안답변 1부. 끝. 주무관 임원우 도시철도총괄팀장 김신 도시철도과장 11/14 문혁 협조자 시행 도시철도과-29294 ( 2022.11.14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1동 6층 도시철도과 (서소문동)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4336 /전송 02-2133-1076 / 0newoo@seoul.go.kr / 부분공개(6)
27211822
20221116050007
본청
도시철도과-29294
D0000046677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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