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의 소리' 동향자료 안내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수신 수신자 참조 (경유) 제목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의 소리' 동향자료 안내 1. 국민권익위원회 민원정보분석과-1035(2022. 9. 7.)호와 관련입니다. 2.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정기적(주·월간)으로 국민신문고에 제기된 민원을 분석하여 제공하고 있는 '국민의 소리'를 붙임과 같이 안내하오니, 각 기관(부서)에서는 직원들에게 공람하여 정책수립, 유사사례 예방 및 제도개선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동향 - '22년 8월 민원발생량은 총 1,070,046건으로 전월 대비 0.2% 증가, 전년 동월 대비 15.2% 감소 - 기획재정부, 경기도, 경기 고양시, 경북교육청 등이 전월 대비 증가 ○ 가을철 등산객 등산사고 예방을 위한 민원예고 발령 - 최근 3년 8개월간('19.1월~'22.8월)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등산 사고' 관련 민원총 18,615건 중 19.8%가 9~10월에 발생 - 산행 인구가 늘어나는 가을철을 맞아 등산로 정비 및 시설물 점검 등 등산객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을 위해 민원예보 발령 붙 임 : 1. 국민권익위원회 관련 공문 1부. 2. 국민의 소리 제681호 1부. 끝. 서울특별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수신자 서관과01-172, 서사01-42, 서상수1-37, 재단법인서울특별시사회서비스원장, 서울특별시미디어재단티비에스 대표이사, 서울물재생시설공단이사장 조사관 박혜린 운영총괄팀장 신종철 위원장 09/08 주용학 협조자 시행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28096 ( 2022.09.08 ) 접수 ( ) 우 04514 서울 중구 서소문로 124 씨티스퀘어 4층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3127 /전송 02)768-8846 / matesoul83@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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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민의소리_제681호_2022년8월동향.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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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민원 빅데이터 동향「국민의 소리」제681호(8월동향) 알림.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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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 '국민의 소리' 동향자료 안내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문서번호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28096 생산일자 2022-09-0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혜린 (02)2133-3127) 관리번호 D000004618859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감사 > 고충민원점검및해소 > 고충민원점검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