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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패션기업의 해외진출 및 뷰티서울의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한 Paris Tranoi 2023SS 트레이드쇼 참가 결과 보고

문서번호 뷰티패션산업과-2691 결재일자 2022. 11. 4.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패션산업팀장 뷰티패션산업과장 경제일자리기획관 경제정책실장 김연의 승효선 조혜정 김영환 11/04 황보연 협 조 서울 패션기업의 해외진출 및 뷰티서울의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한 Paris Tranoi 2023SS 트레이드쇼 참가 결과 보고 2022. 10. 경제정책실 (뷰티패션산업과) 귀국보고서 자체점검표 ○ 출장목적 : 서울패션위크 패션기업 해외진출을 위한 파리 트라노이 트레이드쇼 참가 ○ 출 장 자 : ○ 출 장 국 : ○ 출장기간 : ○ 경비부담 : 서울시 항목 검 토 결 과 (■표시) 내용상 검토 ● 출장결과, 쟁점 및 주요활동 내용, 시사점, 정책 활용계획 등을 빠짐없이 작성하였는가? : 이행 ■ 미이행 □ ● 당초계획에서 변경된 사항 또는 사실과 다른 내용 유무, 표절여부 등을 검토하였는가? : 이행 ■ 미이행 □ 형식상 검토 ● 결과보고서 작성 분량을 준수하였는가? (A4 20페이지 이상, 줄간격 160 글자포인트 12) : 적합 ■ 부적합 □ ● 결과보고서 제출 기한을 준수하였는가? (귀국 후 서울패션위크 행사 진행으로 기한 미준수) : 적합 □ 부적합 ■ 증빙자료 ● 방문기관 및 현장사진, 면담자료, 수집자료 등 출장업무 이행에 대한 충분한 증빙자료가 첨부되었는가? : 유 ■ 무 □ ● 현지 네트워크 구축내역을 제출하였는가? : 유 ■ 무 □ 사후관리 ● 실비정산항목에 대한 여비정산을 완료하였는가? (운임, 숙박비등 실비정산 및 계획변경으로 인한 반납 등) : 이행 ■ 미이행 □ ● 항공 마일리지 등록을 완료하였는가? : 이행 □ 미이행 ■ 검토의견 ☞ 4대 패션위크(밀라노,뉴욕,런던,파리)인 파리패션위크 ‘Paris Tranoi 2023SS’ 트레이드쇼에 공동관을 조성하고 패션쇼를 개최함으로써 패션기업의 해외진출을 도모하고 뷰피패션 서울의 위상을 제고하는 등 공무국외출장으로 적절 국 외 출 장 개 요 가. 출장개요 출장국가 프랑스 출장도시 파리 방문기관 코스메틱벨리 프랑스한국문화원 파리무역관 파리패션위크 출장목적 분 야 ※ 뷰티 패션 ? 파리패션위크 수주박람회인 트라노이 진출 지원으로 해외 수추 확대 ? 트라노이와 사업 연계를 통한 뷰티서울 홍보강화 등 상승효과 기대 출장기간 출 장 자 소 속 직 급 성 명 비 고 나. 출장결과 요약 ? 파리패션위크 주관사 프랑스패션협회와 트라노이, 서울패션위크간의 긴밀한 협조로 한국 패션산업의 유럽무대 확장 단초 마련 ? 파리 현지에서 서울패션위크 패션쇼 개최를 통한 패션뷰티 서울 홍보 ? 파리 바이어 및 프레스 서울패션위크 초청 글로벌 네트워크 및 향후 후속사업의 연속성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다. 국외출장 결과 보고서 : 별첨 ※ 서울패션기업의 해외 진출 및 뷰티서울의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파리 트라노이 트레이드쇼 참가 국외출장 결과보고서 서울 패션기업의 해외진출 및 뷰티서울의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파리 트라노이 트레이드쇼 참가 국외출장 결과보고 국내 패션산업의 글로벌 확장 및 뷰티 서울의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Paris Tranoi 2023SS 트레이드쇼'를 참가하고 국외 뷰티·패션 네트워크 구축 등을 위한 공무 국외출장 결과를 보고 드림 Ⅰ 출장 개요 ㅇ 기 간 : 2022. 9. 25.(일) ~ 10. 3.(월), 8박 9일 (기내숙 1박) ㅇ 방문기관 : 파리 한국문화원, 파리코트라 무역관, 코스메틱 벨리 등 ㅇ 출장인원 : 담당 주무관 1명 ㅇ 출장내용 - 파리패션위크 주간 서울패션위크 참가기업 공동관 조성, 상설 수주전시 - 파리패션위크 주간 서울패션위크-트라노이 3개 브랜드 패션쇼 개최 - 서울 뷰티패션산업의 유럽 무대 확장 단초 마련 협의 및 네트워크 구축 Ⅱ 주요 일정 일 정 시 간 세 부 일 정 9.25.(일) 11:30 인천 출국 / KE901, 18:30 파리 도착 9.26.(월) 13:00 주프랑스 한국문화원 미팅 (20 rue la Boetie, 75008) 17:00 콘진원 더셀렉츠 쇼룸 오프닝 이벤트 참관 9.27.(화) 10:00 코스메틱 벨리 샤르트르 본사 및 지역 공장 방문 15:00 코스메틱 벨리 MOU관련 협의 미팅 9.28.(수) 10:00 코트라 파리무역관 미팅 (19 Avenue de l’Opera, 75001) 15:00 트라노이 공동 전시관 세팅 9.29.(목) all day 트라노이 Day 1 / 파리패션위크 관계자 FHCM 미팅 9.30.(금) all day 트라노이 Day 2 / 서울패션위크 패션쇼 야외무대 세팅 10.1.(토) all day 트라노이 Day 3 / 서울패션위크 캡슐 패션쇼 진행 10.2.(일) 11:00 트라노이 Day 4 / B2B 디지털 라이브 스트리밍 진행 21:00 파리 출국 (KE 902) 10.3.(월) 16:00 인천 도착 (+1일/기내숙) Ⅲ 출장 결과 □ 추진 배경 ㅇ 서울시 ? 파리 트라노이 간 MOU 체결('22. 3월), 상호 교류 지속 확대 ㅇ 파리패션위크 주간 서울패션위크 참가기업 공동관 조성, 상설 수주전시 ㅇ 파리패션위크 주간 서울패션위크-트라노이 패션쇼 개최 서울시 x 트라노이, MOU체결(‘22.03) ? 개요 : 글로벌 패션 육성 및 패션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의향서(MOU)체결 ? 체결 : 파리패션위크 공식 트레이드쇼 파트너 트라노이 ? 내용 : 서울패션위크 참여 디자이너 컬렉션 홍보 및 판로 개척 지원을 포함 향후 파리패션위크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 추진 □ 추진 목적 ㅇ 파리 패션위크 공식 수주박람회인 트라노이 진출 지원으로 해외 수주 확대 ㅇ 파리 트라노이와 사업 연계를 통한 뷰티서울 홍보강화 등 상승효과 기대 □ 추진 효과 ㅇ 파리패션위크 주관사 프랑스패션협회(FHCM)와 트라노이, 서울패션위크 간의 긴밀한 협조로 한국 패션산업의 유럽무대 확장 단초 마련 ㅇ 파리 현지에서 서울패션위크 패션쇼 개최를 통한 패션뷰티 서울 홍보 ㅇ 파리 바이어 및 프레스 서울패션위크 초청 글로벌 네트워크 및 향후 후속 사업의 연속성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① 공동관 조성 및 상설 수주전시 □ 전시 개요 ㅇ 전 시 명 : Paris Tranoi Women 2023 Spring Summer 23 Tradeshow ㅇ 전시기간 : ‘22. 9. 29. ~ 10.2.(4일간) ※ 파리패션위크(9.26 ~ 10.4) ㅇ 전시장소 : 프랑스 파리 브롱냐르궁 (Palais Brongniart) 파리 트라노이 수주상담회 개요 ? 개요 : 파리 패션위크 주관사인 프랑스패션연합회(FHCM)와 독점 파트너쉽, Paris Fashion Week 공식 트레이드쇼 ? 시기 : 1년에 총 4번 개최 ? 대상 : 기성복 및 잡화 디자이너 패션기업 B2B 이벤트 ? 내용 : 패션의 독창적인 비전을 찾는 22,000여명의 인터내셔널 바이어 커뮤니티 장 ※ 파리패션위크 부대 행사인 수주 전시회(Trade Show) ? 파리패션위크 기간 주최사인 프랑스패션연합회(FHCM)는 시너지 효과를 위하여 패션 박람회, 수주 전시의 기간을 밀라노 패션위크와 파리 패션위크 사이에 배치 ? 실질적인 글로벌 네트워킹의 행사로 전 세계의 셀러(브랜드)와 바이어가 모임 ? 규모만큼 부스 설치 및 전시로 끝나지 않고 패션쇼, 후원사 이벤트, 콘서트 등 각 전시 개성대로 다양한 이벤트 준비 ? 대표적인 파리 패션위크 수주 전시 : 트라노이, 프리미에르 클라스, 캡슐 등이 있음 Palais Brongniart 전시장 16 Place de la Bourse 75002 Paris (위치) □ 공동관 기획 및 조성 (SeoulFashionWeek@Tranoi Pavilion) ㅇ 참가기업 : 2023SS 서울패션위크 서울컬렉션 참가 9개 브랜드(명단별첨) ㅇ 공간구성 : 트라노이 비주얼 디지털 패션을 테마로 VMD 및 파빌리온 기획 구성 파리 트라노이 여성복 2023SS ? 개요 : 파리 트라노이 여성복 2023 S/S ? 날짜 : 2022. 09. 29 ~ 10. 02 ? 내용 : 트라노이 전체 비주얼 기획자인 크리스탈 코세 디자이너의 키 비주얼 컨셉이 반영된 서울패션위크 파빌리온 기획 및 구성 ※ 서울패션위크 공동전시관 VMD ? 트라노이 여성복 2023 S/S 키비주얼과 서울패션위크 9개 브랜드 참가 공동관 조성의 톤앤 매너를 같이 조성함으로써 트라노이 전시 행사 중에서 주최 측의 집중 조명과 서울패션위크 디자이너들의 특별제품을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됨 서울패션위크 공동관 외부 파사드 서울패션위크 공동관 내부 조감도 서울패션위크 공동관 외부 사진 서울패션위크 공동관 내부 조성 사진 □ 공동관 운영 (SeoulFashionWeek@Tranoi Pavilion) ㅇ 전시지원 : 현지 바이어 통역 및 세일즈 지원으로 원할한 수주 상담 제공 ㅇ 홍보지원 : 트라노이 디지털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브랜드 커머스 기회 제공과 더불어 파리패션위크 기간 동안 파리를 방문한 바이어 밋업 추진 □ 공동관 수주전시 ㅇ 수주현황 : 상담액 한화14억($100만불), 수주액 한화7억($50만불)(10월말기준) □ 공동관 방문 바이어 현황 (기간중 700여명 방문) ② 파리패션위크 트라노이 이벤트 패션쇼 □ 캡슐 패션쇼 개최 ㅇ 참가기업 : 공동관 참가 기업중 3개 브랜드(라이, 얼킨, 쿠만) ㅇ 개최일시 : ’22. 10. 1(토) 18:00 ㅇ 개최장소 : 프랑스 파리 브롱냐르궁 (Palais Brongniart) 1층 외부 회랑 파리 패션위크 (Paris Fashion Week) ? 개요 : 파리 트라노이 여성복 2023 S/S ? 날짜 : 2022. 09. 26 ~ 10. 04 (10일간) ? 주관 : 프랑스패션엽합회(FHCM) ? 내용 : 4대 패션위크 중 유일하게 정부 지원 없이 민간에 의해 운영되며 주요 역할은 패션쇼 공식 스케줄링 ( 우선순위 : 회원사 -> 초대회원 / 해외회원 순) □ 국내 언론 보도 블랙핑크·에스파 파리패션위크 점령‥케이팝 영향에 한국 패션도 관심 (2022.10.07/뉴스데스크/MBC) □ 해외 언론 보도 WWD FRANCE FASHION UNITED ③ 뷰티 · 패션산업 네트워크 구축 □ 유관기관 협업 방안 ① 코스메틱 벨리 (Cosmetic Vally) ㅇ 기 간 : ’22. 9. 27(화) 15:00 ~ 18:00 ㅇ 장 소 : 코스메틱 벨리 파리 시내 센터 ㅇ 내 용 : 서울시와 MOU 진행건 및 K-뷰티의 파리진출 네트워크 구축 협의 등 ㅇ 면담자: 크리스토퍼 마손(Christophe Masson)대표 및 프랭키(Franckie)부대표 코스메틱 벨리(Cosmetic Valley) ? 지위 : 산 · 학 · 연 클러스터 협회 ? 설림 : 1994년 ? 본사 : 샤르트르(Chartres) (프랑스 파리의 남서부) ? 회장 : 마크- 앙투안 쟈메(現 루이비통 사무총장) ? 특징 : 화장품 연구를 위한 세계 최초 네트워크, 2005년 경쟁력 클러스터로 성장 ? 역할 : 향수 · 화장품 산업의 비즈니스 지원 (네트워킹, 중소기업 수출지원) 및 경쟁력 향상 (R&D 추진) ㅇ 코스메틱 벨리 샤르트르 본사 방문 (사전 방문) - 파리시내에서 차로 1시간 반 이동 샤르트르지역 노트르담 대성당 입구 위치 - 인근 청년일자리 센터와 뷰티허브가 조성되어 있어 주로 네트워크 지원 역할 코스메틱 벨리 업무 미팅 ‘22. 10.23 업무협약 ‘22. 10.23 업무협약 ② 프랑스 한국문화원 ㅇ 기 간 : ’22. 9. 26(월) 15:00 ~ 18:00 ㅇ 장 소 : 한국문화원 (20 rue la Boetie, 75008 Paris, France) ㅇ 내 용 : 서울패션위크 파리 진출 쇼룸 연계 협조 · 논의 등 ㅇ 면담자: 김유민 (주프랑스 한국문화원 전시팀장) ③ 파리무역관 ㅇ 기 간 : ’22. 9. 28(수) 15:00 ~ 18:00 ㅇ 장 소 : 파리무역관 (19 Avenue de l’Opera, 75001 Paris, France) ㅇ 내 용 : 서울시·파리무역관 협력체계 구축 유럽무대 확장 협조 · 논의 ㅇ 면담자: 이제혁 파리무역관장님 ④ 프랑스패션연합회(FHCM) ㅇ 기 간 : ’22. 9. 29(목) 15:00 ~ 18:00 ㅇ 장 소 : Palais de Tyoko (3 Av. du President Wilson, 75116 Paris, France)) ㅇ 내 용 : 파리패션위크 연계 사업 진행 및 서울패션위크 초청 협조 · 논의 ㅇ 면담자: Cristelle Cagi Nicolau / Director of Emerging Brands 문화원 방문사진 파리무역관 미팅사진 파리패션위크 스피어 쇼룸 ※ 세부 면담 내용은 별첨 보고서 참조 □ 기대 효과 및 향후 전망 ㅇ 뷰티·패션산업은 고부가가치 문화산업으로 화장품, 이미용 서비스, 헬스, 패션, 의료, 미식, 문화, 관광 등이 융·복합화된 신산업 ㅇ 코로나 19 이후 한류 재확산에 따른 수준 높은 자원, 풍부한 인프라 등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미래 유망산업으로, 다양한 산업과의 융·복합화로 새로운 수요 창출 가능성이 크며 지속적인 성장 전망 ㅇ 산업 간 새로운 연결과 협력을 통한 시너지 창출이 필요한 시점이므로 국가별 또는 지역별 장점을 살린 뷰티·패션산업 육성 개발 필요 ㅇ K-뷰티·패션 산업육성을 위해 기업별·산업별·지역별 특성을 고려하여 프로그램 운영, 수출지원,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 등 맞춤형 지원이 필요하며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인프라 개선, 공간 활용을 통한 체험존 형성 등 추진 필요 붙임 1. 공무국외출장 결과보고서(파리 트라노이) 1부. 2. 현지네트워크 구축현황 1부. 끝. VMD(Visual Merchandising 또는 Visual Merchandiser의 약어로, 시각적 마케팅의 업무를 말함 캡슐 패션쇼는 전체 콜렉션을 전개하는 쇼를 보여주는게 아니라 연합브랜드의 키룩울 중심적으로 쇼 전체 컨셉에 맞게 조화롭게 별도 구성하여 보여주는 형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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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정책실 경제일자리기획관 뷰티패션산업과
문서번호 뷰티패션산업과-2691 생산일자 2022-11-0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연의 (02-2133-8771) 관리번호 D0000046611056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기획 > 문화산업육성 > 패션산업글로벌마케팅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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