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소문1청사 사무공간 재배치 추진계획

문서번호 총무과-38778 결재일자 2022. 10. 13.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서무팀장 총무과장 송원혁 채명준 10/13 이계열 협 조 시설관리팀장 성호준 별관운영팀장 위만규 주무관 김두영 서소문1청사 사무공간 재배치 추진계획 2022. 10. 행 정 국 (총 무 과) 서소문1청사 사무공간 재배치 추진계획 총무과장:이계열☎2133-5605 서무팀장:채명준☎5607 담당:송원혁☎5616 민선8기 조직개편에 따른 실·국 이동으로 공실이 발생한 서소문청사에 사무공간 재배치를 통해 부서 밀집도를 완화하고, 2동 시의회 이전을 위한 기존 입주부서 이동을 실시하고자 함 추진방향 ㅇ 청사 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업무공간 확대 및 밀집도 완화 ㅇ 서소문별관 2동 시의회 이관에 따른 기존 입주부서 재배치 추진경위 ㅇ ’22. 7. 25. ~ 8. 26. : 민선8기 조직개편에 따른 재배치 ㅇ ’22. 9월 : 프레스센터 사무환경조성 공사 등 서소문청사 재배치 방안 ㅇ 밀집도가 높은 서소문청사 1동 부서 공간 완화 - 서소문 1동 도시교통실, 기후환경본부 → 구)관광체육국 (1동 5층) - 서소문 3동 빅데이터담당관 → 구)문화본부 (1동 4층) ㅇ 서소문 1동, 3동 시설 노후에 따른 환경개선공사 실시 - 서소문 1동(13층, 14층) 및 서소문 3동(3층) 내부 환경개선 및 칸막이공사 ㅇ 서소문 2동 시의회 이관에 따라 2동 입주부서는 서소문 1동, 3동 배치 - 서소문2동 입주부서(방호대기실 등) → 서소문 1동(13층,14층), 3동(3층) 세부추진계획 ㅇ 추진방식 : 단계별 추진 방식 - 부서 공간 완화 재배치, 환경개선공사, 2동 부서 이전 3단계로 구분 - 예산확보 및 실·국별 일정 협의 후 배치계획 확정·실시를 통한 일정 손실 최소화 ㄴ ㅇ 추진절차 ※ 실?본부·국 협의결과, 현장 여건에 따라 부서배치 등 변경 가능 ※ 실·국별 국정감사 및 행정감사 일정 확정 후 협의를 통해 이사 일정 조정 행정사항 ㅇ 개편부서 전기·통신공사 시행 - 총무과 시설관리팀, 별관운영팀, 정보통신보안담당관 협조 ㅇ 부서 안내표지판 정비 - 총무과 시설관리팀 협조 붙임 서소문청사 부서 이전 계획표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서소문1청사 사무공간 재배치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행정국 총무과
문서번호 총무과-38778 생산일자 2022-10-1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송원혁 (02-21335623) 관리번호 D000004641870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총무 > 청사관리 > 사무공간재정비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