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사항 확인 및 처리 협조 요청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경유) 제목 민원사항 확인 및 처리 협조 요청 1. 귀 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우리 시 서초구에 유선으로 접수된 인터넷 쇼핑 관련 소비자피해구제 상담으로, 사업자와 연락이 되지 않아 소비자의 피해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소비자 피해구제를 위해 「전자상거래법」제18조제3항 및 제6항, 「할부거래법」제16조에 근거하여 귀 사에 협조를 구하오니, 민원사항 확인 및 검토 후 신용카드 승인취소 등을 통해 민원인의 피해가 구제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가. 민원인(소비자) - 성 명 / 연락처: 나. 피민원인(사업자) 다. 민원내용 - 민원인은 2021.9.10. 상기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품 주문 후 대금 258,000원을 3개월 할부 결제함. - 주문 후 주문 쇼핑몰 게시판 등을 확인하다 올라온 글이 최근 글이 없어 혹시나 싶어 고객센터로 연락을 취했으나, 연락이 되지 않음. - 제대로 영업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 같아 환급을 받고자 함. 3. 참고로 사업자정보 확인을 위해 공정거래위원회 사이트에서 상호로 검색한 결과, 2개의 통신판매업체가 검색되었으며 민원이 유발된 인터넷 쇼핑몰에 기재된 사업자등록번호로 국세청 사이트에서 사업자등록상태를 조회하면 폐업한 것으로 조회되는 상황입니다. [ 공정거래위원회 및 국세청 홈페이지 사업자정보 검색 결과 ] 연번 상호 대표자 사업자등록번호 국세청 사업자등록상태 붙임 공정거래위원회 조회 결과 등 사업자 현황 관련 자료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최은희 소비자보호팀장 윤대진 공정경제담당관 09/14 서병철 협조자 시행 공정경제담당관-4004 ( ) 접수 ( ) 우 04520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시티스퀘어빌딩 15층 / 전화 02-2133-5372 /전송 02-768-8852 / iris0804@seoul.go.kr / 부분공개(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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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민원사항 확인 및 처리 협조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노동공정상생정책관 공정경제담당관
문서번호 공정경제담당관-4004 생산일자 2021-09-1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최은희 (02-2133-5372) 관리번호 D0000043530811
분류정보 경제 > 산업진흥 > 유통업지원 > 방문판매업관리 > 통신판매업점검및행정처분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