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응답소에서 본인이 접수한 민원을 조회할경우, 부서 (최초)접수자의 정보가 표출될수 있도록 건의합니다.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응답소에서 본인이 접수한 민원을 조회할경우, 부서 (최초)접수자의 정보가 표출될수 있도록 건의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응답소(스마트불편신고 앱)을 통한 민원 조회 시 최초 접수자의 정보 표출" 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스마트불편신고 앱에선 민원 접수 시 (최초)접수자이자 처리 담당자의 정보가 표출되고 있습니다. 즉 담당자가 본인의 민원임을 확인하고 접수하고 있기 때문에 담당자가 곧 접수자입니다. 다만, 유선 상으로 말씀 주신 바와 같이, 민원이 접수 확정된 후에 귀하께서 담당자 정보를 확인하시고 해당 부서로 전화주셨을 때 담당자가 휴가 중이라고 안내 받으셨던 상황에서, 접수자와 담당자가 다르다고 느끼셨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에 대해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자세한 상황에 대해서는 소관 부서에 문의해주기 바라며, 응답소 팀에서도 민원 처리과정에서 문제가 있었는지 다시 한번 점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시정의 발전을 위해 소중한 의견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민원담당관 윤석현 주무관(☎ 2133-7861)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원행정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평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윤석현 응답소팀장 김기현 민원담당관 11/02 최선혜 협조자 시행 민원담당관-5897 ( 2022.11.02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7861 /전송 02-768-8845 / yuio16@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답변] 응답소에서 본인이 접수한 민원을 조회할경우, 부서 (최초)접수자의 정보가 표출될수 있도록 건의합니다.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문서번호 민원담당관-5897 생산일자 2022-11-0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윤석현 (02-2133-7861) 관리번호 D000004658499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종합민원관리시스템구축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