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보존서비스과-21650 결재일자 2022. 10. 2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보존서비스과장 서울기록원장 디지털정책관 김지혜 원종관 고경희 10/21 代오경희 협 조 2023년 서울기록원 기록서비스용역 추진계획 2022. 10. 디지털정책관 (서울기록원)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2023년 서울기록원 기록서비스용역 추진계획 서울기록원 기록열람실 및 서고관리 인력운영을 위탁하여 기록서비스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1 추진방향 서울기록원 기록열람실(주말ㆍ공휴일 개방) 운영 및 효율적인 서고관리를 위한 인력 확보 관리업체를 위탁 선정하여 기록물의 활용 및 시민서비스를 통한 안정적인 기록원 운영 2 추진계획 용역인원 및 근무시간 ? 인원 구성 구 분 인 원 기 간 열 람 2 2023.1.1~12.31 (12개월) 서고관리 2 ? 근무시간 및 근무형태 - 근무시간 09:00~18:00 (1시간 중식) - 주말/공휴일 무관 주5일 근무 ㆍ서울기록원 개관시간에 맞춰 기록열람실 운영 ㆍ식사시간에 교대근무를 통하여 열람실 내 항시 인원 배치 ※ - 4명이 근무표에 의거 1달마다 순환근무 용역내용 ? 근무 내용 - 열 람: 이용객 응대, 기록물 신청 접수, 복사?출력 등 - 서고관리: 서가배치, 반출?반입관리, 공개재분류, 정수점검 등 ※ 각 업무간 교대근무 실시 ? 인력 조건 - 기록열람실 기록물 신청 처리 업무 및 보존서고 반출 관련하여 컴퓨터(워드, 엑셀 등)로 업무 수행이 가능한 자 - 기록 및 문헌정보 관련 전공자 및 근무경험자 우대 ※ 소요인원 책정방법 ? 열람 2인 - 기록열람실의 주 6일 운영 및 점심시간 개방 - 1인 근로기준 주 40시간, 일 8시간 근무충족 필요 ▷ 서울기록원 개관시간 화~일 09:00~18:00 ※ 휴관일 : 매주 월요일, 설?추석 당일 ? 서고관리 2인 - 청도문서고 및 서소문?본청 문서고 자료의 대량이관(2019.8.~12)에 따른 서고관리 인력 ▷ 보존서고 현황 ㆍ총13개 서고 (총면적 3,048㎡, 서가길이 약33㎞) ㆍ2019.8월 청도문서고 기록물이 이관완료되었으며, 2019. 12월 본관ㆍ서소문 서고 기록물 이관 3 추진방법 업체 선정방법 ? 입찰방법 : 일반공개경쟁입찰 (적격심사) ? 공고방법 :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한 입찰 ? 입찰절차 - 입찰공고(서울시 재무과) → 가격입찰 → 개찰 → 적격심사 → 계약체결 → 계약체결 통보(서울시 재무과) → 위탁개시 ? 입찰참가자격 : 부가가치세법 제5조 규정에 의거 사업자등록을 필한 업체 용역대가 산정방법 ? 원가계산 적용근거 및 기준 - 근로기준법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자부 예규) - 2023년 생활임금 12,000원 적용 소요예산 : ? 예산과목 : (부서)서울기록원 운영지원과 (정책)기록관리강화 (단위)기록관리 인프라구축운영, (세부)서울기록원 시민참여프로그램운영, 공공운영비(201-02) 4 향후 추진일정 사전규격 공개 : ’22. 11월 초 용역발주 의뢰 : ’22. 11월 중순 개찰완료 및 적격심사 : ’22. 11월 말 계약체결 : ’22. 12월 중순 위탁관리 실시 : ’23. 1월 ~12월 붙임 1. 서울기록원 기록서비스용역 과업내역서 및 계약특수조건 1부. 2. 서울기록원 기록서비스용역 산출내역서 1부. 끝.
27050463
20221025051007
본청
보존서비스과-21650
D0000046482171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