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답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답변 응답소 접수번호(20221017805171)에 대하여 보라매병원의 답변이 회신되어 아래와 같이 답변하고자 합니다. 민원인 : 민원내용 주취상태에서 넘어져 머리가 다친거 같아 119에 신고 후 보라매병원 응급실에 왔으나, 의료진의 불친절에 대해 시정요청 3. 민원회신내용 안녕하십니까?. 먼저 병원이용에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하여 위로의 말씀을드립니다. 응답소를 통해 민원을 주신사항은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에 확인하였고, 그 확인사항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가. 2022년 10월17일 새벽경 환자분은 주취상태로 응급실 입실하 였습니다. 응급의학과 인턴의 초진 당시 문진에 답변해주지 않고 노려보며 팔찌만 내밀고, 두부 열상 여부 평가위해 고개 숙여보라고 요청 시에도 고개 지속적으로 올리며 '대체 얼마까지 내리라는거야?'라고 하는 등 의료진에게 적대적인 모습 보인 것으로 확인됩니다. 나. 또한 이후 주취 정도 평가 위해 술을 몇병 드셨는지 문진하였을 때 '좀 마셨어요. 술 몇 병 먹었는지는 왜 물어봐요? 넘어진거랑 술이랑 무슨 상관이에요. 의사도 아니면서 그런걸 왜 물어보는거야.' 라고도 대답하며 초진시 소리치며 화내는 등 폭력적인 모습 또한 보인 것으로 확인됩니다. 다.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과-5266호에 의하면 "환자 또는 보호자 등이 해당 의료인에 대하여 모욕죄, 명예훼손죄, 폭행죄, 업무방해죄에 해당 될 수 있는 상황을 형성하여 의료인이 정상적인 의료행위를 행할 수 없도록 한 경우"는 진료거부의 정당한 사유 예시에 해당함을 알려드립니다. 응급진료에 밤낮으로 수고하는 의료진들과 환자들의 신속하고 정확한 진료를 위하여 응급실 진료 시 환자분의 협조를 요청드립니다. 환절기에 선생님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서울시청 공공의료추진단(☎02-2133-9242, 담당 박지연주무관)으로 문의주시면 성심껏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붙 임 : 보라매병원 답변 1부. 끝. 주무관 박지연 시립병원강화팀장 노일권 공공의료추진반장 10/21 代조미연 협조자 시행 공공의료추진단-1965 ( 2022.10.21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별관1동 4층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2674 /전송 02-2133-1063 / pak1090@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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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소 민원답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건강국 공공의료추진단
문서번호 공공의료추진단-1965 생산일자 2022-10-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지연 (02-2133-2674) 관리번호 D000004648353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