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전화상담시스템 기계음 고지 기능 요청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전산정보과장 (경유) 제목 전화상담시스템 기계음 고지 기능 요청 1. 민원처리 관련 업무지침 개정에 따른 민원인 위법행위 대응 조치계획(홍보민원과- 24806, 2022.9.22.)과 관련입니다. 2. 안전한 근무환경 구축과 관련하여 폭언·욕설, 성희롱, 장시간 전화통화에 대한 기계음 고지 기능 구축을 아래와 같이 요청하오니 처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근거 : 민원인의 위법행위 및 반복민원 대응지침(개정안, 행정안전부 2022.7.12.) 나. 대상 : 폭언·욕설, 성희롱, 정당한 사유없는 장시간 통화 다. 시기 : 2022년 12월까지 라. 방법 : 공직자 민원응대 메뉴얼 및 통신환경을 고려하여 3개 기계음 고지 버튼 구축 ※ 공직자 민원응대 메뉴얼 구분 1차 2차 폭언·욕설 진정요청 후 즉시 녹음고지 실시 통화곤란 및 법적조치 경고 후 통화종료 성희롱 녹음고지 후 성희롱 지속시 법령 따라 처벌 안내 통화곤란 안내 후 종료 장시간 통화 20분 이상 통화시 장시간 통화 곤란, 용건위주 질문 유도 통화 지속 곤란 안내 후 종료 붙임 1. 민원처리 관련 업무지침 개정에 따른민원인 위법행위 대응 조치계획 1부. 2. 민원인의 위법행위 및 반복민원 대응지침(220712) 1부. 끝. 홍 보 민 원 과 장 주무관 이선희 홍보민원과장 11/07 문병기 협조자 시행 홍보민원과-26222 ( 2022.11.07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상수도사업본부 (합동) / http://arisu.seoul.go.kr 전화 02-3146-1214 /전송 02-3146-1224 / nayen0615@seoul.go.kr / 부분공개(5,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40.44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민원처리 관련 업무지침 개정에 따른민원인 위법행위 대응 조치계획(22.9.).hwpx

    비공개 문서

  • 민원인의 위법행위 및 반복민원 대응지침(220712).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전화상담시스템 기계음 고지 기능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경영관리부 홍보민원과
문서번호 홍보민원과-26222 생산일자 2022-11-0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선희 (02-3146-1214) 관리번호 D000004662020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