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한옥정책과-2332 결재일자 2022. 11. 2.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건축자산문화팀장 한옥정책과장 김성찬 정미영 11/02 김유식 - 제2회 서울건축자산 시민공모전 - 추진결과 보고 2022. 11. 주택정책실 (한옥정책과) - 제2회 서울건축자산 시민공모전 - 추진결과 보고 한옥정책과장:김유식☎2133-5570 건축자산문화팀장:정미영☎5579 담당:김성찬☎5580 우리시 한옥 등 건축자산 정책에 대한 대시민 가치공유 및 인식 제고를 위해 서울한옥 관련 사진, 영상 공모전을 개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 공모 : ’22.8.15. ~ 9.30 / 작품접수 : ’22.9.19 ~ 9.30 / 전문가?대시민 심사 : ’22.10.1 ~ 10.28 Ⅰ 사업개요 추진근거 ○ 한옥 등 건축자산의 진흥에 관한 법률 제33조(교육 및 홍보 등) ○ 서울특별시 건축자산 진흥 시행계획(’19.8.) ○ 한옥 등 건축자산 가치 확산을 위한 ’22년 정책 홍보전시 추진계획(’22.6.10.) ○ 제2회 서울건축자산 시민공모전 추진계획(’22.7.28.) 공모개요 ○ 공 모 명 : 제2회 서울건축자산 시민공모전 ○ 공모분야 : 사진, 영상 ○ 공모주제 : 서울 한옥의 면면(面面)을 보다 - 한옥요소 : 서울한옥의 아름다움, 정체성이 담겨있는 건축 요소 및 부분의 모습 - 한옥일상 : 주거, 상업, 교육 등 현대적으로 활용 중인 서울한옥의 다양한 일상과 풍경 - 한옥 모티브 창작물 : 국내?외 한옥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작품, 소품, 그래픽 등 콘텐츠 ○ 공모기간 : ’22. 8. 17(수) ~ 9. 30.(금) (총 45일) ○ 응모자격 : 한옥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개인 또는 3인 이하 팀) ○ 소요예산 : Ⅱ 추진결과 응모작 접수 ※ 보도자료 배포(’22.8.17. 조간) ○ 접수기간 : ’22. 9. 19.(월) ~ 9. 30.(금) (총 12일) -‘내 손안에 서울(mediahub.seoul.go.kr)’공모전 페이지 및‘서울한옥포털(hanok.seoul.go.kr) 공지사항 등에서 신청 서류 다운로드 후 메일로 접수 ○ - - 수상작 심사 ○ (1차) 예비심사 : 기본요건 등 서면심사 - 기간 : ’22. 10. 1. ~ 10. 5. - ○ (2차) 전문가심사 : 공모전 심사위원회 별도 구성하여 응모작 심사(80점) - 기간 : ’22. 10. 6. ~ 10. 14. - [ 심사기준 ] 심사항목 배 점 내용 독창성 20 - 사진/영상, 한옥 분야 전문가 5인으로 심사위원회 구성 - 세부 심사항목 및 배점은 심사위원회에서 결정 분야 이름 경력 - - - - - 예술성 20 완성도 20 공모전 운영 취지 적합성 10 활용성 10 합계 80 ○ (3차) 대시민심사 : 대시민 온라인 추천수 평가(20점) - 기간 : ’22. 10. 19. ~ 10. 28. - <대시민심사 홍보 배너> <사진분야 대시민심사> <영상분야 대시민심사> 수상작 선정 결과 ○ 분 야 구 분 이 름 작 품 명 평 가 점 수 전문가(80점) 대시민(20점) 합 계(100점) ○ 수상 후보작에 대해 부정행위(표절, 도용, 부당한 중복응모 등) 검증 실시 - 방법 : 대시민심사 시 부정행위에 대한 신고나 제보 접수 - 결과 : 특이사항 없음 공모전 결과 공개 및 시상 ○ 수상작 발표 : - 개별통지 및 서울시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 서울한옥포털 등을 통해 발표 ※ 수상작 선정 이후에 부정행위를 적발한 경우 해당 수상작에 대한 수상 취소, 부상 반환 및 향후 참여 제한 조치 ○ 시상계획 - 시상내역 : 수상작 순위에 따라 시상금(문화상품권) 차등 지급 구분 사진 분야 영상 분야 비고 대 상 서울특별시장상 최우수상 우 수 상 장 려 상 계 - - 지급방법 : 별도의 시상식은 개최하지 않으며, 정책 홍보전시 기간 중 현장 방문 요청하여 본인 확인 후 인편 지급 ※ 소득세 비과세 :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로부터 받는 상금과 부상은 비과세(소득세법 시행령 제18조 제1항 제13호) 활용계획 ○ 수상작 등 출품작은 ’22년 한옥 등 건축자산 정책 홍보전시 전시 콘텐츠로 활용 ○ 기타 정책 홍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한도 내에서 3년 동안 비독점적으로 서울한옥포털 등 누리집 및 SNS 등에 사용 Ⅲ 행정사항 및 향후계획 소요예산 : ○ 시상금(문화상품권) 지급 및 상장 등 구입 : - 문화상품권 : ※ ’22년 문화상품권 구매 연간단가계약 업체 통해 구매(재무과-63091, 2021. 12. 30.) - 상장 제작 관련 인쇄, 사무용품 비용 : ○ 추진방법 : 일상경비 지출 - 추진근거 : 소모품의 매입?제조?운반, 소규모 용역 및 임차, 인쇄물의 경우는 1건당 1천만원(부가세 포함) 이하에 한해 일상경비로 지급 가능(서울특별시 회계관리에 관한 규칙 제16조) - 예산과목 : 주택정책실 한옥정책과, 한옥건축자산보전진흥, 전통문화 계승발전(일반), 한옥 등 건축자산 콘텐츠 발굴 및 홍보물 제작,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201-01) 향후계획 ○ 수상작 발표 : ○ ’22 한옥 등 건축자산 정책 홍보전시 연계활용 : ’22. 11. 18.~ 붙임 1. . 2. 공모전 포스터 1부. 3. 보도자료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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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109050007
본청
한옥정책과-2332
D0000046584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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