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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행·매력 특별시 서울’을 위한 글로벌 콘텐츠 공모전 추진계획

문서번호 서울브랜드담당관-490 결재일자 2022. 9. 6.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관리팀장 서울브랜드담당관 조예지 곽금영 09/06 강준령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을 위한 글로벌 콘텐츠 공모전 추진계획 을 위한 글로벌 콘텐츠 공모전 추진계획 2022. 9. 홍 보 기 획 관 (서울브랜드담당관) 을 위한 글로벌 콘텐츠 공모전 추진계획 민선8기 비전 슬로건의 가치 및 철학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서울의 매력을 발굴하여 서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자 함 Ⅰ 사업 개요 □ 추진 목적 ㅇ 서울 시정 슬로건의 가치 및 철학에 대한 시민공감대 형성 민선8기 시정 비전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 ㅇ 방문하고 싶은 서울의 매력 콘텐츠 발굴 및 전파 □ 공모전 개요 ㅇ 공 모 명 :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 글로벌 콘텐츠 공모전 ㅇ 공모주제 : ① ‘매력’있는 ‘글로벌 선도도시’ 서울 ② 市 상징물(해치, 꽃, 나무, 새 등)을 활용한 콘텐츠 ㅇ 공모부문 : 영상 및 이미지 ㅇ 소요예산 : ㅇ 추진방법 : 수의계약 ※ 국내외 공모전 홍보, 수상 콘텐츠 확산을 위한 광고 집행, 시민 참여 행사 집행 등 □ 추진 일정(안) 공고 및 접수 예비 심사 시민 심사 전문가 심사 시상 및 글로벌 전파 온라인 접수 기본요건 적합성 심사 시민선호도 등 온라인 심사 주제 부합성, 완성도 등 심사 시상, 유튜브 등 홍보 9. 22.(목) ~10. 21.(금) 10. 24.(월) ~10. 28.(금) 10. 31.(월) ~11. 6.(일) 11. 10.(목) 경 11월~ Ⅱ 세부추진계획 □ 공모내용 ① ‘매력’있는 ‘글로벌 선도도시’ 서울 - 세계인 누구나 살고 싶고, 찾아오고 싶고, 일하고 싶고, 투자하고 싶은 서울 - 매력적인 다양한 명소(산, 강, 광장, 거리 등) 및 문화를 가진 서울 ② 市 상징물(해치, 꽃, 나무, 새 등)을 활용한 콘텐츠 분야 휘장 해치 꽃 (개나리) 나무 (은행나무) 새 (까치) 심벌 캐릭터 형태 ※ 단, 시 상징물 중 브랜드의 경우 신규 개발 예정이므로 제외함 □ 공모분야 : 영상 및 이미지 분 야 종 류 규 격 영 상 광고,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등 제한 없음 ? 분량 : 10초 이상 5분 이내 ? 비율 : 1920×1080pixel(16:9), 1080×1920pixel(9:16) ? 형식 : mp4 권장 이미지 사진, 포스터, 일러스트, CG, 그림, 웹툰 ? 크기 : 해상도 300dpi이상 -권장크기 : 포스터(A2), 일러스트·CG·그림(A3) ? 형식 : jpg (20MB 이하 제출) ※사진은 2MB이상 고화질 제출 □ 응모자격 : 제한없음 (국내외 거주 내·외국인) □ 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 ㅇ 출품신청서, 작품설명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등 온라인 입력 ㅇ 영상 콘텐츠는 개인 유튜브 등 업로드 후 링크 제출 ※ 수상작에 한하여 추후 원본 제출 □ 심사계획 ㅇ 예비심사 : 기본요건 부합 여부 심사 - 주제의 부합 여부, 출품작 형식(크기, 길이 등), 제출서류 구비 등 ㅇ 시민심사 : 온라인을 통한 시민 선호도 조사 - 방 법 : 예비심사를 통과한 작품에 대해 시민 공감도 측정(조회수 등) ㅇ 전문가심사 : 심사 항목에 의거하여 점수부여 및 당선작 선정 심사단계 예비심사 시민심사 전문가심사 소계 심사항목 기본요건 시민 선호도 창의성 주제 부합성 완성도 활용 가능성 배점 - 20 25 15 20 20 100 □ 시상계획 ㅇ 시 상 식 : 2022. 11월 중 ㅇ 부 상 : 상금(총 2,000만원) 및 서울특별시장상 ㅇ 선정작품수 : 총 31점 상 훈/분 야 영상 분야 이미지 분야 대 상 1점 500만원 최우수상 2점 각 200만원 2점 각 100만원 우 수 상 3점 각 100만원 3점 각 50만원 장 려 상 10점 각 30만원 10점 각 15만원 ※ 작품 접수 건수 및 심사 결과에 따라 당선작 전부 또는 일부를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 출품작을 다수 제출할 수 있으나 시상은 1점만 함. 팀(3명 이내)으로 참여 가능 ※ 한화 기준이며, 외화 입금 시 시상금 지급 당시 환율로 지급 □ 수상작 활용 방안 ㅇ 영 상 : 시(市) 보유 홈페이지, 유튜브 등 온라인 확산 ㅇ 이 미 지 : 홈페이지 게재, 야외 전시 등 ? “서울시는 수상작을 비영리·공익적 목적으로 5년간 복제/전송/전시/공중송신 할 수 있다.” 공고문에 명시하여 이용 허락 참고 : 수상작 활용 저작권 관련 - 공모전 주최자는 필요 최소한 범위 내에서 해당 입상작에 대한 이용허락을 받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응모자는 공모전에 응모함으로써 추후 입상할 경우 주최자의 이용을 허락한 것으로 본다. - 공모전 주최자는 공모전의 목적에 합당하도록 이용허락의 조건(독점 또는 비독점 이용·이용 방법·기간·횟수·장소·이용매체·이용허락의 대가 등)을 결정하여 공모전 요강에 명시하여야 하고, 이용허락에 따른 정당한 대가를 지급하여야 한다. 이때 정당한 대가는 일정한 조건 하에서 상금·상품 등으로 대체될 수 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창작물 공모전 지침」 Ⅲ 홍보계획 □ 홍보목적 : 내·외국인의 공모전 참여 및 수상 콘텐츠 사후 확산 □ 홍보매체 : 시 유관기관, 민간 기관, 해외 매체 등 ㅇ (서 울 시) ‘내손안에 서울’ 공모전 페이지, 市 운영 SNS, 출연기관 등 ㅇ (민간기관) 민간 공모사이트, 언론사, 대학, 영상/사진 전문기관 등 ㅇ (해외매체) 대사관, 해외 언론사, 외국인학교, 서울글로벌센터 등 □ 홍보방법 : 보도자료, 시민 참여 이벤트, 온라인 광고 등 Ⅳ 행정사항 □ 소요예산 : ㅇ 산출내역 : - (운영비)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 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서울 상징물 연계 마케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201-01) - (시상금)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 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서울 상징물 연계 마케팅, 일반운영비, 기타보상금(301-12) □ 향후 추진 일정 ㅇ 용역사 선정 및 계약 체결 ‘22. 9월 중순 - 과업내용 : ① 공모전 홍보(홍보 포스터 및 영상 제작, SNS 이벤트 등) ② 공모전 심사(공모전 시상식 운영 등) ③ 수상작 사후 확산(온라인 광고 진행, 시민참여 이벤트 등) - 추진방법 : 수의계약 ㅇ 공고 및 접수 ’22. 9. 22. ~ 10. 21. ㅇ 공모작 심사 ’22. 10월 말 ~ 11월 초 ㅇ 수상작 발표 및 시상식 ’22. 11월 중순 ㅇ 공모 선정 우수작 국내외 확산 ‘22. 11월 중순 ~ 붙임 : 공고문(안)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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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행·매력 특별시 서울’을 위한 글로벌 콘텐츠 공모전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서울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서울브랜드담당관-490 생산일자 2022-09-0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준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조예지 (02-2133-4769) 관리번호 D0000046162213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개발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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