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한 오늘, 당당한 내일! 구 로 소 방 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22년 하반기 방문 민원안내 서비스 품질 점검 의용소방대 운영 보고 1. 관련 근거 가. 재난관리과-22198('22.07.04.)호 「비대면 민원실 운영 관련 의용소방대원 지원 계획 보고('22년 3분기)」 나. 소방행정과-26075('22.09.07.)호 「2022년 하반기 전화 및 방문 민원응대 서비스 품질 점검 실시(알림)」 2. 민원응대 서비스품질 향상(미스터리쇼퍼 활용) 관련해 '22년 하반기 민원응대 서비스 품질 점검 실시에 따라 우리 구로소방서 의용소방대원의 방문 민원에 대한 친절한 안내 서비스를 위한 운영사항을 아래와 같이 보고합니다. 가. 운영기간: '22.9.13.(화)~9.30.(금)/점검기간 中 14일(주말, 공휴일 제외) 나. 점검방법: 미스터리쇼퍼 직접 방문 점검(민원응대 3회 / 전화 민원응대 5회) 다. 운영인원: 일별 총 3명(비대면민원실 3명 / 근무표에 따름) 라. 운영사항: 방문 점검에 따른 장소 환경조성 및 의용소방대원 교육 철저 - [환경조성] 본서 후정 민원접견실 주변환경 정비 - [교육관리] 의용소방대원 친절 안내서비스 수시 교육 품질 점검 맞이 및 종결태도(친절한 언행 및 미소, 단정한 복장) 후정 민원접견실 민원인 방문 시 → 의자 안내 → 해당 업무담당자 연결 근무시간 중 휴대폰 사용 및 독서 등 행위 금지, 민원안내 집중 마. 운영관리: 재난관리과 대응총괄팀(의용소방대 담당). 붙임 민원응대(방문) 서비스 품질 점검표 및 방문응대 요령 등 1부. 끝. 담당자 권우성 대응총괄팀장 전영선 재난관리과장 09/08 이윤정 협조자 시행 재난관리과-23666 ( 2022.09.08 ) 접수 ( ) 우 08275 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 408 구로소방서 (고척동) / http://fire.seoul.go.kr 전화 02-6981-6242 /전송 02-2618-3109 / renerer09@seoul.go.kr / 부분공개(5)
26762308
20220909045007
본청
재난관리과-23666
D0000046187485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