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상하수도요금 이의신청 민원 처리 결과

동부수도사업소 CU2B20E0500-1 수신자 내부결재 (경유) 제목 상하수도요금 이의신청 민원 처리 결과 1. 이 신청한 상하수도요금 이의신청 민원을 아래와 같이 처리하고자 합니다. 【 아 래 】 성 명 주 소 민원제목 상하수도요금이의신청 민원내용 이사 후 처음으로 청구서를 받았습니다.8/12이사인데 사용기간이 7/7 부터로 되어있어서 요금에 대해 어떻게 계산되는건지 문의드립니다.또한 현재 청구서의 청구인이 제가 아닌데 이 고지서에 대한 납부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고객님 동부수도사업소 요금과 권오상입니다. 고객님께서 궁금해 하시는 부분에 대해 아래와 같이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고객님께서는 8월 12일에 이사 오셨는데 7월 7일부터 부과된 부분에 대해서는 서울시 상수도는 2달동안 사용량에 대해 요금을 부과하고 고객 받으신 고지서(9월 납기)를 예로 들자면 7월7일~9월6일까지의 사용량이 요금으로 부과되었습니다. 고객님께서 8월 12일부터 요금을 납부하시려면 해당호수를 관리하는 부동산이나 소유주분께서 저희에게 이사정산을 요청하셔서 수시분고지서로 해당일까지의 사용요금을 납부하시거나 고객님과 인수인계를 하셔야 하지만 안타깝게도 올해에는 이사정산한 내역이 없었습니다. 저희수도사업소는 위와 같은 사정으로 정산내역이나 별도의 요청이 없어 2달치의 요금이 온전히 부과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두번째로 청구서의 사용자명은 주민센터에 전입신고 등으로 자동연동되지 않아 동부수도사업소 대표번호(3146-2600)이나 다산콜센터(120)으로 번거로우시지만 고객님께서 직접 전화하셔서 명의를 변경하셔야 합니다. 간단한 내용을 모자란 글 솜씨로 길게 적어드려 송구하고 혹시 부족한 부분이 있으시면 담당자 권오상(02-3146-2690)에 연락주시면 성심껏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권오상 요금관리2팀장 윤준수 요금과장 09/22 김광식 협조자 시행 요금과-34401 ( 2022.09.22 ) 접수 ( ) 우 04744 서울특별시 성동구 고산자로10길 13, 2층 요금과(동부수도사업소) / http://arisu.seoul.go.kr 전화 02-3146-2690 /전송 02-3146-2739 / kown5402@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상하수도요금 이의신청 민원 처리 결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동부수도사업소 요금과
문서번호 요금과-34401 생산일자 2022-09-2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권오상 (02-3146-2690) 관리번호 D000004627137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