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 악 소 방 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2022년 의용소방대원 비상소화장치 관리전담제 계획보고(9월) 1.관련문서 가.재난관리과-561(2021.1.25.)호『2022년 의용소방대 활성화 기본계획 알림』 나.재난대응과-1188(2022.2.23.)호 『2022년 의용소방대 주요 업무 추진계획 보고(알림)』 다. 재난관리과-20968(2022.5.3.)호『의용소방대 산불 예방진압활동 전문화 체계 구축 보고(알림)』 2. 2022년 9월 의용소방대원 비상소화장치 관리전담제 운영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가. 기 간 : 2022. 9. 26. ~ 9. 30. 나. 인 원 : 22명(붙임1 참조) ※ 기상 여건 등을 고려하여 사전에 일정 변경 가능 다. 대 상 : 비상소화장치함 58개소(임시폐전 2개소) 라. 조사방법 ○ 비상소화장치 내?외 확인 점검(스티커 제거 등) ○ 함 내 장비 확인 및 수관 연결 상태 확인 ○ 소방용수시설 주변 5m 이내 주·정차 금지 게도 ○ 비상소화장치 주변 주민 대상으로 사용법 교육(의용소방대원+ 인근주민) 등 ○ 의용소방대원 산불 예방활동 전문화 교육 병행실시 ○ 인근 산 및 주거밀집지역 화재 예방순찰 실시 마. 결과조치 ○ 경미한 사항 즉시 시정(함 외부 스티커 제거) ○ 현장조치 불가능 사안 각 119안전센터 보고 ○ 각 조별 확인 점검 사진 1장 이상 제출 3. 행정사항 가. 비상소화장치 점검요령 및 위치(주소),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등 안전교육을 실시 나. 의용소방대원 개인별 점검일자 사전 공지 및 근무(활동)시간은 4시간 범위 내 인정. 다. 의용소방대원 활동기록부 확인 철저(본인 날인/ 출근?퇴근). 붙임 1. 비상소화장치 확인점검 전담제 명단(9월) 1부. 담당자 김도윤 진압2대장 이우신 지휘2팀장 이정일 현장대응단장 09/23 조중길 협조자 시행 현장대응단-25138 ( 2022.09.23 ) 접수 ( ) 우 08833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97, 관악소방서 현장대응단 / fire.seoul.go.kr/gwan-ak 전화 02-874-7118 /전송 02-2187-8304 / ehdbsrj119@seoul.go.kr / 부분공개(4)
26854274
20220924111507
본청
현장대응단-25138
D00000462819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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