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장기전세주택 홍보계획

문서번호 전략주택공급과-310 결재일자 2022. 8. 3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상생주택팀장 전략주택공급과장 주택공급기획관 김승선 송정미 남정현 08/30 김승원 장기전세주택 홍보계획 장기전세주택 홍보 계획 2022. 8. 주 택 정 책 실 (전략주택공급과) 장기전세주택 홍보 계획(안) 장기전세주택의 새로운 공급방식인 상생주택(민간토지 활용 장기전세주택)의 본격 추진에 따라 시민들에게 장기전세주택의 부활을 알리는 홍보계획을 수립하여 보고드림 Ⅰ 현 황 □ 상생주택에 대한 홍보는 설명·안내에 주력 - 민간토지를 활용하는 새로운 공급방식(상생주택)의 안내, 대상지 발굴에 초점 - 민간토지 활용 장기전세주택의 인지도가 낮으며, 여론이 형성되어 있지 않음 □ 장기전세주택과 상생주택의 관계 또는 시민의 혜택 관점 부족 □ 홍보 추진 내용 ㅇ ’21. 8. 26. : 서울시 라이브서울(소통방통) - 제목 : ‘오세훈표 장기전세주택’ 5년 동안 7만호 공급(조회수 1.8천회) ㅇ ’21.12. ~ ’22. 7. : SHtv(서울주택도시공사) 유튜브 - 제목 : 서울장기전세주택 시프트플러스와 함께 돌아온 무대리(조회수 2.4천회) 새로 바뀐 서울장기전세주택 시프트 플러스(조회수 8.2천회) 내 집처럼 거주 가능한 장기전세주택(조회수 2.3천회) ㅇ ’22. 3. : 민간토지 활용 공공주택(상생주택) 공모 보도자료 배포 -「서울시, 5년간 장기전세주택 7만호 공급..기존 2배」(매일일보, ’21.8.24.) -「장기전세주택 시즌2…민간토지+공공재원 ‘오세훈표 상생주택’ 첫 공모」(이데일리, ’22.3.14.) -「장기전세 시즌2 ‘상생주택’…민간 ‘노는 땅’에 공급 늘린다」(국민일보, ’22.6.20.) ㅇ ’22. 4. : 팟캐스트 출연 - 채 널 : 정영진 최욱의 걱정 말아요 서울 - 내 용 : 상생주택 사업 안내·설명 (팟캐스트(좋아요92회), 유튜브(조회수12,322회)) ㅇ ’22. 4. ~ 현재 : 상생주택 카드뉴스 - 내 용 : 사업공모, 장기전세주택 주요 입주자격 등 설명 □ 장기전세주택 정책 이슈관리 및 홍보 전략 수립 ㅇ 홍보 관련 전문부서(뉴미디어담당관-24769. ’22. 8. 8.) 업무 협조 ㅇ 주요 내용 - 장기전세주택 이슈관리 - 민간토지 활용 장기전세주택 정책 브랜드 관리 - 장기전세주택 홍보 전략 ⇒ (개선방안) 상생주택은 장기전세주택으로 공급됨과 ‘민간토지주+공공=시민’이 함께하는 새로운 혜택으로 홍보 (“놀리던 땅에 만드는 놀라운 집”) Ⅱ 홍 보 계 획(안) □ 추진 목표 : 민간-공공-시민이 함께하는 장기전세주택의 부활 알림 □ 홍보 전략 ㅇ 부정 이슈에 대한 핀셋 대응 대신 장기전세주택의 부활을 강조 ㅇ 상생주택은 안정적인 전세주택 공급을 위한 행정의 적극적 노력임을 강조 ㅇ 민간토지주-공공의 상생구조에 시민을 포함하여 시민 관점 혜택 강조 □ 홍보 핵심메시지 : 새로운 사업방식을 통한 장기전세주택 특장점 부각 “ 놀리던 땅에 만드는 놀라운 집 ” 서울에 집 지을 땅이 없다? 집 지을 땅, 없는 것인가? 못 본 것인가? 콜럼버스의 신대륙 발견에 견줄 새로운 땅의 발견! 민간이 소유하고 있지만, 이용하지 못하고 놀리고 있던 땅! 그곳에 부담없이 안심하고 오래 살 수 있는 집을 짓습니다. 이사 걱정 없이 살 수 있는 집! 전세금 오를 부담 없는 집! 집은 사는 곳입니다. 부담 없이 오래 사는 곳입니다! 놀리던 땅에 만드는 놀라운 집! “민간토지를 활용하는 서울시 장기전세주택” □ 세부 계획 1) [보도자료 배포] ㅇ 내용 : 장기전세주택 부활, 새로운 공급모델(상생주택) 본격화 ㅇ 방법 : 보도자료 배포(언론담당관 협조) 2) [온라인 홍보물 제작] ㅇ 내용 : 카드뉴스 제작 (장기전세주택 사업 특징, 시민 혜택 등 설명) ㅇ 방법 : 온라인 플랫폼에 업로드를 통한 일반시민 대상으로 사업 홍보 디자인 전문업체 계약(일상경비 지출) 3) [온라인 영상(유튜브) 제작] ㅇ 내용 : 전월세 불안정에 대한 정책 고민과 상생주택 도입, 장기전세의 부활 ㅇ 방법 : 한국언론진흥재단 광고의뢰 및 집행 4) [뉴스 게재 및 관련 채널 확산] - 뉴미디어담당관 ㅇ 방 법 <내손안에 서울> 기사 발행 및 구독자 90만명 대상 뉴스레터 발송(8월) <서울사랑> 상생, 모아 등 신유형 주택사업 소개(8월) <사이트 통합배너> 시·자치구·투자출연기관 118개 사이트내 표출(8~9월) <서울, 다시 잇다> 서울시 유튜브 쇼츠 시리즈 콘텐츠로 제작(9월) <인포그래픽> 서울시 공공임대주택 패널조사 결과활용 콘텐츠 제작(11월) □ 소요예산 ㅇ 금 액 : 63백만원 - 보도자료 배포 : 없음 - 온라인 홍보물 제작 : 3백만원 (카드뉴스 디자인·기획비용) - 유튜브 제작 : 약 6천만원 (짧은 실사영상(숏폼)과 애니메이션으로 총 2편 제작) - 뉴스 게재 및 관련 채널 확산 : 뉴미디어담당관 협조 ㅇ 예산과목 - 주택정책실 전략주택공급과, 전략적 주택 공급 확대, 새로운 주택유형 도입을 통한 주택공급 다양화(국민), 민간참여형 장기전세주택 건설 추진, 사무관리비 □ 기대효과 ㅇ 전문부서와 협업을 통한 장기전세주택 정책홍보 효율 향상 기대 ㅇ 다양한 방법을 통한 대시민 관점 홍보 및 접근성 향상 ㅇ 상생주택 사업 활성화 및 민간 참여 확대 기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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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전세주택 홍보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주택정책실 주택공급기획관 전략주택공급과
문서번호 전략주택공급과-310 생산일자 2022-08-3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준영구
작성자(전화번호) 김승선 (02-2133-6291) 관리번호 D0000046111066
분류정보 주택도시계획 > 주택건설 > 주택관련기획 > 임대주택공급 > 장기전세주택제도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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