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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불조심 강조의 달 홍보 추진계획

문서번호 소방행정과-27986 결재일자 2022. 11. 1.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담당자 홍보교육팀장 소방행정과장 소방서장 김성수 박영철 최종민 11/01 최성범 협 조 현장대응단장 신민준 예방과장 代정상희 재난관리과장 전봉순 2022년 불조심 강조의 달 홍보 추진계획 용산소방서 (소방행정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주거/생계/의료/교육/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단순지원/ 사다리지원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시민과 함께하는 소방안전문화 확산” 2022년 불조심 강조의 달 홍보 추진계획 화재발생이 많은 겨울철에 대비하여 11월을 불조심 강조의 달로 적극 홍보함으로써 시민안전의식을 강화하고 화재 피해를 예방하고자 함. Ⅰ 추진근거 및 중점 추진과제 □ 추진근거 ㅇ「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 관한 법률」제2조의2 (국가와 지방차지단체의 책무) ㅇ 소방청 생활안전과-4099(2022. 10. 19.)『2022년「제75회 불조심 강조의 달」운영계획 알림』 □ 2021년 추진결과 2021년도 용산소방서 주요 추진 성과 ? 언론매체, 전광판, SNS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 ? 안전의식 강화을 위한 홍보물 제작·배부 및 소방안전작품 전시회 등 ? 연령별, 장소별 맞춤 홍보 및 대시민 온라인 소방안전교육 실시 구분 언론 전광판 온라인 캠페인 등 (회수) 포스터 (개소) 배너, 현수막 (개소) 소방안전교육(명) 홍보물제작 (점) TV 신문 개소 회수 건수 - 11 3 1,450 34 200 15 13회(564) 핫팩 등 (856점) Ⅱ 추진개요 □ 추진목표 : 시민 중심의 불조심 환경 조성 □ 기 간 : 2022. 11. 1.(화) ~ 11. 30.(수) / 1개월 간 □ 추진대상 : 용산소방서 □ 주요내용 ㅇ 겨울철(12월 ~ 2월) 대비 생활 속 화재안전문화 확산운동 추진 ㅇ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대면홍보 확대 실시 코로나19 확산 시 비대면 전환 ㅇ 화재안전에 대한 시민 관심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안전교육 전개 ※ 불나면 대피먼저, 소방차 길터주기,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등 □ 운영체계 언론홍보 화재예방 기획취재 및 보도자료 제공 소방관서장 등 언론 기고문 게재 다양한 사고 영상/사진을 통한 현장감 있는 홍보 용산 소방서 매체홍보 전광판, 지하철?버스 PDP 영상 홍보 소방안전공모전 포스터 작품 전시 불조심 강조의 달 캠페인송 통화연결음 활용 맞춤형 홍보물 제작 배부 관내 관공서 및 다중이용시설 포스터 게첩 현판, 배너, 현수막 게첩 안전의식 강화를 위한 화재예방 홍보물 제작 캠페인 및 안전교육 소방안전작품 전시회 등 안전문화행사 전개 119안전체험 등 참여 이벤트, 캠페인 영상을 통한 화재취약계층 화재예방 체험홍보 Ⅲ 세부 중점 추진과제 1 시민생활 맞춤형 화재안전 홍보 추진 1 겨울철 소방안전 홍보영상 제작 및 SNS 홍보 추진 □ 시민 관심도가 높은 주제에 대한 SNS 홍보용 영상 제작 [본부] ㅇ 영상내용 : 시민 생활과 밀접한 화재?안전사고 사례 및 안전수칙 등 - (화재) 전동킥보드 충전, 반려동물 인덕션 오작동 화재 등 - (생활) 고드름 안전사고, 멧돼지 조우, 등산 조난 등 ㅇ 제작방법 : 시나리오?영상 자체 제작(다양한 사고사례 연속 기획 추진) ㅇ 홍보방법 : 서울소방 유튜브 및 전광판, 공동주택 승강기 모니터 송출 등 □ SNS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온라인 홍보캠페인 전개 [본부] ㅇ 다양한 유튜버의 주 콘텐츠와 결부되는 화재예방 협업 캠페인 전개 - (시사상식) 불조심 강조의 달 및 소방의 날 취지와 함께 화재예방 홍보 - (반려동물) 반려동물 인덕션 화재 등 이슈자료 제공 및 예방법 홍보 - (건강헬스) 몸짱소방관 게스트 출연 및 화재예방 홍보 ㅇ 시민의 관심사에 맞춰 다양한 소재와 관점에서 홍보 진행 가능 2 연령대·장소별 맞춤 홍보 전개 [홍보교육팀] □ 주거시설 유형별 화재안전 홍보 추진 [본부(제작)/소방서] ㅇ (아파트)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화재안전, 피난시설 사용법 등 - 화재시 대처법 등 영상 제작 후 아파트 승강기 내 모니터 송출 - 지하주차장 전기차 충전시설 부착용 화재안전수칙 홍보물 배부 ㅇ (일반주택) 겨울철 화재 예방수칙,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및 대피 등 - 난방기구 화재 예방수칙 등 일반주택용 홍보물 제작 배부(주민센터 등) □ 고연령층 맞춤형 홍보 캠페인 전개 [본부(제작)/소방서] ㅇ 대상처 : 전통시장, 경로당, 요양병원 등 ㅇ 고연령층 선호도가 높은 홍보물을 제작하여 캠페인, 안전교육 등 활용 소방안전작품 우수작, 화재예방수칙 등을 적용한 티백 홍보세트 등 3 공공장소 활용을 통한 화재안전 홍보 확대 [홍보교육팀] □ 시민청 등 공공장소 소방안전작품 전시회 개최 ㅇ 전시기간 : 2022. 11. 8.(화) ㅇ 전시장소 : 용산역, 남산타워 등 ㅇ 전시내용 : 캘리그라피, 포스터 등(소방안전작품 공모전 입상작) □ 화재안전 관심도 제고를 위한 로고젝트 설치 ㅇ 설치장소 : 감염관리실 외부 스크린 송출 ㅇ 송출내용 :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화재안전수칙 등 ㅇ 추진방법 : 설치가능 장소 조사 후 소방서별 설치 추진 2 겨울철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 1 홍보 콘텐츠 활용한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 [홍보교육팀] □ 「불조심 강조의 달」홍보 현수막 및 배너 게시 ㅇ 추진대상 : 소방관서, 공공청사 및 다중이용시설 등에 게시 ㅇ 홍보문구 : 2022년 소방청 표어 공모전 입상작 중 자율 선택 활짝 열린 소방도로 활짝 웃는 국민안전 11월은 불조심 강조의 달 / ㅇㅇ소방서 ㅇ 추진방법 : 서별 자체 제작 후 11. 1.(화) 이전 게시 - 현수막 : 관할구청 협의 후 지정장소 및 공공청사 게시 유도 - 배 너 : 관공서 및 지하철역 등 다중이용장소 등 설치 유도 ▶ 추진목표 : 소방서별 15개소 이상 □「2022년 소방안전공모전」포스터 수상작품 게시 [119안전센터] ㅇ 제 작 : 소방청 제작 후 배부 (배부수량 및 일정 별도 안내) ㅇ 추진방법 : 관공서 게시판, 공동주택, 지하철 역사 등 포스터 게시 ㅇ 작품내용 (2022년 소방안전공모전 포스터 수상작) ※ 2021년 포스터 → 2022년 수상작품 포스터로 교체 □ 불조심 캠페인 송(통화 연결음) 활용한 홍보활동 전개 [홍보교육팀] ㅇ 추진대상 : 소방서 등 ㅇ 추진방법 : 지정음원을 전화통화 연결음으로 설정하여 홍보 【 통화 연결음(컬러링) 】 ? 음원제목 : ① 불나면 대피먼저 ② 꼭! 확인 하세요 ③ 불+조심 = 행복④ 화재 없는 나라 ⑤ 집집마다 소화기 ⑥ 안전이 먼저다 ? 음원규격 : 오디오 파일 20초~30초 분량 □ 화재예방 홍보물품 제작 활용 [홍보교육팀] ㅇ 홍보주제 :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소방차 길터주기, 불나면 대피먼저 등 ㅇ 제작형태 : 리플릿, 물티슈, 핫팩 등 등 소방서별 자체 제작 2 언론매체 등을 활용한 홍보 전개 □ 언론기고 등을 활용한 국민적 화재 경각심 형성 [홍보교육팀, 예방팀] ㅇ 추진대상 : 인터넷 기사 및 방송 등 ㅇ 추진내용 - 화재예방 관련 주제 및 불조심 강조의 달 홍보테마 활용 - 다양한 사고 영상 및 사진 제공으로 홍보 효과 극대화 ▶ 추진목표 : 총 2회 (소방서별 언론활용 1회, 소방서장 기고문 1회) 【 불조심 강조의 달 홍보테마 】 ①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공익광고 홍보, ② 불나면 대피먼저! 홍보추진, ③ 요양원 등 노인시설 화재예방, ④ 전기매트 등 난방용품 화재예방, ⑤ 소방차량 길 터주기 운동, ⑥ 전통시장, 영화관 등 화재예방 및 대피방법 □ 전광판 등 옥외 광고매체를 활용한 안전문화확산 [홍보교육팀, 예방팀] ㅇ 추진대상 : 간판, 디지털광고물, 현수막, 벽보, 리플렛 등 ㅇ 추진내용 - 겨울철 화재예방,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등 화재예방 영상송출 - 전광판, 영화관, 지하철 등 인구밀집지역, 중점관리대상 등 매체 활용 ▶ 추진목표 : 소방서별 매주 1건 이상 ※ 전광판 이외에도 지하철/버스/마트 내 미디어 등 채널 다양화 적극 추진 □ 공식 홈페이지·SNS 등을 활용한 콘텐츠 자료 제공 [홍보교육팀] ㅇ 추진대상 : 소방서 홈페이지 ㅇ 추진내용 : 119다매체 신고서비스 자료, 공모전 수상작품 등 ▶ 추진목표 : 소방서별 매주 1건 이상 【 119다매체 신고서비스 제대로 알기 】 ?추진배경 : 119신고의 다양한 방법에 대해 국민적 홍보 필요성 ?주요내용 : 음성통화 외 문자?어플리케이션?영상통화 등을 이용하여 신고 가능 ?홍보자료 : ‘119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 내 자료 활용 ※ 길이별 영상자료 및 웹툰자료 다운로드 → 홍보매체에 적절히 활용 3 불조심 강조의 달 행사 시행 등 □「불조심 강조의 달」행사 시행 ㅇ 일 자 : 2022. 11월 중 ㅇ 목 적 : 불조심 강조의 달 시작을 알리고 시민 안전을 다짐함 ㅇ 내 용 - 지역 주요인사, 의용소방대 등 참여로 관심 고조 - 언론홍보, SNS 등을 통하여 겨울철 화재안전 홍보 전개 - 피켓퍼레이드, 간이전시회 등 행사·이벤트 진행으로 홍보 효과 극대화 ※ 겨울철 코로나19 확산 시 비대면 행사 진행 혹은 축소 진행 □「1.19 겨울철 화재안전의 날」지정 및 운영 ※ 소방청 별도 계획 수립 예정 ㅇ 목 적 : 겨울철 화재에 대한 국민적 관심 지속을 위한 재강조 ㅇ 주요내용 - 화재예방을 위한 「1.19 겨울철 화재안전의 날」시민대상 홍보 추진 -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 홍보 테마 6가지 활용 - 불조심 강조의 달에 운영된 매체 홍보·캠페인·전시회 등의 재개 【 불조심 강조의 달 홍보테마 】 ①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공익광고 홍보, ② 불나면 대피먼저! 홍보추진, ③ 요양원 등 노인시설 화재예방, ④ 전기매트 등 난방용품 화재예방, ⑤ 소방차량 길 터주기 운동, ⑥ 전통시장, 영화관 등 화재예방 및 대피방법 3 안전취약계층 등 소방안전교육 확대 1 대시민 화재예방 소방안전교육 실시 [홍보교육팀] □ 연령별 화재예방 소방안전교육 추진 ㅇ (유 아) 계절·장소유형별 사고예방 배우기 추진 ㅇ (학 생) 소소심 체험(고학년 위주) 및 긴급 대피방법 교육 실시 ㅇ (성 인) 공동주택 화재안전 매뉴얼의 올바른 이해와 보급 ㅇ (노 인) 화재 시 대피요령 및 피난방법 교육 ▶ 추진목표 : 소방서 관할 인구의 1% 이상 □ 공모전 수상작 등을 활용한 눈높이 교육 ㅇ (공 통) 「소방안전공모전」수상작품을 통한 화재 경각심 형성 ㅇ (유 아) 「전국소방동요대회」수상작을 이용한 노래로 배우는 안전문화 ㅇ (학 생) 「청소년 119안전뉴스」수상작을 활용한 학교 내 화재대피 요령 ㅇ (성 인) 「119응급처치 영상공모전」영상을 통한 응급처치 교육 ※ 각 서별 추가 콘텐츠 개발 및 활용 고려 ▶ 추진목표 : 소방서별 1회 이상 2 안전 취약계층 소방안전교육 추진 [예방팀, 홍보교육팀] □ 화재취약대상 「주택용 소방시설」보급 및 교육 ㅇ 대 상 : 노후건물 및 반지하 거주자 등의 화재취약대상 ㅇ 주요내용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추진계획과 연계) -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기반 마련과 구매·설치 등 지원 - 지자체, 민관 협업으로 반지하 주택 우선 보급 추진 -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의무사항 및 필요성 전파 - 홍보콘텐츠 활용 대중매체를 통한 집중 홍보 □ 누리집·언론매체를 활용한 사회안전 취약계층 교육 ㅇ 대 상 : 사회복지시설, 안전 취약 공동주택 등 ㅇ 주요내용 - 노인, 사회복지시설, 노후된 아파트 거주자 등 대상 교육 - 온라인을 통한 화재예방대책 관련 소방안전교육 추진 ▶ 추진목표 : 소방서별 2개소 이상 □ 찾아가는 이동안전체험교실 운영 ㅇ 대 상 : 사회복지시설, 안전 취약 공동주택 등 ㅇ 주요내용 : 찾아가는 체험교실을 통하여 소화기 사용법 등 교육 ▶ 추진목표 : 소방서별 4회 이상 3 기관 협력을 통한 소방안전교육 실시 [홍보교육팀] □ 다문화 가족을 위한 소통된 안전교육 실시 ㅇ 대 상 : 다문화 가족 ㅇ 주요내용 - 외국어에 능통한 직원 및 의용소방대원을 활용한 인력풀 구성 -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협력하여 다문화가정 소방안전교육 추진 ▶ 추진목표 : 소방서별 1회 이상 □ 119청소년단 및 소방안전강사를 통한 학교 내 안전교육 ㅇ 대 상 : 119청소년단이 소속된 학교 ㅇ 주요내용 : 학교 내 발생가능한 생활안전 교육, 화재에방 관심 갖기 등 ▶ 추진목표 : 소방서별 1회 이상 □ 학교 내「자율 가정 안전점검표」를 활용한 자체 토의 ㅇ 대 상 : 119청소년단 가입 학교 중심으로 점검 ㅇ 주요내용 : 전년대비 분석을 통한 홍보방향 자료로 활용 ▶ 추진목표 : 소방서별 2개소 이상 4 범국민 소방안전문화 확산 1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른 안전문화홍보 확대 □ 「제60주년 소방의 날 및 개서 80주년 기념 」자체 행사 [행정팀, 홍보교육팀] ㅇ 일 자 : 2022. 11. 10.(목) 10:00~ ㅇ 주요내용 - 소방의 날 행사 취지에 맞게 시민안전을 다짐하는 행사로 진행 - 소방서별 실정에 맞게 시민과 소통되는 행사로 추진 ※ 겨울철 코로나19 확산 시 내부 행사 또는 비대면 행사 진행 □ 시민과 함께하는「119안전체험 한마당」개최 [홍보교육팀] ㅇ 대 상 : 관할 거주 어린이 및 학부모 등 ㅇ 주요내용 - 소화기 등 소방시설 및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기본교육 - 소방차 퍼레이드, 이동안전체험차량 및 체험시설활용 이벤트 추진 - 국민이 함께 즐기는 가족 단위 안전문화 행사로 진행 ※ 겨울철 코로나19 확산 시 비대면 행사 또는 소규모 참여 프로그램으로 진행 ▶ 추진목표 : 소방서별 1회 이상 2 범국민적인 안전문화 행사 추진 □ 2022년「어린이 소방안전포스터 공모전」개최 본부 별도계획 수립 ㅇ 기 간 : 2022. 11. 1.(화) ~ 11. 30.(수) 불조심포스터 공모전 연계 ㅇ 대 상 : 서울시 소재 초등학교 재학생 ㅇ 주 제 : 전 국민이 안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내용 ㅇ 추진과정 : 본부 접수/심사 → 우수작 1점 소방청 제출 → 최종심사/발표 □「주택용 소방시설」SNS 인증 등 문화 조성 [홍보교육팀] ㅇ 목 적 :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인증을 통한 대국민 홍보 ㅇ 주요내용 - 주택용 소방시설 위치 확인 및 설치 사진을 SNS에 공유 및 태그 - 다음 참가자 지정(릴레이챌린지) 등 전 국민 확산 방안 고려 □「2022년 소방안전공모전」수상작품 전시회 개최 [홍보교육팀] ㅇ 주요내용 : 지하철, 전시관 등 활용한 안전공감 전시회 개최 3 소방안전문화 캠페인 전개 □ 다중밀집장소 화재예방 캠페인 전개 [홍보팀, 대응총괄팀, 예방팀] ㅇ 대 상 : 용산역, 남산, 국립중앙박물관 등(예정) ㅇ 주요내용 -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와 협력하여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 현수막, 전단지 등 시각적 자료 활용하여 진행 ※ 겨울철 코로나19 확산 시 비대면 행사 진행 혹은 축소 진행 ▶ 추진목표 : 소방서별 1회 이상 □ 소방차 길 터주기 집중 캠페인 [대응총괄팀, 홍보교육팀] ㅇ 대 상 : 전통시장 등 상습 차량 정체 구간 ㅇ 주요내용 - 차량 정체구간 및 상습 주정차 구역 현수막 설치 - 필요 범위 내 음원, 현수막, 전단지 등 사용하여 시민 관심 유도 ※ 캠페인 활용가능 문구 훈격 작품명 비고 대 상 활짝 열린 소방도로 활짝 웃는 국민안전 금 상 화재예방 빈틈없게 소방통로 막힘없게 입 선 내가 열어준 소방차 길 누군가에겐 생명의 숨길 입 선 막무가내 불법주차 막막해진 골든타임 입 선 소방차에게 배려한 차선 누군가를 살리는 최선 입 선 비워요 소화전 앞 비켜요 소방차 앞 ▶ 추진목표 : 소방서별 2회 이상 Ⅳ 행정사항 □ 불조심 강조의 달 화재예방 캠페인 및 의용소방대 동원 협조 [대응총괄팀] ㅇ 화재예방 캠페인 등 각종 행사 시 의용소방대 대원 동원 협조 □ 겨울철 코로나19 재확산 시 행사 비대면 혹은 축소 진행 ㅇ 화재예방 홍보 캠페인 등 아아파크몰, 용산역 사전 협조 등[예방팀] ㅇ 불조심 강조의 달 현수막, 배너, 포스터 게시 및 홍보물 배부 협조 [현장대응단, 119안전센터] □ 소방서별 자체 불조심 강조의 달 행사 추진 시 예산집행 ㅇ 소요예산 : 금1,000천원(일백만원정) ㅇ 예산과목 : 예방과 / 시민안전의식 강화 / 사무관리비 □ 불조심 강조의 달 추진실적 제출 : 2022. 12. 1.(목)까지 ㅇ 엑셀 및 한글 서식 2가지 공문 제출 붙임 자율 가정 안전점검표 서식 1부. 끝. 붙임 자율 가정 안전점검표 자율 가정 안전점검표 ○ 학 교 명 : ○ 점 검 자 - 성 명 : (서명), 보호자 : (서명) 점 검 사 항 점 검 결 과 1. 누전차단 기능이 있는 멀티탭(전기콘센트)를 사용하고 있나요 ? 2. 전열기구는 사용 후 반드시 플러그를 빼어 놓고 있나요 ? 3. 집 안의 전선 중 가구에 눌리거나 문틈에 끼인 것은 없나요? 4. 가스레인지를 사용 후 항상 중간밸브를 잠그고 있나요? 5. 가스레인지에 음식물을 올려놓고 자리를 비우지는 않나요? 네( ), 아니요 ( ) 네( ), 아니요 ( ) 네( ), 아니요 ( ) 네( ), 아니요 ( ) 네( ), 아니요 ( ) 6. 난로, 가스레인지 등 화기주위에 빨래, 종이 등 탈만한 것을 보관하고 있지는 않나요? 7. 외출할 때나 잠자리 들기 전에 전열기구 등을 점검하고 있나요? 8. 우리 집 소화기와 화재경보기는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나요? 9. 소화기사용법을 가족 모두가 알고 있나요? 10. 우리집 주변에 소화전은 어디 있는지 알고 있나요? 네( ), 아니요 ( ) 네( ), 아니요 ( ) 네( ), 아니요 ( ) 네( ), 아니요 ( ) 네( ), 아니요 ( ) 11. 소화전 사용법을 배워 본적이 있나요? 12. 심폐소생술을 배워 본적이 있나요? 13. 우리집 주변에 심실제세동기(AED)는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나요? 14. 우리집 승용차는 소방차가 다닐 수 있게 주차하고 있나요? 15. 119신고방법을 연습해 본적이 있나요? 네( ), 아니요 ( ) 네( ), 아니요 ( ) 네( ), 아니요 ( ) 네( ), 아니요 ( ) 네( ), 아니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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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불조심 강조의 달 홍보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용산소방서 소방행정과
문서번호 소방행정과-27986 생산일자 2022-11-01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성수 (02-6943-1433) 관리번호 D000004657422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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