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등 포 소 방 서 수신 수신자 참조 (경유) 제목 2022. 상반기 의용소방대 민원응대서비스 등 현장대응단 배치 운영 계획 알림 1. 관련근거 가. 재난대응과-3911(2022.2.18.)호 『2022년 의용소방대 주요업무 추진계획 알림』 나. 소방행정과-23878(2022.09.07.)호 『2022년 하반기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 품질 점검 실시 안내』 2. 소방업무를 보조하는 의용소방대의 민원응대 서비스 활동 및 소방현장 활동 중심으로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의용소방대 현장대응단 현장 배치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 기 간: ‘22. 9. 13(화) ~ 9. 30.(금) - 기간중 평일 나. 장 소: 현장대응단 다. 배치인원: 일일 1개조 2명씩 3개조 총 6명(희망자 우선) 라. 근무형태: 월~금 - 상황에 따라 근무 인원 변경 가능 - 오전 09:00~12:00/ 오후 12:00~15:00/ 오후15:00~18:00 마. 근무장소: 1층 주 출입구 안내실 바. 근무복장: 의용소방대 피복(조끼),민원 서비스 어깨끈등 아. 근무방법 평상 시 재난발생 시 ○ 민원 방문객 안내 활동 ○ 전화 친절도 향상업무 보조 ○ 기타 소방업무 보조 등 ○ 재난 초기 출동 상황 전파 ○ 차량 출동시 교통 안전 확보 ○ 재난 현장 소방활동 보조 3. 행정사항 가. 대응총괄팀장 및 의소대 담당은 민원 응대 의용소방대원에 대하여 방문객에 대한 응대·안내방법 및 친절교육을 철시히 하기 바라며, 나. 민원응대서비스 의소대 활동 출석부는 대응총괄팀에서 관리 감독하고, 다. 현장대응단은 의용소방대원이 민원안내에 성실히 임할수 있도록 협조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민원응대 서비스 점검대상 1부. 2. 민원응대 서비스 품질 점검표 1부. 3. 민원응대서비스 의소대 활동 출석부 1부. 끝. 재 난 관 리 과 장 수신자 소방행정과장, 예방과장, 현장대응단장, 여의도119안전센터장, 당산119안전센터장, 대림119안전센터장, 신길119안전센터장 담당자 서훈 대응총괄팀장 류정현 재난관리과장 09/08 이성희 협조자 시행 재난관리과-23924 ( 2022.09.08 ) 접수 ( ) 우 07301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래로 197, 영등포소방서 재난관리과 / http://fire.seoul.go.kr/ydp 전화 02-6981-7042 /전송 02-6981-7042 / huhuseo@seoul.go.kr / 부분공개(5,6)
26763618
20220909045007
본청
재난관리과-23924
D0000046187977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