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의 소리' 동향자료 안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수신 수신자 참조 (경유) 제목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의 소리' 동향자료 안내 1. 국민권익위원회 민원정보분석과-1137(2022. 10. 7.)호와 관련입니다. 2.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정기적(주·월간)으로 국민신문고에 제기된 민원을 분석하여 제공하고 있는 '국민의 소리'를 붙임과 같이 안내하오니, 각 기관(부서)에서는 직원들에게 공람하여 정책수립, 유사사례 예방 및 제도개선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 동향 - 9월 민원 발생량은 총 1,080,394건 전월 대비 0.2% 증가, 전년 동월 대비 28.4% 감소 - 지역별로는 경기 31.4%, 서울 15.5%, 인천 9.3%, 부산 5.6%, 대구 5.2% 등 순으로 수도권이 전체의 56.2% 차지 - 분야별로는 경찰 분야(50.7%)가 가장 많고, 교통(8.9%), 도로(8.4%) 분야 등의 순 ○ 10월의 관심 키워드 : 산업재해 - 휴일이 많고 연말이 다가오는 10월은 산업재해 사망사고 가장 많이 발생하는 시기 - 최근 3년 9개월간('19.1월~'22.9월) 민원분석시스템 수집된 '산업재해', '중대재해' 관련 민원은 총 18,869건 붙 임 : 1. 국민권익위원회 관련 공문 1부. 2. 국민의 소리 제685호 1부. 끝. 서울특별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수신자 서관과01-172, 서사01-42, 서상수1-37, 재단법인서울특별시사회서비스원장, 서울특별시미디어재단티비에스 대표이사, 서울물재생시설공단이사장 조사관 박혜린 운영총괄팀장 신종철 위원장 10/11 주용학 협조자 시행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29549 ( 2022.10.11 ) 접수 ( ) 우 04514 서울 중구 서소문로 124 씨티스퀘어 4층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3127 /전송 02)768-8846 / matesoul83@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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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민의소리_제685호_2022년9월동향.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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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민원 빅데이터 동향「국민의 소리」제685호(9월동향) 알림.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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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 '국민의 소리' 동향자료 안내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문서번호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29549 생산일자 2022-10-1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혜린 (02)2133-3127) 관리번호 D000004640016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감사 > 고충민원점검및해소 > 고충민원점검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