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서울브랜드담당관-1538 결재일자 2022. 10. 1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관리팀장 서울브랜드담당관 김은숙 곽금영 10/18 강준령 해치 캐릭터 조형물 제작·설치 추진계획 2022. 10. 홍보기획관 (서울브랜드담당관) 해치 캐릭터 조형물 제작·설치 추진계획 서울 대표 상징물인 해치 캐릭터 조형물 설치를 통해 시민들의 친밀감 제고 및 글로벌 서울 인지도 제고 1 추진방향 ? 국내외 방문객이 많은 주요 명소 내 포토존으로서의 장소 제공 - 주요 관광명소 및 서울시 산하기관(시설) 내 설치를 통해 시정 공감 확산 ? 설치장소의 환경에 맞춘 예술성·조형성을 담보한 디자인 개발 ? 시민안전 및 유지관리의 용이성 추구 2 추진계획 설치장소 선정기준 ? 자체조사 및 기관별 수요조사에 의거 발굴된 후보지 검토 ? 국내외 방문객이 많고 인지도가 높은 장소 선정 ? 시 산하기관으로서의 정체성 확립 효과 고려 설치개요 ? 추진근거 : 서울특별시 상징물 조례 제6조(상징물 관련 사업 등) - 상징물을 활용하여 응용상품의 개발 또는 제작 등의 사업 시행 ? 설치장소 : ? -서울광장 및 덕수궁 인근에 위치, 국내외 여행객 대상 서울 대표 상징물 해치 노출 효과 -시 산하기관으로서의 정체성 확립 및 친밀감 형성 효과 - 열린 공간인 서울혁신파크 내에 위치,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기록하고 기억하는 공간으로 다수 시민 대상 관심도 및 방문율 제고 -유리 외벽 건물로 해치 조형물과 조화를 이루며 시 산하기관 으로서 정체성 확립 효과 - 시정 핵심 장소로서의 상징성, 정체성 확립 효과 - 국내외 방문객 대상 서울 대표 상징물 해치 노출 효과 -어린이 교통체험장 및 생활체육(농구장, 풋살구장 등) 시설이 있어 시민과 어린이 방문이 많아 해치 캐릭터와 조화 ? 설치장소 추가 발굴 : 3개소 -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단위 방문객 대상 서울 대표 상징물 해치 노출 효과 - 포토존 제공 등을 통한 시 산하기관으로서 정체성 확립 효과 - 유동인구가 많고 야간에는 방화대교의 화려한 조명 등으로 해치 캐릭터와 조화 - 포토존 제공 등을 통한 시 산하기관으로서 정체성 확립 효과 추진방법 : 수의계약(여성기업 선정) ? 유사 사업 운영 경험이 풍부하고 우리시 시정 이해도가 높은 여성기업 선정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0조(수의계약 대상자의 선정절차 등) 제1항 제2호 조형물 규격 ? 규모 : 높이 170cm(해치상 140cm, 기단 30cm) ? 재질 : FRP(섬유 강화 플라스틱) <설치예시> 3 행정사항 추진일정 ? 수의계약 의뢰 : ’22. 10월 ? 조형물 제작·설치 : ’22. 10월~12월 소요예산 : ? 예산과목 - 시민자긍심 고취 및 도시 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서울 상징물 연계 마케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201-01). 끝.
27020854
20221019104630
본청
서울브랜드담당관-1538
D0000046458439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