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분석시스템 활용 안내 및 자치구 자체민원시스템 응답소 통합 수요조사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 울 특 별 시 수신 수신자 참조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분석시스템 활용 안내 및 자치구 자체민원시스템 응답소 통합 수요조사 1. 시민봉사담당관-10343(2021.4.22.)호와 관련입니다. 2. 우리시는 120전화, 응답소 홈페이지, 모바일, 우편, 타기관 연계(국민신문고),SNS 등 다양한 채널로 접수되는 시민의 의견을 응답소시스템에서 통합처리하고 있습니다. 3. 2014년 이후 응답소에서 처리된 민원데이터는 1,500만건(2022년 9월 7일 기준)이상이 누적되어 있으며, 응답소 민원분석시스템을 통해 코로나19 방역정책 개선/정책평가 등 객관적·과학적 의사결정에 활용하고 민원유형/부서자동분류 추천 등 민원처리 지원에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4. 응답소로 처리되는 민원은 자치구별 민원종합상황판 운영이 가능하며 자치구별 실시간 민원현황관리와 다양한 분석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치구의 다양한 채널 민원을 응답소로 통합시 민원분석시스템에서 통합분석 가능 <응답소 민원분석시스템 종합상황판 : 서울시 예시> 5. 우리시에서는 자치구 개별운영 민원시스템을 응답소로 단계적통합을 진행하여, 업무담당자의 효율적인 민원업무 처리와 자치구의 다양한 채널의 전체민원을 통합분석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6. 자치구는 단계별 통합의견을 작성하여 9월23일(금)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통합관련 설명회 개최 예정(9월 예정) 붙임 의견조사서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구1-25 주무관 조현정 응답소팀장 김기현 민원담당관 09/08 최선혜 협조자 주무관 장진희 시행 민원담당관-1671 ( 2022.09.08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2층 시민봉사담당관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7930 /전송 02-768-8845 / berdandy@seoul.go.kr / 부분공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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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소 민원분석시스템 활용 안내 및 자치구 자체민원시스템 응답소 통합 수요조사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문서번호 민원담당관-1671 생산일자 2022-09-0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조현정 (02-2133-7930) 관리번호 D000004618258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종합민원관리시스템구축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